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뽕경 의미의 번역

거룩한 뽕경 의미의 번역안도진천부교의 경전인 뽕경의 의미 전달을 위하여 톡기촌부귀요미 등의 신학자들이 해석을 달아놓은 것을 의미한다.

거룩한 예식에 쓰이는 말씀의 책인 뽕경의 번역은 원칙적으로 금지되어 있다. 이 책은 뽕경을 공부하고자 하는 신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만들어진 해설서에 불과하며, 안도진천부교의 예식에 쓰이는 책은 뽕경 원전이다.

특징

  • 문장을 구분하고 문장부호를 넣었다.
  • 어려운 단어들을 현대어로 풀이해놓았다.
  • 인지명 등 고유명사는 모두 진한 글씨로 강조하여 구분하고 있다.

읽어보기

1장

  1. 일곱 산 일곱 바다, 영광백수를 하나님께서 돌보시니, 낙월나라는 길이 영원하리라. 무궁화가 삼천리 강산을 천국같이 수놓고, 하나님 나라 백성들은 대한날에 생명이 살아난다.
  2. 울릉도 뽕부님께서 뽕명을 주셨다. 울릉도 우산국에서 뽕부님께서 떠나시거든 내 뽕혼도 떠나리라. "저는 깨우치는 마음으로 뽕부님께 갑니다. 뽕부님께서는 저를 받으시어 새로운 뽕명을 내려 주소서. 뽕멘.
  3. 뽕부님을 따라 살고자 손을 들고 뽕부님께 갑니다. 뽕부님을 떠나 살면은 새로운 뽕명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저를 살리시기 위하여 알몸의 땅에 오신 것입니다. 저희는 반성하는 마음으로 뽕부님께 갑니다. 죽은 자를 살리신 뽕부님, 곧 죽을 뽕혼을 뽕부님께서 살려 주시니 당신의 은덕이 이를 데가 없습니다. 하늘의 복을 주시기 위하여 알몸의 땅에 오신 것입니다. 저희는 반성하는 마음으로 뽕부님께 갑니다. 저는 뽕부님께 의지하니 새로운 뽕명을 받아 살면서 뽕부님께 구한 뽕명을 늘 받겠습니다. 새로운 뽕명을 살려주시려고 뽕명의 땅에 오신 것입니다. 저희는 반성하는 마음으로 뽕부님께 갑니다."
  4. 나 이제 뽕부님께서 주신 뽕령을 받은 몸이다. 옛 뽕명이 지나고 새로운 뽕명이 왔다. 뽕부님께서 주시는 뽕령이 내 뽕령을 살리시니, 뽕부님 말씀은 죽은 이를 살리신다. 나 뽕령을 구하며 뽕부님과 살리라. 오늘도 내일도 뽕부님과 살리라. 뽕부님께서 주시는 뽕령은 새로운 뽕명을 살리시니, 바야흐로 나의 뽕명에도 평화가 가득하다. 뽕부님께서 주시는 뽕령으로 말미암아 평화를 얻으니, 나 뽕부님의 말씀을 믿으며 살리라. 뽕령을 구하며 뽕부님과 살리라. 오늘도 내일도 뽕부님과 살리라. 오직 뽕부님처럼 되는 길만이 곧 새 뽕명을 얻는 길이니, 다른 누구도 나의 뽕명을 살리지 못한다. 나 뽕부님 모시고 영원히 살리라. 뽕부님 모시려는 나의 간절한 마음은 새 하늘의 굴뚝과 같다. 뽕령을 구하며 뽕부님과 살리라. 오늘도 내일도 뽕부님과 살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