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진

자유민중민주조화미래전진당 W.png 대표
[ 펼치기 · 접기 ]
초대
정수진
자유민중민주조화미래전진당 당대표
정수진
鄭琇振ㅣJeong Sujin
100%
출생
1998년 8월 13일 (30세)
서울특별시 종로구
재임기간
자유민중민주조화미래전진당 당대표
2028년 12월 23일 ~
[ 펼치기 · 접기 ]
본관
함평 정씨
배우자
불명
자녀
1남 1녀
학력
서울국제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학사
소속 정당
자유민중민주조화미래전진당 W.png
약력
자유민중민주조화미래전진당 당대표
패션 모델
솔로 가수
약칭

별명
극우의 여인, The Korean Queen[1]

개요

대한민국의 정치인. 현재 자유민중민주조화미래전진당의 당대표이다.

생애

극우를 배신한 극우의 여인.
- 박성영

유년기

1998년 8월 13일, 서울특별시 종로구에서 2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났다. 서울국제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작곡과에 입학한 후, 정치외교학과로 전과한 뒤 졸업했다.

가수 시절

width=50%
가수 시절

대학교 졸업 후, 한 영세 소속사[2]에 스카웃되어 2년의 연습생 생활을 지낸 뒤 가수로 데뷔했다.

첫번째 앨범 자체는 신인 치고 그럭저럭 흥행하여 두번째 앨범까지 내고 세번째 앨범을 준비하는 도중에 트위터에 정치적 게시물을 게시한 바람에 소속사에서 쫓겨난다.

모델 시절

width=50%
모델 시절
The Korean Queen
- 모델 시절 그의 별명

소속사에서 쫓겨난 이후, 잠적했다가 모델로 데뷔하였다. 그녀의 미모와 길쭉한 스펙 덕에 스트릿 패션 모델부터 하이패션 모델까지 전부 섭렵했다. 이 과정에서 The Korean Queen이라는 별명까지 생겨났다.

그 당시 한국 모델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모델 중에서도 매우 잘나가는 편이었다. 이대로만 간다면 한국 최고의 모델 아웃풋이 될 수 있었으나...

정치 활동

극우의 여인

돌연 정계 입문을 선언한다, 그것도 극우 정치인으로. 빈사해버린 기존 한국 극우 정당들에 입당하지 않고 신대한당이라는 신당을 창당한다. 처음에는 공격적인 극우 정책을 지지하면서 극우의 여인이라는 별명으로 불렸으나, 날이 갈수록 온건해지더니 신대한당의 활동이 전혀 없어지면서 사실상 와해된다.

잠적

신대한당 이후, 극우와 정치에 대해 회의적인 생각을 가지게 정수진은 모델 관련 컨설턴트를 진행하며 조용히 정계에서 잠적한다.

잠적하는 도중 그의 정치적인 입장이 많이 바뀐건지 이후 다시 정계에 복귀할 때는 중도적인 정치적 입장을 표했다.

자유민중민주조화미래전진당

그런데 갑자기 정수진이 정계 복귀를 한다. 그 첫 활동은 비범하게도 승상 선거 출마. 대부분 득표율 한자릿수의 참패를 예상했으나, 자유민주당의 오세훈 승상 당선자와 민중민주당 전인산 후보를 뒤이어 3위를 기록하며 예상과 달리 약진하였다.

기타

  1. 모델 시절의 별명
  2. 소속사에 대해선 자세히 밝히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