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시

타이베이

타이베이는 중화민국 의 수도이다.

단수이 항구

대만(타이완)의 수도 타이베이(타이페이)에서 북서쪽으로 약 18Km 정도 떨어진 단수이(淡水, 담수, Tamsui ; 딴쉐이)는 단수이강과 타이완해협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항구 도시이다. 타이베이 중심에서는 좀 먼거리이지만 MRT 단수이선(Tamsui Line)을 타고 종착역까지 편하게 갈 수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不能說的秘密, Secret, 2007)"의 촬영지로도 잘 알려진 곳이다.

개찰구를 나간 후 지상 1층의 주차장 방향(해변 또는 항구 방향)으로 나가니 바로 찾을 수 있었다. 요금은 소형(필자 배낭은 약 30리터) 기준 시간당 TWD10(약 400원)이다.

단수이(淡水) 지역은 길이 여러 갈래인데, 해변 방향(Huanhe Road) 또는 궁밍제(公明街, 공명가, Gongming Street) 쪽으로 가거나 혹은 안쪽의 중정루(中正路, 중정로, Zhongzheng Road ; 쫑쩡루) 등으로 갈 수 있다. 궁밍제나 중정루로 가다가 만나는 지점이 노점 거리 단수이라오제(淡水老街, 담수노가, Tamsui Old Street)이다. 그런데 단수이 지역은 의외로 많이 걷게 되는 곳이다. 체력적으로 무리가 있다면 버스(紅26번) 노선을 숙지한 후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