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지컬 아라시아 유니버스

Kim jae in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9월 26일 (목) 13:50 판 (→‎용어)

매지컬 아라시아 유니버스 (영어: Magical Arasia Universe)는 아라시아 공화국을 배경으로 한 판타지 소설을 쓰기 위해 계획되어 만들어진 세계관을 일컫는다. 몰론 이세계 전이물로 쓰여질 예정이다.

본 세계관에서는 아라시아 공화국을 현실세계의 국가가 아닌 이세계 국가로 설정하여 아라시아 공화국 내에서 셰계관 최대의 강력한 마력을 사용할 수 있는 마력 이능력자 이와키 키요코 대통령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세계관이다.

국가

아라시아 공화국 (매지컬 아라시아) 인간계 국가. 베르시아 제국과는 동맹관계. 마법과 과학을 융합하여 고도의 과학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강한 마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보니 그 영향으로 스티벤 제국, 아르스토리아 왕국으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다.

베르시아 제국 전 국민의 90%가 마력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전통적으로 강한 마력을 사용하는 사람을 많이 배출하고 관련 자료, 문화가 발달되어 있어 마법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국가. 하지만 전체적인 국력은 약해 이웃해 있는 스티벤 제국에 항상 위협을 받고 있다.

아르스토리아 왕국 북쪽의 척박한 지역 일대에 세워진 왕국. 국토의 30% 가량이 마족 서식 구역이라 외부로의 팽창정책을 많이 하고 있다. 오우거나 오크, 고블린 및 여러 마족으로 인해 치안이 많이 불안한 편. 노예제를 실시하고 있어서 국내는 물론 각국에서 인신매매로 납치된 여성들이 노예로 거래되고 있다. 빈부격차 역시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심한 편.

스티안 연방 10개의 소국으로 나뉘어 있는 중립국. 스티안 연방도 베르시아 제국 못지 않게 마법의 성지라고 불린다. 한스위르겐 마법고등교육원 같은 마법 교육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이러한 교육시설에서 매년 뛰어난 인재들을 배출해낸다.

스티벤 제국 인간계 국가. 이곳은 반대로 흑마력의 성지로 불린다. 건국 초기에는 3명의 여신을 모시는 평화로운 국가였지만 쿠데타 정부가 세워진 이후에는 흑마력을 이용하여 주변국을 위협하고 있다. 노예제를 실시하고 있어서 국내는 물론 각국에서 인신매매로 납치된 여성들이 노예로 거래되고 있다.

베치프 왕국 남쪽은 온화한 기후, 북쪽은 한대 기후인 섬나라 국가. 엘프와 설녀 등 인간이 아닌 타 종족들이 세운 국가이며 섬을 둘러싸고 결계가 형성되어 있어 여러모로 신성하게 여겨지는 국가이다. 하지만 결계의 사각지대로 일부 해안지역에 바다를 타고 넘어오는 마족 때문에 해안도시들이 치안이 많이 불안한 편. 남녀성비가 8:2일 만큼 상당한 여초 국가이다.

코레아 왕국 대륙 동쪽에 위치한 반도 왕국. 동방예의지국이라 불린다. 쇄국 정책을 펴며 타국과의 교류를 제한하고 있다, 그렇기에 서방 국가들에게는 엘프의 거주한다고 여겨질 만큼 신비로운 국가이다.

재파니아 왕국 대륙 동쪽에 위치한 섬나라. 비교적 발전이 늦었으나 시대를 거듭하면서 재파니아 왕국 나름의 재파니아도라고 불리는 검을 이용한 검술과 마법이 융합한 독특한 마법체계를 갖추고 있다.

용어

마력 : 마력(영어: magical powers)은 인간의 힘, 즉 마법의 근원을 일컫는 용어다.

마석 : 마력을 지니고 있는 암석들을 의미한다. 백마석과 흑마석으로 분류된다.

마력 이능력자 : 보통 사람의 최대 보유량인 9,000,000마력을 초과하는 종족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