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민주 공화국

(페레이션에서 넘어옴)
Republic of Hana
150px
국기
표어한국어: 멈추지 않고 끝까지 / 영어: To the End Without Stopping
국가한가
Hanam.png
한반도와 일본 사이에 위치.
수도카와아미 도
최대 도시카와아미 도
정치
대통령장현
부통령
국무총리
공석
서준기
 
1947년 07월 07일
인문
공용어한국어, 영어
국민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하나국의 공식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하나국의 공식 문서입니다. 관계자 외에 문서 수정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틀:하나국정보

수도 가람특별시 (카란도)
20170504 203026.jpg

하나국은 대한민국 동쪽, 동해상에 위치해 있으며, 2개의 남북 큰 섬과 이외 자잘한 작은 섬들로 구성된 국가이다. 대통령공화제, 민주주의 국가로 수도는 가람특별시(카란도)이며, 한울부/세이엔부/칸사이부/요시사부/사이이부/칸쿄부/세이가도/쿄사이도/쿄칸도/칸사이도/유키쿠모도 이렇게 1도(도읍)6부5도로 이뤄진 국가이다. 하나국은 57%의 페크인(하나국인) 20% 한국인, 14% 일본인, 3% 중국인, 이외 여러 민족 7%로 이뤄져 있으며, 많은 민족이 모인 만큼 문화적으로 충돌이 있기도 하다. 하나국 이전엔 페레이션이라는 국가였으며, 처음 가국계를 접할 당시에도 페레이션이란 국호를 썻었다. 하지만 2018년 11월, 재건위원회가 열리면서 페레이션이라는 국호를 버리고 하나국이라는 국호를 채택하였다. 현재 월본에서 활동중인 NP와 중소기업 Hanbit(구 NU)이 처음 시작한 나라이기도 하며, 역대 대통령들이 나라를 말아먹으면서 떠난 국가이기도 하다. 1945년 8월 15일 일본의 식민지로부터 벗어나 독립을 한 자주독립국가이며, 1947년 7월 7일 남북페레가 정부를 수립하면서 독립을 인정받은 국가이다.

국가 상징

국호

우산국이 신라에게 멸망하고 일부 살아남은 우산국인들이 하나국 섬으로 넘어와 세운 나라이며, 512년 6월 고해도국을 시작으로 1500년 역사를 갖고 있는 자주독립 국가이다.

  • 공식 명칭 : 하나민주공화국(河羅民主共和國)
  • 영문 명칭 : Republic of Peraytion
  • 다른 표기 : 하나국

국기

하나국기

하나국기는 북섬과 남섬이 어우러져 함께 지낸다는 의미를 갖고있다..



국장

조화국장

하나국을 상징하는 국장이다. 대부분의 국가기관에선 이 국장을 사용한다.



수도

역사

하나국의 역사
하나국 선사시대.png
일본 국기.gif
그런것이다.png
선사 고대 중세 근세 근대 현대
철기시대
(기원전)
우산국계의 도래
(6세기)
고해도국
(6세기 중반)
삼국시대
(6세기 후반~670년)
통일 동백국
(670년~927년)
후삼국시대
(927년~931년)
패리선국
(931년 ~ 1312년)
해도국
(1312년 ~ 1900년)
일제강점기
(1900~1945)
분단시대
(1948~1991)
현대 하나국
(1994~)
임시정부
독립 운동
동백섬 전투
가온민주주의
인민공화국
해도 공화국
남북전쟁
통일위원회

512년 6월, 신라의 의해 우산국이 멸망한 달, 우산국인들은 새로운 섬을 개척하러 떠났고, 우산국에서 멀지않은 하나국 섬으로 넘어와 원주민들과 함께 고해도국을 세웠다. 고해도국은 자원이 풍부했으나, 기술력이 좋지 않았었다. 2대왕 광지왕때 신라의 강압적인 교류 요구로 결국 굴욕의(?) 문화교류를 시작하였지만, 그덕에 고해도국도 신식 문물을 누릴 수 있었다.
고해도국은 중앙집권국가의 형태를 띄었으며, 1대왕 시국왕부터 땅을 넓힌 2대왕 광지왕, 억울하게 피살당한 3대왕 해도원왕 등이 있다.
3대왕 역사를 끝으로 25년만에 고해도국은 멸망하였다.

그 이후 새로운 국가가 건국되었는데, 동백국과 고여지국, 북태국 그리고 나라라고 하기엔 뭐한... 서도부족연맹 이렇게 4개의 국가가 건국되었다. 동백국은 가장 처음으로 전성기를 맞이한 국가이다. 550년부터 618년까지 전성기였으며, 서도부족연맹의 영토 일부를 처음으로 차지한 국가이다. 건국 초기엔 모두가 평등하다는 생각을 갖았던 시초태왕은 신분제를 사용하지 않았지만, 골품부흥운동으로 결국 골품제가 넘어왔다. 신분제도가 생기면서 부흥운동자만 좋은신분을 얻고 나머지는 백성이나 노비였다. 618년 고여지국의 전성기가 시작되었다.
고여지국은 서도부족연맹의 영토를 모두 차지하는데 성공하였고(사실 장궁병과 돌들고 싸우는 원시인이 싸우는 전쟁에서 장궁병이 진다면...),
고여지국은 삼국 이래 최대영토를 차지하게 된다. 하지만 645년 동백국의 4대왕 배신왕이 북태국을 배신하면서 북태국을 쳤고, 648년 고구려로 넘어가 고구려와 연합을 해 고여지국을 공격하여 삼국을 통일하게된다.
하지만 남섬은 고구려에게 넘어가게된다. 668년 고구려는 나당연합군을 막기 힘들어 동백국에 지원을 요청하였지만, 닉값하는 배신왕은 고구려를 도우러 가는 척 하면서 고구려령 남섬을 공격하여, 완벽한 삼국통일을 이뤄냈다.

670년부턴 통일동백국의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된 해이다.
태왕 칭호를 사용하며, 엑윽 내가 최고다! 라는 생각이 아주 흘러넘치던 시기였다.
역대 왕들은 여러 세력의 개입으로 정치가 힘들었고 백성들의 삶도 고달퍼졌다. 결국 927년 농민들의 반란으로 통일동백국은 멸망하게된다.

동백국이 멸망하면서 국가는 후북태국, 후고여지국, 동백국 피신지로 후삼국시대가 시작되었지만, 두 후국가의 지도자는 평화를 앙망했고, 평화롭게 통일하여 패리선(Peraytion)을 건국하여 동백국 피신지였던 남섬을 쳐 새로운 통일시대를 이뤄나갔다.
패리선은 민족통일을 위해 각 민족의 문화를 이해해주었으며, 민족통일은 성공하였다.
하지만 역대 어느나라가 그렇듯 시간이 갈수록 적폐세력만 늘어갔으며, 결국 1312년 군사 반란으로 패리선은 멸망하고 해도국이 건국되었다.

해도국을 건국해 대해도제국까지 하나국 역사 이래 두번째로 긴 376년 역사를 유지했지만, 1888년 7월 일본의 강제 동백조약 체결로 일제강점기를 맞이하게 된다.

1945년 8월 15일 일제의 항복으로 통일되었지만, 독립군과 백성들의 노력으로 하나국을 세계에 알려 자주독립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다.

행정구역


전도 확정.png
하나국 전도

행정관할구역 구분

1도都6부府5도道로 이뤄졌다.

  • 도(道) : 섬에 있는 5개의 지역, 세이가 도/쿄사이 도/쿄칸 도/칸사이 도/유키쿠모 도
    • 수도 도(都) : 수도 카란도(가람특별시)
      • 구(區) : 지역구 단위
      • 부(府) : 광역도시, 중소도시, 한울 부/세이엔 부/칸사이 부/요시사 부/사이이 부/칸쿄 부
      • 정(亭) : 소도시 단위

경제

장현식 5년 경제 개발계획
은 걍 이름만 그런거고, 사실 국토 개발계획이라 하는게 더 확실하다.

가국의 경제 개발이라 한다면, 활동률 증진하는 방법 밖에 없는게 현실..
열일해야...ㅠㅠ

현재 하나국은 1960년대 대한민국과 같은 상황이다.
ㄹㅇ 아무것도 없다 흑흑
미개한 하나국

5년 경제 개발 계획

이름만 거창하지 사실상 활동률 증진을 위한 장현의 똥꼬쇼라 봐도 무방하다

고속도로 하나 없던 미개한 하나국을 위해, 1번 고속도로로 하나국의 가람특별시와 한울광역시를 연결해주는 고속도로를 연결!
사실 국토개발 한다고 해서 활동률이 증진될진 모르겠네

현재 이룬건 하나뿐이다.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됬으니까 뭐..

정치

하나국은 대통령공화제이다.
대통령은 부매니저 직급을 받는 방식을 사용중이다.

언젠가 인력이 늘어난다면 더 늘리겠지만, 현재 인력난 문제로(흑흑)

대통령, 국무총리 두 직급만 존재한다.

외교부, 국토부, 국방부 등 모든 부서는 대통령, 국무총리가 공동 관리한다.

하지만 국무총리가 뭔가를 하려면 대통령한테 결재받아야됨ㅎ
(거의 대한제국급 정치방식인데.. 읍읍)

대통령 장현
국무총리 서준기

외교

국제사회에서 외면받는 하나국.

하나국의 현재 상황은 거의 지구상 어딘가에 있을 모르는 한 나라 급이다.
예시로 하나국이 MPC 2019를 개최하고 열심히 홍보 했지만, 참가기업이 하나뿐이라는 사례가 있다.

진짜 서럽네

사회

언어

하나국은 국어로 한국어를 채택하고 있으며, 국민어로는 한국어일본어, 영어 등이 있다.

하나국은 고해도국 시대에 신라와의 문화교류로 신라어를 사용하였으며, 이 후 삼국역시 신라어를 사용하게 되고, 해도국 시대에 조선에서 한글이 창제되면서, 한글을 받아 썼다. 1888년 일본의 강제점령으로 일본어를 강제로 배우게 하여, 이때부터 1945년까지 일본어 사용 비중이 올라갔다. 1945년 독립으로 일본어 사용 비중이 70%까지 찍었다가 다시 하락세를 타고 현재까지 오게 되었지만, 페레이션 건국 초창기에 친일파를 제거하고 일본어 사용을 금지시키고자 하였지만, 당시 재력이 높았고 권력을 쥐고있었던 친일파들의 협박으로 친일파 숙청과 일본어 사용 금지는 무산되고, 지명 역시 일본식을 사용하게 되었다. 더군더나 한국식 지명을 채택하려고 할때 남북전쟁이 발발하였고, 한국식 지명 사용안 보고서가 누군가에 의해 태워져 무산되었으며, 1대 대통령의 임기역시 끝나버려서 결국 일본식 지명을 지금까지 사용중이다.

하지만 1987년 페-일 정상회담이 시작되고, 상호간의 교류가 재개되면서 사람들의 반일감정이 줄어들었고, 현재의 하나국이 되었다.

교육

하나국은 유치원~중학교까지 무상교육을 실시 중이며, 급식역시 중학교까지 무상급식을 실시 중이다.
고등학교는 장학금제도를 실시중이며,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겐 교장 재량으로 장학금을 주는 제도이다.
나라에 빈곤층을 위해 기초생활수급제를 통해 고등학교도 무상교육, 무상급식을 받을 수도 있다.

초등학교엔 8세에 입학하여 6학년까지 다니고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이후 대학과정으로 한국식 교육방식과 비슷한 편이다.

초등학교엔 6학년까지 도덕이 필수 과목이며, 도덕에선 기본 예절, 인사 등 살면서 기본적이면서도 의외로 안지켜지는 것들을 가르친다.
중학교는 예체능/일반으로 나눠지며, 중학교 2학년까진 전과할 수 있지만, 이후엔 불가능하며 전과하려면 2학년 과정을 다시 시작해야한다.
고등학교는 실업계/일반계/특수영재계/예체능계 로 나눠지며, 일반계는 중학성적을 보지않고 지역 학군제를 실시 중이며, 실업계 역시 성적을 보지않지만 생활기록부 출결상황과 면접을 통해 학생을 뽑는다. 특수영제계는 말그대로 영재들이 가는 학교로 중학 성적을 보며, 성적이 높을 수록 진학에 유리해지지만, 성적과 동시에 여러 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생기부전형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예체능계는 예술, 체육계열이며, 실력을 통해 학생을 뽑지만, 성적으로 들어가는 성적전형을 통해 입학이 가능하다.

대학교는 대부분이 사립대지만 공립대 (15곳)에 입학하려면 고등학교 성적이 높아야 들어가기 수월할것이다 아 귀찮아

외교 관계

  • 동맹국 관계는 '우방'을 넘어서 양국의 안보, 민생현안, 군사에 협력과 도움을 주는 동맹관계이다.
  • 우방국 관계는 우호 관계이나 적은 교류단계이다.
  • 교류국은 단순 수교의 의미에서 하나국과 물적, 지적교류를 시작하는 단계이다.
  • 수교국은 양국이 수교만 시작한 단순한 관계이다.
하나국의 수교국
동맹국없음]
우방국없음
교류국없음
수교국월본, 한빛민주공화국, 대부여국, 하늘미르왕국, 앨런 제국

기업

  • 하나국의 기업

하나국은 페레이션 초창기엔 여러 특별해 보이는(?) 기업들이 많았지만, 최근 2명의 대통령이 (장현이전 대통령) 시원하게 말아먹으면서 모든 기업이 월본으로 빤스런하는 초유의 사태가...흑흑

현재는 NP Gruppe, Hanbit Co., ICM, Jet Air 등이 있지만, 활동하는 기업은 Hanbit Co. 뿐이다. (슬퍼)

틀:하나국 방송/언론

군사

입국심사

카페 가입 후 간단한 입국 심사 후 입국이 가능하다.
입국 후엔 국민권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시 하나국의 국적을 얻을 수 있다.

관련 문서

설정

기업

환경

같이보기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