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 국민위원회 (НСССР)

적기.png
소련 국민위원회
Советский национальный комитет
국가 20221125 225000.png 소련
약칭
CНК
표어
-
창당
2023년 ?월 ?일
해산
2023년 8월 12일
중앙당사
소련
이념
수정사회주의
스펙트럼
중도 ~ 극좌
당대표
스탈렌
당색
빨간색 (#cc0000)

개요

소련 국민위원회스탈렌이 창당하였던 소련의 정당이다.

정치

소련자유민주주의 헌법이 만들어지면서 다당제를 도입함에 따라 스탈렌의 주도하에 창당되었다.

이후, 소련 공산당의 유지를 받드는, 블라디미르 레닌이 창당한 신 소련에서의 신 소련 공산당이 선거에 나갈 생각이 없다고 밝히자, 쇼스타코비치 고양이는 이에 반발하며 스탈렌에게 합류하였으며, 쇼스타코비치 고양이의 기존 공산당원 투표 독려를 발언하면서 쇼스타코비치 고양이로서의 재집권 및 НСССР 최초의 여야 교체가 이루어졌다.

그러나, 스탈렌의 힘보다는 쇼스타코비치 고양이의 힘이 막강하였고, 또한 리넛이 부정선거사건에 휩싸이자 여당은 "선거법이 없어 처벌이 불가하다."고 밝힌바 있다.

해산

이후는 파르니예프의 일본관련대응을 묻고 나서 쇼스타코비치 고양이제 2차 반사회주의적 반동분자 추방이 이루어졌고, 파르니예프가 전면에 나서서 쇼스타코비치 고양이 헌법을 백지화함에 따라, 쇼스타코비치 고양이가 사임하면서 큰 타격을 받는다.

그리고 파르니예프의 재집권 및 내부정책으로 인하여 НСССР 구 소련 공산당이외의 모든 정당이 강제 해산당한다.[1]

각주

  1. 소련 국민위원회는 이전 원내대표 및 최고회의 주석이었던 쇼스타코비치 고양이의 타격을 받았고, 사실상 쇼스타코비치 고양이제 2차 반사회주의적 반동분자 추방을 할때 즈음은 당에 쇼스타코비치 고양이 외에는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