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구

포장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3월 30일 (월) 00:49 판

관구조괴관계로 성립된 행정부서를 말하며, 소속이 다를지라도 하부기관으로서 일할 수 있고 하나의 부서에 여러 지휘관이 있을 수 있다. UVS 조직 특성상 거미줄처럼 얽혀있는 구조이며, 서로가 서로를 감시하고 견제하므로 효율적이고 민주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단위가 바로 관구라고 할 수 있다.

관구는 UVS 중추원, UVS 중앙위원회 하부 수행 업무 기관[1]으로 관구 종류에는 수석대관구[2]와 더불어 UVN-가상국가 관구, 위키 관구, 게임 관구, 학술 관구, 경제-모의전 관구, 방송관구[3] 등이 있다.

관구장

관구장은 임명할 때는 승상이 행정부서의 장으로 임명한 자를 관구장도 임명할 지 여부는 관구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하, 관구원)이 승인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상국은 관구장의 추천권을 관구에 참여하하는 모든 관구원은 관구장의 승인권을 가진다.

  • 상국이 임명한 가상대한제국 행정부서의 수장은 그 행정부서가 관여하는 UVS 학회 관구의 관구장이 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그러나, 관구에서 관구회의의 인준을 받지 못할 경우 임명되지 않는다.
  • 가대국 행정부서의 장은 국회(행정부[4])소속이지만, 관구장을 겸하게될 경우 수석관구장 아래에 있는 학회의 소속으로도 간주된다. 관구장은 관구의 부서에서 관구원을 임면할 권한이 있으며 관구회의를 주최할 수 있다. 관구회의는 관구장의 교체를 상국에 건의 할 수 있으며 상국은 이를 받아들이거나 거부할 수 있다.

수석대관구

UVN-가상국가 관구

위키 관구

학술 관구

경제-모의전 관구

방송 관구

각주

  1. https://cafe.naver.com/coreanunion/55948 2020.3.29. 확인
  2. UVS 관구 조직 문단 2020.3.29. 확인
  3. https://cafe.naver.com/coreanunion/56523 2020.3.29. 확인
  4. UVS의 조직 문단의 문자 그대로 가져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