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ning(쇼크)

width=25
SHOCK 주요 제품
휴대전화태블릿 컴퓨터PC스마트 워치
SHOCK PhoneSCPadLightningSHOCK Watch

SHOCK Desk.jpeg
현재 가장 최신작인 Lightning Desk[1]

개요

쇼크에서 만든 개인용 컴퓨터, 기업 사무용 컴퓨터, 그리고 쇼크의 모든 PC 라인업을 통칭하는 단어.
쇼크라는 기업명이 전기와 관련됬기 때문에 또 다른 전기와 관련된 자연현상인 번개, 즉 Lightning으로 리네이밍 되었다. [2]

사실상 SHOCK Desk 의 후속작으로, SHOCK Desk에서 시행됬던 기술들은 전부 들어갈것이다. 특히나 일체형 PC를 가국계에서 처음 선보이면서 매우 획기적인 제품으로 등장한것은 인상깊다.

처음 출시된 모델은 SHOCK Desk 이다. 현재와 굳이 다를바가 없는데, Intel Core 8th 코어를 탑재하여 예상외로 최신식구조와 최신 제품들을 선보였다.

OS는 Lightning 전용의 PCOS를 사용. 원래 Windows를 사용하려고 하였으나, 그러면 너무 개발하는것이 없다. 매리트가 없다. 라는 의견이 제기되어 결국 PCOS를 개발하게 된것. Lightning 으로 리네이밍 할시점. PCOS도 리네이밍을 하려고 하였으나, 너무 어렵고, 굳이 할 필요가 없다는 의견이 제기되어 그냥 그대로 두었다고 한다.

성능

당연히 게이밍에는 부족하다
에초에 PCOS는 게임용으로 게발 된것이 아니며, AMD GPU 는 게임과는 친하지 않아서 성능이 떨어진다. 게임을 하려면 Windows 가 가장 좋은 선택이다. 그리고 일체형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나오는 특성상 부품에 큰 무리가 갈것이고, 쿨링성능도 현저히 떨어진다.

Lightning 은 그래픽, 디자인, 사진, 영상, 그리고 기업분야 코딩 등에 많으 쓰인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함께 만드는 쇼크만큼 Windows 계열에서 아직도 못 따라올정도의 최적화를 자랑한다. 또한 가격값을 하는 성능과 그에 알맞는 OS는 이것의 가치를 더욱 더 증폭시키는 효과가 있다.

각주

  1. 원래 SHOCK Desk 였지만 리네이밍 되었다.
  2. 전 네이밍은 SHOCK De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