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런제국

포장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9월 7일 (금) 22:38 판
Empire of Allan
Konungariket Allan
국가앨런제국 국가
수도스톡홀름 특별시
 
지리
면적480만 제곱킬로미터
인문
공용어앨런어, 영어
조사32,569,744명
경제
통화크로나

앨런제국(영어: Empire of Allan, 스웨덴어: Konungariket Allan)은 북유럽에 위치하여 있는 전제군주제 국가이다. 수도는 스톡홀름이며, 경제규모는 세계 10위이다. 통화는 크로나이며, 면적은 480만 제곱킬로미터이다. 언어는 앨런어(스웨덴어)와 영어를 쓴다. 인구는 약 3300만명이다. 영토는 스웨덴, 핀란드, 덴마크, 노르웨이, 발트해 3국, 아이슬란드, 그린란드와 그 부속도서이다. 2년 임기 가상국제연합 비상임이사국을 역임하고 있다. 바람나라, 방유국, 멕시코, 북아프리카 연방 등과 함께 공동세계관을 하고 있다. 현재 총리는 하렐 하서인이다. 2018.05.07 기준 국방부 장관은 이정석, 법무부 장관은 이시한이며 내무부 장관은 박이현이다. 외교부 장관은 황제가 대행하고 있다.

상징

국명

앨런제국, Konungariket Allan

국명 Allan의 출처는 아리우스파 고트어의 변형형 고트어파인 갈리아 고트어의 형용사 단어 'Aiia (뜻 '얼다' :한국어 발음 '아이이아')' 로 북유럽 부근에 거주하던 게르만 족 집단을 지칭하던 자알부르크 지방 국가들의 서적에 기록되었다. 이 역사서는 독일 작센안할트 주의 비텐베르크 대학 도서관에 보관되었는데, 비텐베르크 대학의 신학생이 대규모 서적이동 전에 빼돌려 견본을 작성하려 하다 도서 견본에 대문자 'I(C; i)' 를 소문자 'l(s; L)'로 오인하여 작성했고, 이후 할레 대학교로 운반된 서적은 마틴루터의 종교개혁에 반발하던 예수회의 일부 극단파 청년들이 오래된 종교서를 태우며 이단의 의미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려 한 '데사우 종교서적 소각 사건'에서 다른 종교서 300여권과 함께 한 줌의 재가 되면서 복사본에 잘못 기입된 그대로 스웨덴의 웁살라 대학교 역사서 보관서에 등재되었다.

그 후 서 게르만 족이 부르던 국명인 'Alla (뜻 '-':한국어 발음 '앨라')'와 고트어 'Rige (뜻 '땅' :한국어 발음 '뤼게')'의 합성어 'Allar (한국어 발음'앨레르')'에서 '엘레르족의 나라' 라는 의미인 'Allarden (한국어 발음 '앨레르덴')'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Allaen (한국어 발음 '앨레른')'으로 간소화 되어 변이되었고 중세 스웨덴어의 모음 간소화 규범에 따라 'Allan (한국어 발음 '앨런')'이 되었다.

역사

자연환경

인문환경

행정구역

황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외교

군사

단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