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국을 위한 대안 파동"의 두 판 사이의 차이

95번째 줄: 95번째 줄:
 
{{인용문1|'''이 국가를 정상화시킨게 저란 말입니다!'''|[[초수]]}}
 
{{인용문1|'''이 국가를 정상화시킨게 저란 말입니다!'''|[[초수]]}}
  
{{인용문1|나는 아무것도 안했는데?|[[하이든]]의 '''유언'''}}
+
{{인용문1|나는 아무것도 안했는데?|[[하이든 (카톡계)|유화]]의 '''유언'''}}
  
 
{{인용문1|ㅅㅂ 나는 왜 쫓아내.|완전 비행}}
 
{{인용문1|ㅅㅂ 나는 왜 쫓아내.|완전 비행}}

2023년 4월 21일 (금) 16:23 판

카국을 위한 대안 파동
일시
2023년 03월 25일[1] ~ 현재
장소
그리시에 공화국
원인

충돌 세력
그리시에 정부
자유공화당
카국을 위한 대안
민주 국민당
주요 인물
라이
낙지
루카스
벨켄
노바
초수
완전 비행
결과
국민 일부 강퇴
13명의 강퇴자 발생
영향

결과

개요

3월 25일 그리시에 공화국 운영부와 정부가 국가 내란 혐의자들을 강퇴한 사건이다. '혐의자'일 뿐 실질적인 물증은 없었던지라 많은 지탄을 받았고, 그리시에의 이미지를 저하시킨 사건이다. 다만, 이는 강퇴자 측의 의견이고, 현재 그리시에 정부와 운영부는 옳은 일이라고 보고 있으며, 분쟁에서 벗어나기도 한 자주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한다. 강퇴자 측에서는 실체 없는 탓에 누가 혐의자이고, 누가 혐의자가 아닌지 구분도 되지 않았던 것과 더불어 입법부 및 사법부의 동의를 받지 않고 행정부가 단독으로 나선 일이라고 주장하였다. 국제 사회는 이것을 그리시에가 독재 국가라고 낙인이 찍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으나, 그리시에 정부와 운영부는 독재가 아니라고 반박하였으며, 오히려 분쟁 일으킨 사람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하였다.

전개

밴드 이주론 대두

그리시에 제3대 대통령선거에서 불붙기 시작했다.

로마의 선전포고

2023년 3월 21일 오후 8시 40분경, 로마제국의 황제 사과(다빈)이 그리시에에 통첩을 전달한다. 통첩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그리시에는 로마제국에 항복하여 관리를 받는다.' 당연히 그리시에 정부(당시 대통령 초수)는 거절하였고 낙지 대통령 당선인 마저 거절하였다. 이후 카위대의 조언을 얻은 초수 대통령은 국가비상사태를 선포, 로마제국 황제 다빈을 강퇴하기에 이른다. 즉, 로마제국과의 전쟁이 발발하였다. 그리고 다빈의 재가입 이후 전쟁의 부담감과 내부 분란으로 인해 결국 그리시에에서 탈주, 다음날이 되서도 돌아오지 않았다.

이어진 총선

이어지는 총선에서 프티스에서는 기호 1번 참여당의 레고 후보와 기호 2번 자유개화당의 유화 후보가 붙었고, 파틸리에에서는 기호 1번 민주 국민당의 완비(추후 중도사퇴)후보 기호 2번 참여당의 막장 후보, 그리고 기호 3번 카국을 위한 대안 노바 후보가 붙었다. 그피스테에서는 기호 1번 자유공화당 루카스 후보와 기호 2번 카국을 위한 대안 한지현 후보가 붙었다. 그러나 추후 설명할 카국을 위한 대안당과 민주 국민당에 대한 대규모 강퇴 사태에 결국 선거는 제 능력을 상실하게 된다.

카국을 위한 대안과 민주 국민당의 연대

참고로 이 당시 카국을 위한 대안의 업적은 제이위키 내 그리시에 세계관 제작, 그리시에 공화국의 문서에 가보면 나와있는 지도 또한 제작하였으며 다수의 설정을 구체화하였다고 볼 수 있다.

갑작스러운 강퇴

항의문 거부

경제 정부의 낙지 대통령은 항의문을 받았으나, 그리시에 비하발언 등의 행태로 항의문을 받는 것을 중단하고 강퇴자들의 시민권을 말소시켰다.

결과

그 이후 양측이 러시아 연방(카카오톡)이나, 대한제국 등지에서 간혹 충돌하였으나, 라이 운영자는 초수와 더이상 그리시에의 해당 사건에 대해 언급하지 않고 갈 길을 가기로 했다. 또한 완전비행과도 그렇게 약속하였다. 즉, 현재는 해당 사건이 사실상 마무리 되었다. 다만 텍사스에서 라이와 루카스에 대한 막말, 그리시에 비하발언 등으로 다시 깊은 유감을 표명하는 등 충돌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하지만 텍사스는 그리시에의 수교국이란 것을 기억하자. 수교국도 쉴드 안 쳐주는 수준...
어쨌든, 결과적으로 국가 내란세력들은 사실상 영구강퇴 처리가 되었으며, 은하제국의 선전포고로 그리시에의 이슈는 다른 이슈로 이동하였다.

입장

운영부

그리시에 운영부는 국가 내란세력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해왔고, 정부 대처에 협치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운영진은 국가 내란세력의 그리시에 비하 발언을 규탄한다고 공식선언하였다.

평가

긍정적 평가

그리시에의 민족주의를 지킬 수 있었다.
이름 불명의 카국인


신세력을 몰아내고 그리시에의 정권을 다시 기득권이 쥐게된 것은 민족주의를 실현했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대한 '불명의 카국인' 입장 :

그리시에의 분쟁이 드디어 없어졌습니다.
낙지[2]
그리시에 내란세력 강퇴에 대해 매우 많은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이런 외세개입 시도는 없어야만 할 것입니다.
라이
2023년 3월 25일 운영부 브리핑 입장발표
그리시에 분쟁세력 강퇴 매우 잘하셨습니다.
이강현
외세를 척결해야 합니다.
루카스
4대 총선 온건자유당 공약발표 중
그리시에 분탕 세력 강퇴는 옳은 일입니다.
흰드래곤

부정적 평가

밴드로 이민 감. 카국 수준 ㅋㅋㅋㅋㅋㅋㅋ
마르쿠스 세르겔
이 국가를 정상화시킨게 저란 말입니다!
초수
나는 아무것도 안했는데?
유화유언
ㅅㅂ 나는 왜 쫓아내.
완전 비행

총평

압제도 내가 당하면 싫지만 내가 아니라면 남을 압제하는 것은 몹시 유쾌하다.
일본의 위인 후쿠자와 유키치
"그리시에는 카국의 일소 야만국으로서 그 문명의 상태는 우리 밴드에 미치기에는 너무 멀리 뒤떨어져 있다. 이 나라와 무역을 해서 이로울 것이 없다. 이 나라와 교류해서 우리가 얻을 것은 하나도 없다."
테티스 외교부의 공식 입장
그리시에에서 오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유치장에 보내 확실한 신원을 확인해야할 것.
이승배

그리시에 입장

외세의 횡포를 막은 거대한 역사적 사건입니다.
그리시에 사람들

카국을 위한 대안 입장

이것은 독재다. 대체 우리가 어떤 것을 하려고 했길래 이런 모략을 획책한 것인가?
카국을 위한 대안 모 당원

국제 사회

카국의 수준을 그대로 보여줬군.
웨일

[3]

그래서 외세란 대체 어디를 지칭하는 것이며 어떤 것을 하려고 했습니까?
헨리 키신저
비아그리시에.
김민아
당시 다 쫓겨나자 횡설수설 당혹감을 감추지 못한 이들이 대다수였고, 이후 백골징포마냥 다 죽은 시아비까지 선거에 내보내는 촌극이 펼쳐졌다.
마리아 뮬러[4]
그리시에의 민주주의는 죽었다.
카를 마르크스[5]

쟁점

내란의 실체는?

이냥 개입설

이냥은 현재 카국을 위한 대안의 당원이 아닙니다. 이것은 그녀의 독단적인 행위입니다.
前 카위대 대표 웨일

前 영국 총리 이냥이 그리시에에 내정 간섭을 했다는 설이 있다. 이에 대해서 카국을 위한 대안은 이냥은 현재 카위대의 당원이 아님을 시인했으므로 반박되는 사실이다. 이냥의 독단적인 행위였던 것이다.

테티스 개입설

여러분, 이것은 테티스가 우리 그리시에를 삼키려는 야욕입니다!
당시 자유공화당 대표 루카스

카국을 위한 대안이 밴국 테티스 연방 공화국의 괴뢰 정당이라는 설이다. 이에 대해서 카국을 위한 대안은 카국을 위한 대안의 당원들 중 일부만 테티스인이며 각각 은하제국인, 대영인 등의 다양한 민족 구성을 보인다고 반박했다. 또한 이에 대해서는 일체 밝혀진 물증이 없다. 테티스 내각에서는 이를 부정했다.

텍사스 개입설

도이치는 텍사스 광장건에 대해서 해명하라!
마르쿠스 세르겔

반대로 도이치 측의 텍사스가 그리시에에 내정 간섭을 하려고 했다는 의견이다. 이것에 대해서도 일체 밝혀진 점이 없지만 텍사스의 오스틴 광장에서 로마 제국의 그리시에 정벌에 관한 대화가 오고갔다는 것이 발단이 되었다.

내란 조작설

그래서 외세란 대체 어디를 지칭하는 것이며 어떤 것을 하려고 했습니까?
헨리 키신저

내란 시도 자체가 존재하지 않았으며 운영부의 획책이라는 의견이다. 이에 대해서도 물증은 없지만 반대로 내란을 계획했다는 문건 또한 밝혀진 적이 없어 논란을 빚고 있다.

  1. 대규모 강퇴일
  2. 그리시에의 대통령으로 당선된 직후 로마의 선전포고 후 빤스런 쳤다가 갑자기 돌아와 강퇴를 일으킨 그 낙지라고 강퇴자들 측에서 주장한다. 다만 이런 식으로 말 하며 분쟁을 일으킨 것으로 보아, 오히려 국가의 혼란을 야기한 것이라고도 볼 수 있다.
  3. 어느 카톡방인지는 모르나 어떤 방에서는 질 낮은 가국이라는 언급도 하였다.
  4. 밴국 하르모니아 연방의 설정부 장관
  5. 텍사스의 설정부 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