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연방기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장.png 주의!!! 이 문서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관련 공식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마라우타 인민연방이 제작한 마라우타 인민연방 관련 공식 문서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토론 기능을 이용해주시길 바라며, 오류 및 오타 교정이라도 꼭 수정여부를 마라우타 인민연방에게 물어봐주십시오. 본 문서는 가상국가와 관계된 것으로 현실과는 무관하며, 일부 내용이 현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Picto infobox flag.png
인민연방기
개선 인민연방기.png
이름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기 (인민연방기, 연방기)
용도 국기, 연방기
비율 2:3
채택일 2017년 10월 28일
요소 하얀색, 초록색, 빨간색, 갈색, 괭이, 망치, 별
설계자 에리히 델프트

마라우타 인민연방의 국기 또는 인민연방기(人民聯邦旗)는 마라우타 인민연방의 공식 국기이다. 마라우타 인민연방(이하 인민연방) 중앙정무위원회(이하 정무위)는 인민들의 뜻을 받들어 심도깊은 논의를 통해 기존의 연방기가 인민연방의 새로운 대의를 충실히 반영하지 못한다고 판단하였고 자유로운 인민의 사회당(이하 인민당)의 당서기 및 지역위원회와 인민들의 대표로 선출된 정무위원 간의 협의 끝에 새로운 국기를 확정하였다.

상징

국기의 붉은 원은 마라우타의 주요 산업인 농업을 좌지우지하는 태양을, 태양 안의 은 인민들을 지켜보는 을, 괭이와 망치는 마라우타의 주요 인민계층인 농민과 노동자를 상징한다. 국기의 초록색은 마라우타의 국가 영토 대부분을 차지하는 히말라야 산맥의 초록빛을, 하얀색은 히말라야 산맥의 맨 꼭대기의 만년빙과 같은 하얀 눈, 빙하와 하늘을, 갈색은 마라우타의 대지와 그 곳에서 나는 흙과 같은 색을 지닌 작물들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