가상국제연합 중앙세계관

UVN logo white.png 가상국제연합 공동세계관
공동세계관 제3채널 중앙세계관 디폴리틱 세계관
UVN logo.png
영문 명칭
UVN Central Universe
한글 명칭
가상국제연합 중앙세계관
세계관 개설
2020년 7월 1일
운영
청아 official
총괄
청아 official
부총괄
은서
가입국 수
N개국 (2022-03-28)
현황
운영 정지

개요

가맹국 현황

영국
나루
남프로슈크
뉴질랜드
대부여국
대한국
독일국
루마니아 사회주의 공화국
[[말레이시아 연방(4관)|말레이시아]
모로코 사회주의 공화국
미국
발칸 연방
백제제국
벨기에(콩고)
북프로슈크
불가리아 차르국
샤모야
성월국
소말리아 사회주의 공화국
소련
스위스
스페인
아르모리크 왕국
알렉산드로스 제국
연화제국
오스트리아 제국
이탈리아
일본
정경국
중국
캐나다
파시 연방
페르시아 사회주의 공화국
폴란드 사회주의 공화국
한빛
호주

세계관 규정

(1) 국가 연재 관련

1. 모든 연재자는 복수 연재 허가를 받지 않은 이상 제1공동세계관 내에서 1개의 국가만을 연재할 수 있습니다.
2. 모든 연재자는 14일 1회 연재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14일 1회 연재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연재 권고 조치가 이루어지며 연재 권고 조치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운영진의 판단 하에 국가가 강제로 포기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모든 연재자는 기존 국가 신청일로부터 7일이 경과해야 새로운 국가에 연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관련

1. 제1공동세계관에서 진행되는 모든 이벤트는 군사 이벤트를 제외하고 연재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무효화 조치될 수 있습니다. 다만, 무효화 조치를 요청하는 연재자는 해당 이벤트가 무효화 되어야 하는 사유를 운영진에게 제출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자신의 연재 국가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이벤트만 거부하는 경우 운영진은 판단 하에 해당 국가에 그 어떠한 이벤트도 내지 않을 권리를 가집니다. 모든 국가 연재자는 이에 대해 이의 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3. 제1공동세계관의 이벤트 발생 권한은 군사부와 제1공동세계관 총괄(사무총장 겸임), 제1공동세계관 부총괄, 제1공동세계관 이벤트 담당관, 경제부 및 경제부에서 지정한 경제 이벤트 담당자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3) 활동 금지 조치 관련

1. 제1공동세계관 운영진은 특정 연재자가 제1공동세계관 내에서 부적절한 연재 행위를 지속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직권으로 해당 연재자의 세계관 활동을 임시로 금지할 수 있습니다.
2. 특정 연재자의 세계관 활동을 영구적으로 금지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UVS 주석이나 최고위원회의 재가를 받아야 합니다. UVS 주석이나 최고위원회의 재가를 받지 않는 영구적 활동 금지 조치는 그 효력을 가지지 않습니다.
3. 제1공동세계관 운영진은 특정 연재자의 활동을 금지할 경우 반드시 그 사유를 명시해야 합니다. 사유가 명시되지 않은 활동 금지 조치는 그 효력을 가지지 않습니다.

(4) 가상섬 관련 규정

0. 제1공동세계관 내 가상섬은 창작국가를 지향하는 유저들을 위하여 존재하는 제도로, 치밀한 설정과 꾸준한 연재를 보장한다는 암묵적인 원칙이 운영진단과 연재자간에 분명히 세워져야만 존속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가상섬에 대한 규정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것을 지도 상에 그리기 위해 서로 합의해야 하는 부분들, 가상섬 연재자와 기존 국가 연재자들과의 충돌을 최소화하고 예방하기 위해 존재함을 이해해야 합니다.
1. 단일 가상섬의 면적은 최대 36,000㎢, 전체 가상섬의 면적은 최대 50,000㎢ 까지 가능합니다.
2. 가상섬은 기존 지도에 존재하는 대륙 및 유인도에서 최소한 300해리(555.6km)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2-1. 더 가까이 두고 싶다면 위치하는 지역 국가 연재자와의 합의를 통해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 가까워지는 만큼의 EEZ를 포기해야 합니다. 연재자가 없는 지역이라 하더라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NPC국가라도 EEZ를 잠식할 수 없음)

2-2. 400해리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거리에 가상섬이 설치되었을 경우 2:1 비율로 EEZ 기선을 임의로 설정합니다.

3. 가상섬의 인구는 최대 20,000,000명까지, 총 GDP는 800,000,000,000$까지 가능합니다. 이는 신청 당시 기준으로, 정기갱신을 통해 성장할 수 있습니다.

3-1. 가상섬이 위치하는 자리의 환경에 따라 운영진단이 임의로 인구 및 GDP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2. 연재자가 인구 및 GDP 설정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운영진단은 임의로 인구 및 GDP를 설정하여 승인할 수 있습니다.
3-3. 연재자가 규정에 정확히 일치하거나 매우 좁은 오차범위 내에 위치하도록 인구 및 GDP를 설정하였을 경우 운영진단은 5%내의 오차범위 내에서 임의로 계산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복수연재 관련 규정

0. 복수연재는 이미 제1공동세계관 내에서 장기연재 조건을 충족시키는 연재자들에 대한 보상 및 구제책으로 존재하는 제도입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복수연재를 장기연재 조건을 충족시키는 연재자들이 리스크 없이 국가를 신청하고 폐쇄할 수 있는 제도로 이해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제1공동세계관 국가신청에서 가장 먼저 존중받아야 될 연재자는 기존 연재중인 국가가 없는 연재자들이며, 무책임한 복수연재로 인해 이것이 침해되서는 안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1. 복수연재는 180일 이상 한 국가를 연재한 자(이하 장기연재자)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입니다. 연재자는 국가신청일에서부터 180일이 초과된 시점에 복수연재권을 부여받습니다.

1-1. 복수연재권은 일회성의 권리이며, 국가신청을 한 이후에 소멸합니다.

1-2. 이후 60일마다 한개의 복수연재권이 추가됩니다.
1-3. 복수연재권은 3개 이상 축적할 수 없습니다.

2. 복수연재는 다음과 같은 조건에서는 사무총장, 군사부장, 경제부장의 판단 하에 허가되지 않습니다.

2-1. 이미 연재중인 국가의 국경선에서 1500km 이상 떨어지지 않았을 때.

2-2. 본인이 주도하고 있거나 이미 가입한 국제공동체에 가입하기 위한 목적 혹은 그에 준하는 목적으로 신청한다고 판단될 때.
2-3. 기타 본인이 이미 연재중인 국가에 어떤 형태로던 메리트를 주기 위한 목적으로 신청한다고 판단될 때.
2-4. 기타 부적격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때. 단, 이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사유에 대해 안내할 의무가 있습니다.
2-5. 상기한 조건에 따라 사무총장, 군사부장, 경제부장 중 1인이 국가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복수연재의 경우에도 [1]제1공동세계관 기본 규정 (1)국가 연재 관련 이하의 모든 규정을 적용받습니다.

※ 제1공동세계관의 모든 규정은 참고용에 해당하는 규정입니다. 모든 해석은 모든 운영진의 개별적인 판단에 달려있으며, 규정을 해석하여 적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운영진의 권한입니다. 단, 운영진간의 의견이 충돌하는 경우 반드시 UVS 주석이나 최고위원회의 중재를 받아야 합니다.

국가 복귀 처리에 대한 규정

  • 중앙세계관에서 180일(6개월) 이상 연재된 국가라면, 연재자가 연재를 포기한 시점으로부터 180일 후의 기간 내에 복귀를 희망할 시 해당 지역이 비어 있다는 가정 하에 운영진단 심사 후 연재 포기 당시와 동일한 영토, 인구 및 GDP로 복귀를 허용할 수 있음.
    • 일부가 다른 연재국가에 의해 점유되었을 시 해당 영토를 제외함.
    • 1.1의 규정에 따라 인구와 GDP가 일부 조정될 수 있음.
  • ​(1)의 규정은 가상섬에도 적용됨.

중앙세계관의 축소

가상국제연합의 주력 콘텐츠인 중앙세계관은 너무 오래되어 낡았다. 그 과정에서 가상국제연합은 중앙세계관을 축소시키고 새로운 세계관을 만듦으로써 콘텐츠에 변화를 불러일으키기에 이른다. 중앙세계관은 메인 콘텐츠에서 서브 콘텐츠로 격하되었다.
가상국제연합에는 게시판 별로 상징이 있는데 이 상징이 세계관을 대표하기도 한다. 중앙세계관의 상징은 '🔴'이고 이 상징이 붙어야만 사람들이 메인으로 인식하는 경향까지 생기기에 이르렀다. 그래서 중앙세계관의 빨강 동그라미 상징을 회수하고 새로운 세계관에 이 상징을 부여했다. 이 시도는 한번도 해 보지는 못했고 이번에 과감하게 결정한 사안이라고 한다.

중앙세계관과 한국정치모의전

중앙세계관은 신국련 세대때 부터 늘 한국정치모의전과의 연계에 있어서 늘 여러가지 이견이 있어 왔다. 한국정치모의전의 경우 가상국제연합 개별카페관구 산하에 있는 대규모 커뮤니티이다. 개별카페관구 산하이지만 별도 최고위원이 존재하기 때문에 별도의 커뮤니티로 봐도 무방하다. 그만큼 큰 조직이다. 근데 이 커뮤니티가 중앙세계관의 통일한국 포지션으로 들어온다면 본진(가상국제연합)과 한정모 커뮤니티의 융합으로 인해 2개의 커뮤니티가 합쳐지며 보다 커뮤니티의 규모가 더 커지고 활성화 된다는 기대를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그렇게 했다고 해서 기대했던 만큼의 결과가 늘 나오지는 않았다 그럼에도 이 기대치가 매우 높은건 사실이기 때문에 늘 연계를 하였다가 말았다가를 반복하곤 한다.

경제시스템

경제시스템은 가상국제연합의 대표적인 콘텐츠이다. 타 가상계 커뮤니티에서는 볼 수 없으며, 범접할 수 없는 수준을 자랑한다. 은행 시스템을 만든다고 해도 가상국제연합의 안정적인 경제시스템에는 절대 따라올 수 없다.
이러한 경제시스템은 중앙세계관에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중앙세계관이 서브 세계관으로 밀린다고 해도 경제시스템으로 인해 중앙세계관 만의 고품격의 느낌은 유지될 것이다. 그리고 이 경제시스템으로 인하여 중앙세계관의 활력은 죽지 않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