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가상국가연합

국제가상국가연합 (國際假想國家聯合, International Federation of Virtual Countries, IFVC[1])은 2017년 8월 23일에 창립한 가상국가 연합이다.

아틀란틱 합중국(connect)을 대표하는 중앙가상국가연합의 개혁파 유저들이 rupert2005 사무총장에 대항하여 창립한 연합이다.[2] 낮은 가입 장벽, 반(反) 친목 등을 표방하며[3] 노태현 둥베이직할시장, 대영민주공화국, 엔리코 단돌로, 토끼 등이 참여를 선언했다.[4]

배경

친박보다 더한 친노파특에 맞선 유저들의 날개짓.

국제가상국가연합의 신설은 중앙가상국가연합의 구조적 문제점에 기인한다. 반 UVS를 표방하며 2010년에 창립한 중앙가상국가연합은 원래 라이즈를 수장으로 하는 반 UVS 계파가 주류를 장악하고 있었다. 이 시기에 반 UVS 계파의 '돌격대장'으로서 활약하며 UVS를 비방해 온 rupert2005는 중앙가상국가연합 사무총장으로 취임, 제1차 북크로센 전쟁, 제2차 북크로센 전쟁을 일으키면서 라이즈와 사이가 벌어져 급기야는 라이즈를 "북크로센 내통" 죄목으로 추방하려 하다가 실패하면서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고 만다. 이후 라이즈는 가상국가 활동을 끊었고, 중앙가상국가연합 또한 침체되면서 rupert2005의 장기 집권이 이어졌다.

2013년, UVS-UVN 대통합 이후 UVS의 주요 인사들이 가상국가를 떠나거나 가상국제연합 내 군소 계파로 전락하자, 반 UVS라는 기존의 구호는 힘을 잃었다. 때문에 CVN은 새로운 방향을 찾아야 했으나, 사무총장 rupert2005는 토끼, 페리윙즈, 으아아, 양현석과의 키보드 싸움에만 골몰했다. 삼월청룡이 잠시 사무총장을 맡았던 2014년에는 CVN의 이름을 바꾸는 것을 추진하는 등 개혁 정책이 이루어졌으나, 다시 rupert2005와 그를 중심으로 한 노파특계 (친노. 아쿠아라이븐 등)가 2015년 CVN을 장악하면서 연합은 침체 상태에 빠진다.

이때 친노계로 분류되던 노태현이 2016년부터 활동을 시작하며서 개혁을 추진하였지만, 노파특계의 집중 포화를 맞으면서 '멀노' (멀어진 친노)로 분류되기 시작한다. 중앙가상국가연합 미래전략실 사태 당시 노태현은 토끼를 영입해 미래전략실장으로 출마토록 하여 강한 개혁을 도모하였으나, rupert2005가 "대첨관연합회에 대한 적대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을 맹세하라."는 내용의 일명 "충성서약"을 요구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큰 파동이 일어났다. 사태 당시 블라디미르 하라코프 신러시아 연방 대통령 등이 rupert2005를 지지하며 토끼에게 "언제 가상국가를 나가느냐?"며 비난하였지만, 미래전략실 사태가 유야무야 끝난 뒤 아쿠아라이븐 부사무총장과 rupert2005 사무총장 등 친노 세력의 전횡이 커지면서 전향하여 토끼, 노태현 등과 연대해 rupert2005를 반대하기 시작하였다.

rupert2005는 이에 대해 "분란을 일으키는 자들은 모두 가차없이 잘라버리겠다"며 과격한 언행을 일삼았고, 이에 염증을 느낀 레이 엘펜스 등이 새 연합을 창당한 것이다.

그러나 최근 한성현 사무총장의 근황을 보면 한성현 사무총장은 현재 루퍼트와의 적폐청산과 중앙가상국가연합의 개혁을 위해 2018년 4월부터 개혁을 해야한다며 하였고, 급기야 중가련 운영진불화사건으로 인해 루퍼트의 기나긴 활동과 그간 있었던 루퍼트의 독재를 막기 위해 한성현 사무총장은 중앙가상국가연합에서 국제사범으로 등록하였다.

그리고 국제가상국가연합중앙가상국가연합을 흡수하며 최종적으로 중가련으로 흡수될 예정에 있다. 그러나, 기존에 존재했던 아엪 연합은 외부 세계관으로 돌려 운영하겠다며 한성현 사무총장이 말했다.

그러나 그렇게 말하고 난 며칠 뒤에 엄청난 사건이 터지고 만다. 바로 중가련 운영진 불화 사건제 2차 중가련 테러사건이 발생한다.

중가련 운영진 불화 사건으로 한성현은 매우 화가 나고 스트레스로 인해 학업이 손에서 잡히질 않았다고 말했다고.

또한 그는 2018년 4월부터 개혁을 해야한다는 중가련에서의 중요한 일로 여러가지의 일들에 휘말리게되면서 그는 결국 사단을 낸다.

한성현은 제 1차 중가련 테러사건에 이어 제 2차 중가련 테러사건을 단독으로 감행하며, 여태 겪어온 스트레스와 깊은 빡침으로 2018년 9월 3일 중가련을 폭파시킨다.

각주

  1. 정식 영어 명칭은 International Federation of Virtual Countries이다 약칭 IFVC. 한국어로 아엪이다.
  2. IFVC 홍보, 2017-09-26 확인. (카페 가입 필요)
  3. IFVC - 국제 가상국가연합 간단 규칙, 2017-09-26 확인.
  4. [http://cafe.naver.com/uiin1/8727
    저만의 새로운 개혁을 하고싶어서 신흥 가국련을 만들것입니다.] 2017-09-26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