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가국


가상국가 신입들에게 추천하는
가상국가 리스트


가상국제연합은 신입들에게 국가를 만들기 전에 여러 국가에서 활동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국가에서 활동하면서, 가상국가가 어떤 곳인지 익히고,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며 자신의 국가를 만들면 성공률이 높습니다.

여러분이 매력적인 국가를 만드는 방법은 많은 국가에서 활동을 하면서 가상국가의 분위기를 파악하는 것이 가상국가의 묘미를 가장 잘 맛볼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 가상국제연합의 상임이사국, 비상임이사국에서 활동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 공동세계관에서 활동하면서 가상국제연합에 익숙해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다국적 기업을 운용하면서 여러 국가에서 활동해지는 것도 좋습니다.
  • 침체기에 있는 여러 나라들을 찾아가서 그 국가 운영자와 같이 운영을 해보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추천가국 리스트 소개

추천가국위원회는 행정부 내부 협의를 통해 가상국가를 처음 접하는 신입회원들에게 최근 한달간의 활동을 복합해 추천되어야 할 가상국가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2019년 2월 평가 기준을 전면 수정하여 추천가국 분류를 색다른 방식으로 시도하였습니다.정치,외교,행정,문화,경제,군사,종교,설정,디자인,종합 총 10개의 분야에서 각각 뛰어난 기질을 발휘하는 국가를 선출할 것입니다.

이번 평가에서 중요하게 작용한 점은 해당 분야에 적합하는가에 대한 여부였습니다.

해당 리스트는 다음과 같은 국가들을 추렸습니다. 전체 국가 목록을 보고 싶으시다면 회원국 리스트 문서를 찾아주세요.

  • 가상국제연합에 협력하지 않거나 비협조적인 국가가 아닌 국가
  • 신입들을 포용할 만한 활발한 중견 국가, 신흥 국가 또는 연합.
  • 가국계에서 어느 정도 포지션이 있지만, 활발하다고 여겨지지 않거나 신입에 배타적인 국가는 배제.
  • 국가 운영자가 신입들이 와서 같이 활동하며 카페 운영에 관심을 가질 거라는 확신이 있다면, 규모와 활동을 불문하고 적어줌, 단 이 경우 법전이나 카페 디자인 등이 모범을 보이는가를 따짐.
  • 일반 가입국일 필요 없이, 가상국제연합에 가입하겠다는 의향을 가지고 있는 국가를 전부 리스트에 올리고 있음.
  • 비공개 카페는 등록에서 제외되며 1인 국가, 30명 이하 국가도 제외함.

추천 가상국가

종합

대부여국은 가상세계의 전체적 침체기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정치체계와 행정기반 그리고 설정들을 통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보이고 있습니다.또한 다른 가상국가들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깔끔한 정치관계와 문화산업 장려 정책 등으로 신입들이 가상국가에 적응을 하기도 좋은 국가이며,공직자들의 유능함과 애국심 또한 신입들이 본받을만 합니다.또한 매니저(군주)의 안정적인 운영을 통하여 앞으로도 오랜시간 지속될 수 있다고 판단되어 종합 분야 1순위로 선출하였습니다.

경제

세련된 설정과 깔끔한 카페 디자인 그리고 개성있는 기업들이 대표적입니다.그 중에서도 기업들의 설정 퀄리티 그리고 시각화의 퀄리티는 널리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며 그 어느 가상국가의 기업들 보다도 독창적이고 지속적인 성격을 띄고 있습니다.또한 월본은 최근들어 가이아 세계관(구 마리아나 세계관)을 주도하면서 설정을 통한 기업 발전을 도모하려는 중입니다.더불어 야구리그를 결성하여 문화 산업에도 뛰어든 상태입니다.이와 같은 월본을 경제뿐만 아닌 여러부분을 신입들이 본받을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여 경제 분야 1순위로 선출하였습니다.

군사

매니저의 능숙함과 군사분야에 대한 경험으로인해 가상국가들 중 거의 유일하게 살아있는 군사국가로 등재되었습니다.밀리터리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서는 고민공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디자인

세계관 특유의 디자인을 통하여 디자인 부분 단연 1위로 선출되었습니다.스펙터 유니버스는 세계관이지만.그 디자인이 타가국 혹은 세계관에 비하여 특유한 색을 가지고 꾸준한 활동을 보이고 있으며 설정 또한 우수합니다.이에 신입들이 본을 받을만하다고 평가되어 디자인 분야에 선출되었습니다.

문화

멕시코는 최근 가상국제연합 하계 올림픽의 개최지로 성장되어 가상계 문화의 장으로 등극하였습니다.현 가상계의 스포츠 중심지이자 그로인한 부가적 문화활동이 잦아지고 있으므로 문화가국을 현재로써는 대표할 수 있습니다.

설정

특유의 설정과 기반을 통해 그 어떤 가국에 비추어도 비슷하거나 눌리지 않는 존재감을 발휘합니다.매일매일 새로운 설정을 도입하여 설정의 무한함을 증명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유 경제시스탬을 도입하며 경제 설정의 시각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외교

잉글랜드 왕국은 외교의 허브를 자처하고 있습니다.카페-카톡-밴드-디코-오믈렛 5개의 플랫폼에 모두 진출 중인 국가이며,각 플랫폼 관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잉글랜드 왕국에는 출신 플랫폼이 다양한 사람들이 많으며 또한 각 플랫폼의 문화가 고루 섞여들었습니다.또한 잉글랜드 왕국은 유럽연방,커먼웰스 등을 이끌고 있습니다.외교에 관심이 있는 신입들은 잉글랜드 왕국의 외교를 참고하시는 것 또한 좋다 판단되어 외교 분야 1순위에 올랐습니다.

정치

하늘미르 왕국의 정치시스탬은 단연 완벽합니다.오랜 시간동안 숙달된 법들과 그로인해 조성된 정치환경은 그 어떤 가국에 견주어도 우월합니다.정치계에 발을 담그고 싶어하는 예비 정치인들은 단연 하늘미르에 발을 한번은 담가야합니다.최근에는 정치조직 또한 개편되어 가국인들에게 새로운 정치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종교

바티칸 시국은 현존하는 유일한 종교 가상국가입니다.현실 카톨릭을 모티브로 삼았으며 현재는 인노첸시오 교황이 이를 이끌고 있습니다.바티칸 시국은 위키스 설정 부분에서는 미약하나 카톨릭을 가상에 구현하는데에 있어서는 매우 성공적인 사례를 보여주었습니다.양 보다는 질로 승부를 보는 국가이며 타국에도 진출해 선교 및 구제 활동을 하는 등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종교가국의 사례로 가장 적당하다고 판단되어 종교 분야 1위로 선출하였습니다.

행정

프로이센 공화국의 체계적인 행정력은 유럽연합 및 연방을 넘어서 왠만한 가상국가와 빗대어 보아도 지지 않을 정도입니다.8년이라는 긴 시간을 달려온 가상국가인 만큼 설정 또한 체계적이며 법률도 타국 못지 않습니다.엑스포 개최 이후로 지속적인 활동을 보이고 있으며 유럽연방의 중심과도 같은 국가입니다.행정 분야에서는 견줄 국가가 많지 않았으므로 1순위로 선출하였습니다.

모의전 및 세계관

성장하고 있거나 다시 활성화에 들어간 국가들

아래 국가는 위 조건에서 1순위에 들지는 못 하였지만,못지 않게 여러분이 들어가서 열심히 활동할만한 투자가치가 있는 국가들입니다.

  1. 휘영국
  2. 한빛민주공화국
  3. 올리비안 왕국
  4. 뉴질랜드 왕국
  5. 스코틀랜드 왕국
  6. 메트로 사이버 공화국
  7. 몰도바 제2공화국
  8. 하나국
  9. 만화국
  10. 덴마크 왕국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