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M Group

PHOJANG의 문서입니다.
수정은 토론으로 요청해주세요.
PHOJANG.pngCPCLM2.pngCompany
이청우해인랑루이지LM Group
LM2.png
자회사
PMC.pngMS2.png화인그룹.png파일:Waize.pngLM2.png
PMC GroupMS Enterprise화인그룹웨이즈 홀딩스LM Food
경영진 관련문서
이청우 회장MOONSTAR 부회장네카 아이콘.png 네이버카페LM TownLM Dragons.PNG LM Dragons
이코노믹얼라이언스.png
창립사 (운영진격)회원사
월본항공월본철도공사LM Group현성항공NP Gruppe
LM Group
이몬그룹
LM2.png
정식명칭주식회사 LM Group
보조명칭LM Group CO., LTD. (영문표기)
주식회사 엘엠그룹 (한글표기)
슬로건Love Myself
설립일2017년 8월 27일[1]
본사 위치하늘미르왕국 하늘미르왕국 칼리아리특별시
SS195 LM Town
회장이청우[2]
형태다국적 기업집단
사업지역하늘미르왕국 하늘미르왕국 본사
대부여국 | 뉴질랜드 왕국
스코틀랜드 왕국 | 월본
회계장부LM Group 회계장부
웹사이트네이버카페(폐쇄)[3]

LM Group하늘미르왕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집단이다. 월본이코노믹 얼라이언스 창립사이기도 하다.

LM Group은 '주식회사 LM Group'의 명칭으로 지주회사가 존재하고, 지주회사를 중심으로 여러 계열사들이 모여있는 복합기업의 형태이다.

2017년 8월 27일, 알베르트 몬디포르모사에서 식품, 출판, 우주, 교육 사업을 하는 CS Group을 설립했고, 동년 11월 1일, 이청우하늘미르왕국에서 디자인, 출판, 언론, 식품 사업을 하는 PJ Group을 설립하여 활동했다. CS Group은 다양한 분야에서 두루 활동했고, PJ Group은 디자인쪽에서 강세를 보였다. 이후 2018년 7월 8일, 합병하였다.

LM Group은 가상국가대상에서 단일후보 식품상, 사회공헌 기업상, ANM 소셜기업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하였다. abc의 가상국가 기업 파워지수 TOP10에서 2018년 6월 9위, 7월 6위, 8월 4위까지 오르며 2018 연간 TOP5 후보로 선정되었다.[4] 월본WOF SOFT TOP7에서 2018년 9월과 2019년 5월에 4위에 오르고, 마라우타의 시장점유율도 2018년 9월 종합업부문에서 1위를 하며 다국적 기업의 면모를 인정받았다. 이외의 내용은 /평가/수상이력을 참고.

역사

합병 이후에는 인수합병에 집중하며 기업의 크기를 점차 늘렸다. 2018년 7월 16일, 빈트제국의 신생 IT기업 MS Enterprise인수하였으며, 9월 5일에는 앨런제국의 신생기업 가온그룹인수, 9월 29일에는 대부여국포르모그룹과의 악연을 청산하고 인수하였다. 한편, 8월 27일에 알베르트 몬디 부회장이 사임하였고, 새 부회장으로 MOONSTAR가 임명되었다.

2018년 하반기부터는 너무 부푼 기업의 몸집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 11월 13일 사내 개편을 통해 LM디자인의 사명을 포장디자인으로 다시 되돌렸고, 출판사와 건설사에 화인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그리고 하늘미르와 대부여국에만 쏠려있던 기업체 본사들을 하늘미르, 대부여국, 스코틀랜드, 월본, 미합중국, 앨런제국 등으로 분산시키며 다국적 기업으로써 발돋움하였다. LM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사업들은 기업 몸집줄이기를 위해 바로 없애버리는 초강수를 두기도 했다.

2019년 1월, 비공개로 사내 개편을 진행하여 LM 산하의 5개의 별 체제를 구축하였다. 문화 계열에는 PMC Group, IT 계열에는 MS Enterprise, 산업 분야에는 화인그룹을 두어 전문성을 강화하였고, LM FoodLAM을 산하로 두어 빠른 경영시스템을 체계화했다. 그리고 동년 3월 16일, 스코틀랜드의 신생기업 DC Group인수했다. PMC Group 산하의 DC Studio와 HERMIONE로 존속한다.

2019년 4월 7일, LM Global 지사를 LM Family Country인 하늘미르, 대부여국, 스코틀랜드, 뉴질랜드, 월본 5개국과 전략적 지사인 한빛, 가국련 지사만을 남겨두기로 결정했다. 7개 지사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해외지사를 철수시켰다. 3월에 영입한 인재 윤정한이 대표인 웨이즈 홀딩스가 7월에 설립되어 5개의 별에 포함되었고, LAM은 LM Group 개발팀으로 축소되었다.

연혁

평가

수상이력

계열사

LM Group은 5개의 별 체제를 통해 계열사는 5개를 운영하고 있다.

계열사
PMC GroupMS Enterprise화인그룹웨이즈 홀딩스LM Food

LM Global

상징

7/8 공개된 LM Group의 CI

로고

CI는 M을 (쌍기역)으로 표현하여 '꿈'을 나타내었고, 전체 모습을 (비읍)으로 표현하여 '빛'을 나타내었다.

로고의 색깔코드는 다음과 같다. 기본 바탕은 #1d467e, 강조색은 #0e6eb8, 일반색은 #9ea09f이다. 강조색과 일반색을 사용하는 로고의 경우 배경은 하얀색으로 해야 하고, 기본 바탕색을 배경으로 하는 로고의 경우 로고를 하얀색으로 해야 한다. 색깔코드가 오류날 경우 2차 가공이 되며, 저작권 위반 소지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로고 변천사
PJ Group.png PJ2.png
PJ Group 창업 ~ 영업중단 영업개시 ~ LM 합병 전
파란 점은 소비자이고, 소비자 주변을 PJ가 함께한다는 의미이다. 모든 부분이 연결되어있어 소비자와 PJ Group이 하나됨을 의미한다. 파란 부분은 PJ Family(고객)만의 세상을 만들어 드리겠다는 의미이며, P(play)와 J(joy)의 연결로서 표어를 그대로 살린 로고이다.

슬로건


  1. CS Group 설립일. PJ Group은 동년 11월 1일, 합병일은 2018년 7월 8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연혁문단 참조
  2. PJ Group의 창업주이자 LM Group의 창업주.
  3. 2.1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 폐쇄
  4. 이후 1년이 지나도 통계가 나오지 않았다.
  5. 기존 PJ와 CS 지사 인계
  6. 기존 PJ와 CS 지사 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