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비아 연합왕국 경제

Abel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12월 7일 (금) 17:22 판 (→‎수산업)
북 발칸 연방 공화국 국장.png 경고! 본 문서는 슬라비아 연합왕국 공식 문서입니다.
본 문서는 슬라비아 연합왕국이 직접 제작한 슬라비아 연합왕국 공식 문서입니다. 관계자를 제외한 분들께서 본 문서를 무단으로 편집하실 경우 반달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오타 및 오류 등 문서 수정 여부가 필요한 경우는 토론 기능을 이용하시거나, 슬라비아 연합왕국 관계자에게 알려주십시오. 본 문서는 가상국가의 설정을 위한 추상적인 것으로 현실의 국가와는 실제 무관합니다.

개요

슬라비아 연방왕국의 경제는 자본주의를 기초로 시장경제를 채택하고 있는 수정자유경제체제이다. 사회 공동체 내에서 재화의 사적 소유권을 개인의 천부의 권리로 인정하면서 개인의 차이와 차별을 인정하여 동시에 경제에 대한 합리적인 자극과 경쟁을 기반으로 경제적 개인주의를 실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자본주의의 근본 원칙인 생산수단의 사유제와 계급적 사회구조의 근본에 적당한 수정을 가미하여 자본주의가 가진 폐해를 제거하려는 수정자본주의 요소를 도입하고 있다. 특히 자본주의의 여러 모순과 기초적인 생산관계에 대한 비판을 국가와 정부가 적극적으로 개입을 인정하면서 문제의 해결을 완화하면서 자본주의 체제 사회의 발전과 성장의 영속 및 존속을 기도하기 위해 통제경제화, 일부 산업국영, 과도독점의 제한, 자본과 경영의 분리 및 자유를 실현하고 있다.

슬라비아 연방왕국 자원

슬라비아 연방왕국 산업

농업

슬라비아 연방왕국의 농업은 상당한 목초지와 농경지를 보유하고 있는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연방주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농업을 통해 식량주권을 수호하고 있다. 농업으로 생산되는 주요 생산물들은 옥수수, 밀, 보리와 같은 곡류이다. 또한, 과일 등의 과수원도 상당수로 운영하며 사과, 포도, 올리브가 주요 작물로 생산되고 있다. 더불어 불가리아주에서는 향수와 화장품의 원료로 이용되는 로즈오토를 대대적으로 생산하는 장미 농원이 많다. 그러한 영향으로 6월에는 세계적인 장미 축제가 열린다. 코소보 연방주는 메토히야 지방의 비옥한 경작지를 이용하여 농업에 종사하고 있다. 비옥한 농경지를 유지할 수 있게 하고 농경수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많은 강들이 인접하고, 지중해성 기후로 양질의 토지와 함께 많은 농산물을 안겨주는 자연적 조건으로 곡물을 중심으로 땅콩, 아몬드, 녹차를 대표적으로 재배한다. 최근에는 기호작물이 전국적으로 보급되면서 담배, 사탕수수가 생산되고 있고, 진통제의 일종인 모르핀에 쓰이는 마리화나, 양귀비도 중앙정부 또는 주정부가 일부 허용한 농경지에서 재배하고 있다.

수산업

슬라비아 연방왕국은 영해와 해안선이 반도국과 달리 좁아 다른 산업에 비해 수산업이 대대적으로 발달하지 못했다. 그러한 지리적 요건의 한계로 해안을 접하고 있는 크로아티아주, 몬테네그로주, 슬로베니아주, 동불가리아주와 호수나 강이 존재하는 일부 도시에서만 크고 작은 수산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각 주는 주의 안정된 어장을 확보하여 발전하기 위해서 양식업을 비롯한 연안어장을 개척하고 다양한 종류의 어류들을 연안어업을 통해 자국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일부는 근해어업을 통해 수산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수산업 종사 비율이 가장 많은 크로아티아주를 중심으로 슬라비아 연방왕국 수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다른 해안주에서는 다양한 해양정책과 수산정책으로 수산업 발전에 힘쓰고 있다. 자국의 수요 서식하는 어종은 새우, 조개, 송어, 문어, 홍합, 참다랑어, 청새치, 고등어를 비롯한 다양한 어종이 서식한다.

목축업

공업

경공업

중공업

광업

제조업

건설업

식품업

서비스업

운송업

교통업

운수업

관광·숙박업

통신업

의료업

방송업

금융업

보험업

유통업

슬라비아 연방왕국 무역

수출구조

무역방식

슬라비아 연방왕국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