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전"의 두 판 사이의 차이

14번째 줄: 14번째 줄:
  
 
====학교 모의전====
 
====학교 모의전====
 +
2000년대 초중반에 '''엄청 흥했다.''' 귀여니 등으로 대표되는 인터넷 소설 붐이 한 몫 했다. 선후배 사이가 엄격하거나 유들유들하는 등 분위기는 천차만별이었으며, 학생회, 일진회, 밴드부, 선도부 등 각자의 동아리에 들어 활동하는 일이 많았다.
 +
 +
그러나 인터넷 소설 붐이 식자 함께 망했다(...). 이제는 정말 없는건 아니고 2010년대 들어서 다시 약간 부흥하고 있으며, --당연히 [[여초]].-- 남자가 주로 활동하는 것은 그냥 오너빙의나 왠지 좀 오글거리는(...) 글도 없다.
  
 
====연예인 모의전====
 
====연예인 모의전====

2024년 4월 15일 (월) 01:00 판

개요

시뮬레이터의 하위 분류중 하나.

군대에서 사용하는 용어

군대에서 실제 전투, 전쟁상황을 가정하고 실시하는 모의전투훈련.

인터넷에서의 모의전

역사

종류

왕실 모의전

학교 모의전

2000년대 초중반에 엄청 흥했다. 귀여니 등으로 대표되는 인터넷 소설 붐이 한 몫 했다. 선후배 사이가 엄격하거나 유들유들하는 등 분위기는 천차만별이었으며, 학생회, 일진회, 밴드부, 선도부 등 각자의 동아리에 들어 활동하는 일이 많았다.

그러나 인터넷 소설 붐이 식자 함께 망했다(...). 이제는 정말 없는건 아니고 2010년대 들어서 다시 약간 부흥하고 있으며, 당연히 여초. 남자가 주로 활동하는 것은 그냥 오너빙의나 왠지 좀 오글거리는(...) 글도 없다.

연예인 모의전

지금은 망한 모의전태그배우기라는 모의전 종합 커뮤니티에서 유행했던 멤버놀이와 같이 부흥했고 멤버 놀이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에만 인구가 집중되면서 사라졌다. 아이돌 멤버의 간략한 이미지와 성격, 설정을 취해서 사용했다. 연기 모의전에서는 사진만 차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가상 역사 모의전

위키스 상세 내용 로고.png 자세한 내용은 가상 역사 모의전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정치 모의전

가상 주제 모의전

전쟁 모의전
연기 모의전
생존 모의전

여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