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2지구-코난연맹국 위기

2023년 제2지구-코난연맹국 위기
2023 Second Earth - Conan Alliance Crisis

Bataille d'Azincourt
시기2023년 3월 10일 ~ 2023년 4월 11일[1]
장소제2지구 전역
원인제2지구 소속 미합중국 대통령 쿠로바 W. 김이 키난 코난연맹국 사무총장에게 도전
미국발 코난연맹국 상대로 제재로 인해 보복
교전국미합중국 공화국 국기.png 미합중국 공화국이미지 업로드 예정 코난연맹국
교전국 지휘관미합중국 공화국 국기.png 대통령 쿠로바 W. 김
미합중국 공화국 국기.png 부통령 쿠도 신이치
미합중국 공화국 국기.png 국무총리 쿠로바 카이토
미합중국 공화국 국기.png 외교부 장관 모리 란
미합중국 공화국 국기.png 국방부 장관 편상욱
코난연맹국 사무총장 키난
코난연맹국 사무부총장 은하[2]
소호 연방공화국 소라니 호시[3]
도오란 공국 이소정
위례 사회주의 공화국 양나윤
병력미합중국 공화국 국기.png 미군 580,000명[4]
미합중국 공화국 국기.png 미국 해안경비대 3,000명
UVN logo.png 타이 왕립군 320,000명
코난연맹국군 13,000,000명
피해--
결과제2지구 국제연합, 넷상성 세계연합 중립국 회원국간 중재 실패.
코난연맹국 키난 사무총장의 침공 개시
2023년 제2지구-코난연맹국 전쟁 발발
영향제2지구-코난연맹국 전쟁
미국과 친서방 국가로부터 막대한 경제제재
코난연맹국에 대한 인식 추락

개요

2023년 3월에 벌어진 제2지구-코난연맹국과 관계가 악화됨에 따라, 코난연맹국이 제2지구를 위협한 위기 문서.

상세

2023년 3월 15일 키드난 공국 키난 여왕 겸, 코난연맹국 사무총장이 제2지구 침공에 대한 계획을 세웠다.

넷상성 키사파아카 우주국제공항에 코난연맹국 병력 13,000,000명을 소집하여, 연합우주방위군을 출동하여, 제2지구 행성을 출발했다.

이에 반발한 미국측과 제2지구 국가는 코난연맹국군 위협에 대비하여, 미군 병력 580,000명을 긴급배치 하였고, 친미 성향을 가진 국가는 320,000명과 수십만명을 배치하여, 방어를 이어갔다.

또한 미합중국 우주군은 침공에 대비하여, 예전에 외계 세력과 싸운 장비를 회수하고 개발하여 만든 장비를 가지고, 위성레이저방어시스템을 가동준비를 하였다. 또한 제2지구에 있는 달 합동군사기지에 장비를 가동하여, 코난연맹국군의 침공을 대비하였다.

이 사태를 심각성을 알게 된 제2지구 중립국과 넷상성 중립국은[5] 어떻게든 전쟁을 막기위해 외교적인 중재의 노력에 불구하고, 2023년 4월 1일에 채린절[6]에 키드난 공국 키난 여왕이 제2지구 미국과 제2지구 국제연합을 마구적인 비난을 퍼부으며, 조영은[7]이랑 김다연은 합동으로 미국과 제2지구는 반드시 침공으로 복수해야한다고 의견을 내놨으며, 이에 코난연맹국은 각 가입국의 만장일치로 제2지구 침공을 승인을 발표했다.[8]

미국이랑 제2지국과 친미성향국가는 해당 코난연맹국 가입국과 관료들을 모두 제재안에 발표했으며, 모두 미승인국가로 돌려둔 뒤 최대급의 경제제재를 발표했다.

2023년 4월 11일을 기해, 코난연맹국 키난 사무총장은 '특별 군사 작전'[9]개시 선언 이후, 코난연맹국 연합우주방위군을 출동하여, 2023년 4월 14일에 2023년 제2지구-코난연맹국 전쟁이 시작되었다.

전개

원인

자세한 내용은 미국-코난연맹국 관계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2021년에는 제2지구 미국이랑 넷상성 코난연맹국이랑 공식적으로 수교를 맺었다. 이때 당시에는 제2지구 국제연합 소속국 일부국가랑 미국은 환영하는 입장이지만, 코난연맹국 회원국 일부는 반대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이때 쿠로바 W. 김 미국 대통령과, 키난 코난연맹국 사무총장이랑 소식통으로 마주쳤는데, 키난 사무총장과 미국과 소통은 적었다. 쿠로바 W. 김 대통령도 노력을 먼저 했지만, 뒷통수를 친거는 코난연맹국 키난 사무총장이 먼저 친 셈이니까.

이때 스파징징국 최고지도자인 이*준이가 코난연맹국에 가입됨에 따라, 명목상으로는 최고는 키드난 공국이지만, 실질적으로는 스파징징국이 패권을 지고 있었다.

2022년에는 코난연맹국과 미국과의 관계는 금이 가기 시작했는데, "미국이 소통이 없다."라는 이유로 키드난 공국에서 외교관계가 끊어졌다. 이에 전달받은 미국은 단교를 받았고, 키드난 공국 자체로 경제제재를 때렸다. 이때 코난연맹국 자체에서 전쟁도화선을 켜준 셈이다.

2023년에는 코난연맹국 사무총장 키난이 "미국과 제2지구 악의 세력들을 제거하기 위해, 우리는 준비되어 있다. 반드시 이길것이다."라고 발표를 했고, 이에 소식을 감청한 미국 CIA는 "코난연맹국이 제2지구 침공을 할 시, 우리는 가만있지 않는다. 어느 쪽이든 불바다가 될 것이다."라고 경고를 보냈으며, 한편 서로 중립국끼리 외교적인 중재에 노력을 시도했으나 침공을 막을수가 없었다.

다음과 아래는 전쟁의 원인이다.

  • 키난은 미국 대통령과 원래 친했으나, 미국 대통령 내 블로그 글 자체가 부정적인 이유
    • 20%는 맞는다고 볼수 있다. 평소 쿠로바 W. 김 대통령이 우울글, 뻘글을 썼다는 이유로 외면을 하게 되었고, 미래에 전쟁을 강행을 했다.
  • 키난과 친한 세력을 건들었다.
    • 75% 정도 원인이 될 수 있었다. 키난이랑 친한 윤채희(조영은), 김다연(로이), 록 등 사람이랑 친한거는 사실이고, 미국이 이에 대한 건들었다는 이유로 침공을 강행을 했다.
  • 키난이 아니더라도, 라래연방공화국과 리에율 연방국을 건들었다.
    • 굳이 키난이 아니더라도, 코난연맹국 소속국이 적대적으로 미국을 먼저 바라봤기 때문에, 전쟁이 원인이 될 수 있었다.

기타

  1. 이후로 전쟁
  2. 이*진. 포항 출신
  3. 서울 동대문구 거주
  4. 육해공해병대,우주군 포함. 해안경비대는 제외.
  5. 주로 영향력이 강한 국가들이 중재에 나섰다.
  6. 이채린의 생일
  7. 윤채희
  8. 가입국가는 18개국이며, 이 중 9개국은 선진국으로 파악됨. 라래연방공화국, 리에율 연방국, 코러브 공화국, 키드난 공국, 별림왕국, 스파징징국, 코더억 공화국 등 이외 국가가 참여를 했다. 죄다 쿠로바 W. 김 대통령이랑 연관을 이어온 국가다.
  9. 코난연맹국 측은 자신이 전쟁을 한다는것을 부인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