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민주공화국

이한민주공화국
侇韓民主共和國
300px
[[파일:이한민주공화국국기축소.png|150px|border]] [[파일:이한민주공화국국기.png|100px]]
국기 이한민주공화국 국장
표어짓밟히지 않은 회색꽃
두번의 내전을 통하여 정착하게된 국가이기에 시들어가는 꽃일지언정 꿋꿋이 버텨낸다는 뜻
국가한탄가
수도새한특별시 학구도
최대 도시평현광역시
정치
대통령백아성
총리
국회의장

제스트 마코비치
 
 • 이한민주공화국 건국1992년 5월 15일
시간대(UTC+8)
인문
공용어중국어, 한국어, 일본어, 영어
국민어중국어, 한국어
인구
2018.5년 조사23,288,374 명
경제
 • 일인당2만 3200 US$ (40위)
 • 전체540,290,276,800 US$ (25위)
HDI703
통화이한 원 (YHW)
기타
도메인.yh

이한민주공화국

동중국해에 위치한 가공의 섬을 바탕으로 하는 국가로써, 대만이 공산화되고 만주로 도피한 국민당세력이 미국의 견제에 의하여 좌천된뒤 상해 임시정부세력에 의하여 이한공화국으로 재편, 그 과정에서 만주의 국민당과의 접촉이 있었고, 대만으로의 도피도 실현시키지 못한 국민당세력이 헤이커섬으로의 도주를 성공한뒤 새롭게 재편된 만주의 판도에 합세함에 따라 탄생한 이한공화국의 본토외 땅이 1988년 이한쿠데타로 인해 발생한 이한내전에서 패배한 공화당세력이 도주하여 헤이커섬의 세력과 결탁해 새롭게 국가를 세웠다는 설정을 가지고있는 가공의 국가이다.

헤이커로의 도주

국공내전

국공내전당시 만주로 도주한 장제스의 군대를 따라 인민해방군의 포위망을 돌파하려던 시도가 먹히지않자 해상으로 도피를 결정하게된다.
그러나 가장 가까운 섬이었던 타이완 조차도 공산당의 손에 떨어지게 되자 다른방법이 없어진 국민당군은 몇십만의 피난민들과 함께 미군정하에 존재하고있던 헤이커섬으로의 도피를 결정하게되고 이를 실행한다.
이후 세력을 재집결한뒤 만주의 국민당과 연계하여 중화민국을 이어갔으나 이후 이한공화국이 새롭게 건국되며 세력의 판도가 바뀌면서 미국의 권유와 당시 도피에 함께한 국민당군에 상해 임시정부와 독립군 세력이 많아 의결에 힘을 실었고 독립적인 세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약속을 받음에 따라 결국 함께 공화국 수립을 결정하게되고 헤이커 주로써 이한공화국의 세력아래로 들어가게 된다.
그러나 본토와의 교류가 그당시 쉬운것은 아니었다. 당시 헤이커주는 중국본토의 압박으로 인하여 황해를 통한 교류가 사실상 불가능해지자
한국, 일본등과의 관계개선에 주력하게 되었고 이는 나진항을 통한 한국과의 물류거래를 촉진시켰으며 일본과의 외교적 파트너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게되었다.
본토와의 교류는 한국과의 협약을 통하여 나진항이 주로 이용되었고 거리와 외교적인 위치차이로 인하여 사실상 독립적인 세력을 유지할 수 있었으며
다만 국공내전이 마무리된이후 헤이커의 군대를 전부 해체하고 만주의 군대를 파견한다는 중앙정부의 결정에 의하여 군대에 있어서는 독립적이지 못한 상황이었다.

쿠데타와 내전

1988년 본토에서 일어난 쿠데타로 내전이 일어남에 따라 오상현 헤이커주 주지사는 당시 여당이었던 공화당계열을 지지함에 따라 패색이 짙어지는 와중에 공화당계열의 다롄항 도피를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주었고 이후 헤이커주를 주축으로 하는 이한민주공화국 설립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는데 일조하였다.
본토와의 격리는 헤이커주로써는 크게 손해보는 경우가 아니었다.
또한 공화당계열의 도피당시 본토에 위치해있던 다양한 기업들의 자료및 재물들이 함께 헤이커로 들어왔기에 이를 바탕으로 본토의 재현을 또다시 이룩하는것은 물론 헤이커의 특징을 함께 살리는데에 있어서 큰 이득을 벌 수 있었으며 제조업위주의 헤이커 산업을 중화학공업및 3차산업으로 발돋움하는데에 있어서 큰 도움을 주어 헤이커주의 국민들의 지지를 무리없이 받을 수 있었다.
1992년 헤이커주는 주의회에서의 의결과 86% 찬성의 주민투표를 통하여 이한민주공화국의 건국을 공표하였으며 주의회는 국민참여의회로, 주지사는 대통령으로써 변경되었다.

주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