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국가의 역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내용을 "가국챈 만세 ^오^"(으)로 바꿈)
태그: 대체됨
1번째 줄: 1번째 줄:
네이버 가상국가계의 시초는 2000년경에 [[정치과학동아리]]로부터 창설된 "[[가상대한제국]]"이 존재한다. 이전에도 가상국가 비슷한 시뮬레이션등은 많았으나, 스스로 자신들이 "가상국가"라고 표방한 사례는 존재하지 않는다. [[가상대한제국]]은 이후 독립적 홈페이지에서 떠돌거나, 모의전 활동에 기웃거리는등에 한국이나 미국의 웹들을 떠돌아 다니며 활동하였다.
+
가국챈 만세 ^오^
 
 
한국에서는 2006년의 "[[한국가상회사와]] 2004년에 설립된 [[시민월드연방국]]에서 가상국가 활동이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들은 스스로를 국가로 인식하고 있었으나, [[가상대한제국]]과 달리 "가상국가는 무엇인가" 에 대해서 철저한 고증을 하지 않고 가상국가에 대한 막연한 인식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2008년에는 한가방([[한국가상방송협회]])에서 갈라져 나온 사람들이 기존 가상국가에서 활동하고 있었던 사람들과 융화되어 [[가상국가연합회]](UVS)를 창설하기에 이르른다. [[가상대한제국]]의 경우에는 당시 수많은 개인국가로 갈라져 많은 내분을 겪다, 당시 레고랜드에서 분쟁을 겪고 쫒겨난 [[광무제국]] 휘하로 들어가기에 이른다.
 
 
 
== 가상국가 연합 ==
 
가상국가의 연합의 경우, 신성연방(신성연방제국과는 다르다)과 UVS를 필두로 보고 있다.
 
 
 
가상국제연합은 [[신성연방]]으로부터 출발하여 해체되었다가, [[광무-신성전쟁]]을 기준으로 재결합하였다. 초기 명칭은 "[[대한 민주주의 연합]]"으로서 광무제국의 "대한동맹"에 대응하는 목적이 컸다. 즉 초기에는 민주주의 국가들만 참여할 수 있는 연합체였으나, 추후 해석이 "민주적인 연합"을 지향하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약칭은 "대민련"으로, [[광무제국]]측에게는 SU(신성연합)으로 펌하되었다.
 
 
 
국가 연합체에 왜 "대한"이 붙는가라고 불만을 터트리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대한태권도연맹"이나 "대한예수교장로회"같은 "한국의 가상국가"를 대표한다는 뜻으로 해석하였다. [[신성-광무전쟁]]의 경과에서 보듯이, 나중에 힘의 균형이 완전히 신성에게 쏠린 이후에는 "가상국제연합"으로 변경되어, UVS의 구 세력들을 모두 흡수하였으며, 현재 [[가상국제연합]] 유일체제라고도 하기도 한다. 현재 가상국제연합은 유일체제가 갖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여러 중소연합들과 국가기구들의 창설을 장려하고 있다.
 
 
 
[[분류:가상국가의 역사]]
 

2020년 3월 30일 (월) 14:57 판

가국챈 만세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