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치모의전/대선규칙

한국 정치모의전의 대선은 가상국제연합 사무총장을 선출하는 선거이기도 하다. 대한국의 승상은 가상국제연합 사무총장을 겸한다

회원 투표 (100점)

회원 투표는 가상국제연합에서 가상국제연합 사무총장 투표로서 치루어지며, 1%당 1점으로 하여 총 100점을 배정한다. 선거는 가상국제연합 선거법을 준수한다.

선거인단 확보 (300점)

회원투표에서 받은 퍼센트를 유세 횟수에 따른 유세 포인트와 곱한다. 승리한 쪽이 그 곳의 광역단체의석을 모두 가져간다. 유세포인트의 계산은 비밀로 한다. 광역단체당 선거인단의 수는 총선 의석수와 동일하게 한다. 유세 방법은 한정모 유세 규칙에 따른다.

지지 선언 (+알파)

유명인사 및 기업, 언론들을 섭외하여 지지 선언을 시킬 수 있다. 지지 선언은 UND경매로 이루어진다.

  1. [기업 지지선언] 가상국제연합에 게시판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은 100UND를 1점으로 하여 uvnofficial에 지불하고 지지선언을 할 수 있습니다. 최대 15점까지 허용
  2. [기업 지지선언] 한국정치모의전에서 등록되어 게시글이 10개 이상인 기업들은 100UND를 1점으로 하여 uvnofficial에 지불하고 지지선언을 할 수 있습니다. 최대 5점까지 허용
  3. [언론 지지선언] 언론들은 10줄 이상의 기사를 쓸 때마다 1점을 지지하는 후보에게 줄 수 있습니다. 단 하루에 한번입니다.
  4. [유명인사 섭외 지지선언] 유명인사들은 매일매일 운영진에 의해 경매가 열리며, 각 당은 경매를 입찰할 수 있다.
  5. [개인 지지선언] 개인 지명도가 100 이상이라면, 지지선언을 할 수 있다. 점수는 100당 1점이다. 만약 개인 지명도 800인 인물이 특정 후보를 지지한다 하면, 그 후보는 8점을 얻는다.

정당 지명도 (100점)

정당 활동을 많이 할 수록, 차지하는 점수가 증가한다. 정당활동은 원내 연설, 인물 섭외, 선거기간 이외의 지역 순회방문등을 통해 지명도를 쌓을 수 있다. 원내연설은 매 주말마다 열리는 국회에서만 할 수 있으며 선거기간에는 할 수 없다.

말머리: [정당활동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