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중앙공리교회

(공리교회에서 넘어옴)

세계중앙공리교회창세신 스테이시아, 태양신 솔루스, 지모신 테라리아를 신앙 대상으로 삼는 종교이다.

계급

교주

세계중앙공리교회의 교주는 어드미니스트레이터라고 칭하고, 직책은 교황급이라 보면 된다.

세부계급

세계중앙공리교회의 계급은 어드미니스트레이터(교주), 공리추기경, 신자로 이루어져 있다.

앨리시제이션 프로젝트

세부적인 신앙, 지침, 설정은 세계중앙공리교회 내부 앨리시제이션 프로젝트에서 진행 중이다.

신앙대상

세계중앙공리교회의 신앙 대상은 창세신 스테이시아, 태양신 솔루스, 지모신 테라리아이다.

  • 태양신 솔루스는 세계의 자식들을 위해, 은총을 직접적으로 내려주며, 사람들을 도와준다.
  • 지모신 테라리아는 농사를 도와주며, 재해를 막아주고, 세계의 농민들에게 은총을 내려준다.

교의

기본적으로, 공리(共利)를 추구하며, 가난한 사람들, 농민, 외에도 약한 사람들을 위한 종교이다.

총본산

세계중앙공리교회의 총본산은 센트럴 커시드럴 이다.

센트럴 커시드럴

센트럴 커시드럴의 위치는 함부르크이다. 총 1000평방미터 정도의 부지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세계 각지의 공리교회 설립을 계획 중이다.

50층의 센트럴 커시드럴은 10층 까지가 예배당, 도서실 등이며, 그 위로 30층 까지는 수도사, 신자, 저소득층을 위한 주거구역이 있다. 50층에는 교주의 방이 있으며, 창세기 벽화가 있다. 31층부터 49층까지는 창세기 원본 등을 보관한 대도서관과 중요 시설 등이 있다.

창세기

창세기는, 기독교 계열의 창세기와 다르게, 이름의 창세와는 좀 다른 스토리이지만, 그래도 창세는 맞다. 창세신 스테이시아, 태양신 솔루스, 지모신 테라리아가 창세를 하였는데, 창세신이 틀, 지모신이 대지, 태양신이 핵을 만들었다고 한다.

자세한건 창세기 참고

정합기사

신의 사도이자, 천계에서 내려온 신의 대리인이다.

천사라고 보면 무방하고, 창세 1년(서기 1년)의 대전쟁에서 정합기사단은 전투적인 것이였고, 홍십자군전쟁(공리교회-카톨릭)의 전쟁기에는 세계 각지의 교회를 지켰다.

그러나, 근대 이후로는 그저 추기경 이상의 존재이거나,신의 사도로만 사용되는 단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