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제국

카카오톡 배경제거 아이콘.png 카국 인구 순위 등재 국가 폰트.png
[ 펼치기 · 접기 ]
상임이사국 폰트.png
[ 1위 ]
대한제국
[ 2위 ]
러시아
[ 3위 ]
미합중국
[ 4위 ]
로마제국
[ 5위 ]
아틀란
준상임이사국 폰트.png
[ 6위 ]
대한민국
[ 7위 ]
고소련
[ 8위 ]
에리스
[ 9위 ]
독일 제2
[ 10위 ]
중화민국
비상임이사국 폰트.png
[ 11위 ]
파다니아
[ 12위 ]
프잔티움
[ 12위 ]
인류제국
[ 12위 ]
대조선국
[ 15위 ]
소련
[ 16위 ]
엥스민국
* 문서가 없는 국가는 카카오톡 가상국가 인구 사이트로 이동
* 국호가 세글자 이상인 국가는 [ 제국 ] [ 공화국 ] 생략
인류 제국
Imperium of Man
아퀼라.png
아퀼라
For The Emperor
황제를 위하여
상징
국조 아퀼라
지리
수도 홀리 테라
면적 우리은하 전체
인문 환경
종족 인간
인구 약 4조명
언어 고딕어
공용 문자 라틴 문자
국교 제국교
군대 제국군
정치
정치 체제 신정적 전제군주제
국가원수 황제
정부수반
내각 세나토룸 임페리얼리스
주요기관 아뎁투스 테라
아뎁투스 메카니쿠스
아뎁투스 미니스토룸
이단심문소
경제
경제체제 전쟁경제 체제
화폐단위 쓰론 겔트(Throne Gelt)
공식국새.png

개요

In the darkness a blind man is the best guide. In an age of Madness look to the madman to show the way. (어둠속에선 장님이 최고의 길잡이일지어니. 광기의 시대엔 광인으로 하여금 길을 이끌게 하라.)


인류 제국(영어 : Imperium of Man)카카오톡 가상국가이다.

황제가 건국한 말 그대로 인류의, 인류에 의한, 인류를 위한 제국이다. 실질적으로 그렇지는 않지만 우리 은하 전체가 자국의 영토라고 주장하며, 카국에서 군인의 머릿수가 다른 카국이 비해 어마어마하게 많은 만큼 단일 국가로는 최대의 판도를 자랑하는 최강의 세력이다.

역사

제국은 투쟁의 시대[ 2019년 ]-아주 오랜 시간 동안의 무규범 상태, 전쟁 등으로 기술의 암흑 시대에 쌓아 올렸던 기술적 진 보가 암담할 정도로 후퇴한 시기.- 말기에 황제가 세운 국 가 이다. 황제는 불멸 황제, 신 황제, 인류의 주 인 등의 명칭으로 불린다.
투쟁의 시대 때 전 가국계에 불어온 유니온의 열기가 가라 앉자, 황제는 루나(달)에 있는 과학 기지와 우주항구를 사 수하고 마르스(화성)에 있는 과학자들과 공장과 연계하였다.

황제는 인류를 그의 법 아래로 통합하기 위하여 막대한 규모의 우주해군과 군대를 양성하여 '대성전'을 개 시하였다. 이 전쟁은 수년동안 동안 지속되었다.

2~3년에 걸친 기나긴 전쟁 중에, 황제는 그의 가장 위력 적인 군사 집단인 스페이스 마린 리전들을 파견하였다.

프라임아크들이 각각의 리전들을 지휘하였다. 스페이스 마린과 대제국군(나중에 아스타르테스군과 아스테라 밀리타룸으로 나뉘게 된다.)은 연합하여 수천 개의 국가 거주 행성을 정복하고 제국의 휘하에 두게 되었다.

대성전은 황제의 일상 즉 현생을 위해 잠시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다. ( 1차 종말기 )

이 사건으로 전 가국계에 걸쳐 전투가 발발하였다.

카국을 바로잡던 인류제국의 멸망은 카국계에는 인류제국이 없어졌으니 큰 혼란을 맞이하게 되고 여러 국가가 인류제국의 자리를 대체하기 위해 가국계에는 전쟁의 시기가 찾아오게 된다.

허나 현생을 살다 당시 카국의 불안정한 상황을 알게 된 황제가 돌아와 다시 한번 카국을 바로 잡으며 황제폐하께선 인류제국을 부활시키며 인류제국에 반하는 반인류제국 국가들을 대부분을 부수곤 다시 한번 거대한 강대국으로 자리 잡게 된다.

반인류제국 국가들의 대부분 몰락은 반인류제국군들과 국가의 멸망으로 이루어졌다. 허나 반란군을 몰락시킨 '인류의 주인' 그 자신도 치명적인 상처를 입고 만다. 황제의 지시에 따라 황제의 육체는 생명 유지 기능을 갖춘 황금 옥좌에 안치되었으며 이후로 2022년 중반기까지 동안 떠돌이 인간이나 다름없는 상태가 되고 만다.

신체적으로는 시 체나 다름없고 키배나 전쟁을 할 수도 없 지만 그의 전능한 의지는 제국의 수백만 행성에 뻗어 있다. 그의 기존 에너지는 제국군들에 의해 전 가국에 펼쳐진다.

그리곤 그 이후 제국은 다시 한번 황제의 현생으로 인해 다시한번 무너지게 된다. ( 2차몰락기 )

그 이후 황제는 다시 한번 인류제국을 세우며 ( 2022년 후반 ) 그 이후 다시 한번 생긴 반인류들에게 성전을 선포하며 수없이 많은 반인류들이 영혼을 희생하여 그의 불사의 의지가 고난을 견딜 수 있도록 도왔다. 그 이후 제국군들은 다시 한번 수도 테라로 모이게 되곤 셀 수 없이 많은 인간들이 그를 신으로 숭배한다.
(인류제국의 생각)

정치 구조

제국은 인류의 황제가 통치하고 있으며 황제 외의 권력자들은 세나토 룸 임페리얼리스, 즉 제국 의회에 있다.

제국 의회를 구성하는 고위관은 6명의 테라 하이 로드라고 불리 는 인물들로 모두 가장 힘있는 제국의 기관을 대표하는 장관이나 최고사령관들이다.

제국을 구성하는 대부분의 기관들은 아뎁투스 테라, 즉 지구 사제단의 분파이다. 수많은 기관 중 어떤 관청들은 아주 비밀스러워서 극소수만 그 존재를 알고 있는 경우도 있다. 소위 비밀 기관 중 가 장 유명한 것은 오피시오 아사시노룸, 암살청이다. 어 떤 경우에는 대체 무슨 일을 하는지 모를 정도로 비밀스러운 기관들도 있다.

다음은 제국에서 가장 중요하고 널리 알려진 기관들이다.
아드미니스트라툼- 제국 행정부이다. 가장 규모가 큰 기관이며 제국의 모든 분야를 관리한다. 제국 내각 회의, 인구 조사, 각종 수치 기록과 국가 계획 등. 또한 이 밑에 는 셀 수 없이 많은 하부관청이 있다.

제국 군수청-제국의 국방부/군수사령부.아스트라테스군과 아스테라 밀리타룸의 행정과 병참을 담당합니다.

이단심문소-사악한 카오스와 내부의 적, 그리고 흉악한 외계인 등의 위협에 대항하면서 제국을 지키는 집단이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흔히 알고 있는 이단심문소 뿐만 아니라 제국의 안보와 첩보, 가끔씩 외교를 담당하는 정보기관+비밀경찰의 역할을 한다.

군사세력

전쟁

영토

제국은 영토가 넓고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강력한 중앙집권 통치는 불가능하다. 그래서 제국은 가국의 영역을 5개의 통제 구역으로 나눴는데 이를 세그멘툼 마이조리스라고 한다.

세그멘툼 솔라 - 우리 인류제국의 수도 홀리 테라가 속해있는 제국의 심장부.
세그멘툼 파시피쿠스 - 0~49의 제국의 영토를 칭함.
세그멘툼 옵스큐러스 - 50~99의 제국의 영토를 칭함.
세그멘툼 템페스투스 - 100~ 150의 제국의 영토를 칭함.
울티마 세그멘툼 - 151~999의 제국의 영토를 칭하며 과거 제국의 수도 외에 속한 영토가 없는 비운의 영토.
테마 세그멘툼 - 제국의 식민지를 통칭함.

각각의 영토는 테마 총독이 다스리고 테마 사령관들은 테마 총독들을 관리한다.
고위관들은 보통 개개의 행성뿐 아니라 행성간 업무도 관장해야 한다.

비판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