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에 필요한 1000문장/일본어


사회과학 1000문장 일본어
대부분의 자료는 이곳에서 발췌한 것 https://cir.nii.ac.jp/

1~ 10

  • 議院内閣制諸国の約 7割は連立政権によって統治されていることから、民主主義や政党政治のあり方を考える上でも、連立政治は重要な研究テーマである。 本研究は、主に日本の連立政権を対象としつつ、現代の議院内閣制における連立ガバナンスのあり方を解明することを目的とする。より具体的には、政権に参加する政党が連立パートナーといかなる関係を構築しつつ、政策形成や選挙を行うのかについて、立法過程の計量分析や量的テキスト分析などの手法を用いながら検討を行う。의원내각제 국가의 약 70%가 연립정부에 의해 통치되고 있기 때문에 연립정치는 민주주의와 정당정치의 모습을 생각하는데 있어서도 중요한 연구주제이다. 본 연구는 주로 일본의 연립정부를 대상으로 하면서 현대의 의원내각제에서 연립 거버넌스의 모습을 규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정권에 참여하는 정당이 연립정부 파트너와 어떤 관계를 구축하면서 정책형성과 선거를 진행하는지에 대해 입법과정의 계량분석과 양적 텍스트 분석 등의 기법을 활용하여 검토한다.
  • 李氏は駐英大使や北朝鮮の核問題を巡る6か国協議の首席代表を歴任。北朝鮮を代表する米国通の外交官として知られ、米トランプ前政権との非核化交渉にもあたった。이 교수는 주영대사와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를 역임했다. 북한을 대표하는 미국통 외교관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국 트럼프 전 정권과의 비핵화 협상에도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