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토스 학원도시 사업/백지화 계획

키보토스 특별행정구의 행정구역
취소선은 가칭 구역이다.
[ 펼치기 · 접기 ]
키보토스 학원도시
아비도스구 밀레니엄구 산해경구 발키리구
SRT구 아리우스구 트리니티구 백귀야행구
붉은겨울구 게헨나구 중구 크로노스구
와일드헌트구 오디세이아구 하이랜더구 백지화 구

개요

키보토스 특별행정구의 백지화 계획된 것들을 소개한다.

자치구

히아신스구

초기 계획에 따르면 이 구역도 설치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인구도 별로 없다는 점(120명)과 애초에 이 구역이 트리니티구랑 너무 겹쳐져 결국 2차 계획에서 폐기되었다.

하지만 이후 이 지역 학생들이 "뉴타운이라도 건설해달라" 라고 요구해서 키보토스 학원도시 1기 신도시 계획에 이 지역이 확정되어 히아신스신도시가 들어설 예정이다.[1]

리나리아구

마찬가지로 인구가 50명 밖에 안되고, 그마저도 자치군 설치 조건인 200명에 육박하지도 못해 결국 2차 계획에서 배제되었다.

이 지역도 학생들이 "우리가 알아서 신도시 건설할테니 샬레 본부에서 건설비랑 건설 자재만 지원해줘라" 라고 해서 샬레에서는 수락을 하였다. 이후 리나리아도시개발그룹이 설립되었다.

이후 리나리아 학생들은 아파트까진 무리더라도, 5층짜리 신빌라를 짓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 아울렛도 들어설 예정이라고 한다!

루피나스구

이 지역은 200명이 넘어 자치군으로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전부 다 농촌 뿐이고 낚시터도 잔뜩 있어서 도농복합식으로 하술할 쿠로유리 학원이랑 병합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에 대해서 반대 여론이 나와 결국 여기도 상술한 리나리아구랑 마찬가지로 루피나스도시개발그룹을 설립하였다.

그러나 샬레에서는, "리나리아구는 자재까지 지원해 줬으나, 루피나스 지역은 건설비만 지원해줄 것"이란 입장을 내놓았다. 사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건설 자재를 수입하는 데에도 돈이 꽤나 들기 때문이다.

쿠로유리구

상술했듯이 여기는 루피나스 지역과 합칠려고 했으나 반대 여론이 쏟아져 나와 결국 신도시를 건설해준다는 조건 하에 여론은 잠잠해졌다.

철도

키보토스-리스카 철도(재시작)

리스카 공화국은 홍콩 특별행정구의 중국 본토와 이어주는 국제열차를 사례로 들어 국제열차 정거장을 인천역과 서울역에 설치하고 이를 키보토스랑 연결하기로 하였다.

그러나 처음에는 건설비가 부족하여 베이퍼웨어로 돌아가는 듯...했으나 이후 엘리야교통공사가 지원을 적극적으로 해준다 하여 결국 건설이 추진되었다.

  1. 여기서 더 좋은 점은, 신도시 입주 완료 후 일정 조건만 만족하면 자치구로 분리할 수도 있다! 히아신스 학생들한테는 잭팟이 터진 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