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탕

나비탕
猫湯 | Cat Soup
나루 인민 공화국 국기.png 나루 인민 공화국의 상징
니비탕.jpeg
국가 나루 인민 공화국 국기.png 나루 인민 공화국
다른 이름 야옹탕[1]

개요

나루 중산층과 상류층들이 주로 몸보신을 목적으로 먹는 고양이와 여러 몸보신이 되는 한방 재료를 넣어 끓인 탕. 시원하고 걸쭉한 국물이 특징이다. 다만, 요즘은 레토르트로 나와 상류층 음식이라는 이미지가 조금 약하진 편.

나비탕에서 뼈가 많은 부위 말고 가슴살이나 뱃살처럼 살이 두툼한 부위의 고기를 사용하면 육보신탕이라는 요리가 된다. 요즘에는 대부분 발라먹기 힘든 진짜 나비탕 대신 육보신탕을 나비탕이라 하기 내놓기도 한다.

요즘은 나비탕의 고양이에 혐오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닭고기나 돼지고기 등으로 재료가 바뀌는 중이다.

레시피

서민요리는 아니다 보니 상당히 레시피가 어렵다. 그러나, 야매요리로 들어가면 난이도가 대폭 낮아진다.

오리지널 레시피

(따라하다가 토해도 책임 안짐 ^오^)
고양이[2] 1마리
표고버섯 3개
새송이버섯 3개
생강 2개
양파 1개
대파 ½개
간장 2큰술
된장 약간
소주 ½병
월계수잎 1개
팔각 3개
이외에 잡내와 몸보신에 좋은 재료들을 추가하면 좋다.

  1. 고양이 1마리를 약불에 오랫동안 삶는다.
  2. 적당히 익었으면 물 1.5L에 생강, 양파, 대파, 된장, 소주, 월계수잎, 간장을 한번에 때려넣고 끓을 때 까지 강불에 놔둔다.
  3. 닭을 넣어서 중불로 30분동안 익힌다. 부드럽게 한다고 센불에 오래 끓이면 오히려 질겨지거나 고기가 풀어진다.
  4. 버섯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넣고 익으면 끝이다.


오리지널 레시피라곤 하지만, 여러가지 후대에 추가된 레시피가 있다. 하지만, 이게 상당히 오리지널에 가까운 레시피.

기타

푸틴, 소원 등 틀딱들이 잘 요리하는 음식이다. 최근에는 돌햄찌 등 다른 요리사가 나왔으나, 원조에 비해 조금 맛이 약한 편.

  1. 현재는 재료가 닭고기나 돼지고기 등 다른 고기로 대체되고 있어서 잘 쓰이진 않는다.
  2. 아무생각없는냥이 라는 나루 토종 고양이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