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 다운 세계관

읽기 귀찮다면

더블 다운 세계관/플레이 가이드 참고

기본 정보

이 세계관은, 기본적으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로 리스크 로 리턴을 지향하는 세계관이다.
이 세계관은 기원후 1960년,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전세계가 무정부 상태가 된 이후의 모습을 다룬다.
더블 다운이라는 이름은, 아스팔트 8:에어본이라는 게임의 이벤트 중 하나인 '엔듀로 더블 다운'에서 따온 것으로, 더블을 선택하고 위험을 감수하거나, 다운을 선택하고 안전하게 이벤트를 진행하게 갈 수 있는 형태에서 따온 것이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안전하게, 그러나 천천히 강해지거나, 위험하지만 빠르게 강해지는거 혹은 아님 국가가 반 멸망 수준까지 가는 형태로 플레이가 진행되게 된다.

시나리오

1945년,제 2차 세계대전은 인류에게는 끔찍한 재앙이었다. 결국, 1940년대 후반을 기해, 전 세계의 모든 국가는 붕괴되고 만다.
하지만 인류는, 이러한 인류 운명의 갈림길에서도 살아남고, 1960년을 전후하여, 국가를 다시 세우는 데에 성공한다. 인류는 전 세계에서 결집하여, 다양한 정치 체제와 경제체제 등을 만들어나가고, 새로운 세계질서를 만들며 살아가기 시작한다.

한편, 인류의 기술은 정부가 없어도 계속 진군하였다. 그리하여 현실의 1960년대 기술까지는 그럭저럭 진군하게 되었으며, 이제 국가가 생겼으니 더 빠르게 진군하거나... 어쩌면 더 느릴지도?

환영합니다!

더블 다운 세계관에 오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여기서는, 규정과 가이드가 서술됩니다.

프로빈스 지도

World-Map.png

우측의 지도를 누른 다음에 적절히 조작해 다운받으십쇼

건국하는 방법

건국은 이전에 이 세계관에서 국가 플레이를 한 적이 없거나, 국폭 후 5일 뒤에 할 수 있으며, 무주지에만 건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도 프로빈스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건국신청은 제 2세계관 건국 신청에서, 국가 한줄 설명에다가 더블 다운 세계관 참여라는 문구를 넣으시면 신청되며, 제 2세계관에서 승인되더라도 최종적으로 세계관에 가입되려면 구산[1] 유저가 승인해야 합니다.
국가 신청에는 국명, 국기만이 필요하나 다른 설정을 더 작성하시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프로빈스에 관한 안내

프로빈스는 지도에서 하얀 곳 위에, 흑색 선으로 갈라진 각각의 칸을 의미합니다.
프로빈스 개수는 자유이며 월경지도 가능하나, 해안월경지는 가장 가까운 본토 프로빈스에서 해안에 면한 프로빈스 기준으로 해안선 기준 10프로빈스 내, 혹은 200km 이내(거리측정은 완장이 해줍니다)에만 건설 가능하며, 또한 저 지역 내의 프로빈스가 하나라도 포함되었다면 자유롭게 건설 가능합니다.
내륙월경지는 기본적으로 맨 바깥 프로빈스에서 3칸 내에서만 프로빈스 10칸 내의 규모로 건설이 가능합니다.
다만, 예외 조항으로, 자신이 하나의 섬(여기서 섬의 정의는, 해안 프로빈스의 해안에 면한 선을 따라서 선을 계속 그었을 때, 제자리로 돌아오는것)을 모두 점령했을 때에는, 근처의 육지 프로빈스 중 하나를 골라 점령할 수 있으며, 그 곳을 기반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도 프로빈스는 이전이 불가능하므로, 신중하게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도 프로빈스가 있는 땅뙈기가 본토가 되며, 수도 프로빈스와 그 프로빈스에 접한 칸은 절대 잃을 수 없다는 것을 인지하시고 적절한 위치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프로빈스는 기본적으로 추가하거나 삭제가 불가능하지만, 5픽셀 내의 조각은 도시 국가를 원하신다면 프로빈스를 분리시켜 국가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무주지 점령

국가는 무주지를 점령하여, 영토를 늘릴 수 있습니다. 세부 규칙은 아래에 나와 있는 국가 운영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시간대

시작은 1960년이며 현실 1일=가상 6개월입니다.

국가 운영

국가 운영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국명이 제목인 SNS 게시판에다 글을 쓰시면 됩니다.
추천하는 글 내용은 각종 규탄과 기타 외교관계, 국가간 교류, 기반시설 건설, 가상무기나 가상제품(참고로 가상무기는 전쟁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할거임) 등등을 개발하는 등의 내용을 쓰면서 시간 때우듯이 하시면 됩니다.

교류

다른 국가와의 항공 교류는 자유롭고, 적국 상공을 통과하지 않는 이상 안전하며, 해상 교류도 자유로우나 가끔 가다 해적에 의한 약탈 이벤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탯

더블 다운 세계관에서는 스탯이 국가 운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스탯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가

현실에서 가장 비슷한 국가:
요약: 이 나라의 현재 상황은 어떻습니다. 경제적으로는 어떠하게 살고 있으며, 기술면에서는 이렇습니다. 국가는 어떤 정도로 안정되어 있으며 어느 정도만큼 강력합니다. 민주주의는 어떠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문화적으로는 이러합니다.
안정도: (-10~+10)
기술력: (-10~+10)년
국력/군사력: (약소국, 강소국, 중견국, 지역강국, 강대국, 초강대국)
경제력: (최빈국, 일반 개도국, 신흥국, 자원부국, 중진국 함정, 선진국, 최선진국)
문화 점수: (0~10)점
민주주의 지수: (0~10점)

가이드

국가의 발전에 집중하면, 안정도가 빠르게 올라가며, 이 과정에서 민주주의 지수나 경제력 등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한편 전쟁에 집중하면 국력과 군사력이 급등하며 기술력도 폭등하나, 나머지 지수는 영 좋지 못할 겁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전략이 있으니 잘 시도해보십쇼. 문화국가를 만드셔도 좋습니다.

스탯별 정보

안정도: 민생 안정, 경제력의 균등한 상승, 오랜 평화 상태, 복지 정책 등등에 의해 증가합니다. 전쟁, 빈부격차 심화, 소득 하락, 팽창 등에 의해 하락합니다. 안정도가 -10이 되면 내란이 발생합니다.
기술력: 기술 개발, 다양한 물건의 개발, R&D 투자 등을 내포하는 게시물,전쟁 등이 있을 경우 증가합니다. 너무 낮은 경제력, 기술 개발에 무관심한 정책 등등은 기술력을 감소시킵니다. (기술력+현재 연도)가 당신이 개발할 수 있는 물건의 기술 상한을 나타냅니다.
국력/군사력: 영토 확장, 부국강병 추진, 경제력 전체적인 향상, 군사 관련 개발이 향상시킵니다. 전쟁 패배, 독재 등이 수치를 낮춥니다,
경제력: 기술 개발, 상품 출시, 자원 발견 밎 이벤트가 향상시킵니다. 전쟁, 독재, 채무 불이행 등으로 인해 하락합니다.
문화 점수: 문화 진흥, 경제력 상승, 관광지로 각광, 국제 행사 등이 향상시킵니다. 문화 점수는 웬만하면 떨어지지 않습니다.
민주주의 지수: 언론의 자유, 시민의 정치 참여도 등이 향상되면 상승합니다. 독재, 전쟁 등이 하락시킵니다.

무주지 점령

6개월에 1번 무주지를 점령할 수 있으며, 점령 가능 개수는 매일매일 통지됩니다. 그 개수에서 안정도/2를 반올림하여 더하면 당신의 무주지 점령 가능 개수가 됩니다. 월경지 점령 페널티는 없습니다.
무주지 점령을 1칸씩 포기할 때마다 안정도가 0.5씩 증가하며, 경제력이 상승합니다.

전쟁

전쟁은 전쟁을 선포하고, 그 사유가 타당하다고 보면, 양측 국력과 기타 상황등을 보아,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전쟁 진행 상황은 계속 나올 것이며, 종전을 합의하면 전쟁 상태가 끝나고 전쟁 결과와 전쟁 당사자들의 영토나 배상금 협의 등에 따라 국가 스탯과 현황이 변경됩니다. 전쟁에 승전하면, 각종 긍정적인 이벤트와 추가적인 무주지로의 확장 등이 진행됩니다. 그러나 패전하면 영토가 심하게 쪼그라들고 각종 스탯이 추락합니다. 다만, 멸망하지는 않습니다. 수도 프로빈스와 그 둘레 프로빈스는 무조건 유지됩니다.

목표

여러분은 여러 가지 도전 과제들을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은 더블 다운 세계관/도전 과제

항후 추가 예정이며, 제안 받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패치 등이 필요하다면 운영자에게 카페에서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1. ID 2016l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