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달

Coconut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8월 4일 (토) 21:40 판 (→‎행정구역)
아사달 제국
阿斯達 帝国
Empire of Bahiland
아사달 국기.png
국기
아사달 제국 국장.png
황실 문장
면적 약 24만 km2
인구 83,645,796명
수도 평경시
국가 조국찬가
공용어 아사달어
정부형태 단일국가, 입헌군주정, 의원내각제
황제 함화제
대내상 공석
민족구성 예맥족 98%, 여진족 2%
종교 국교 없음
불교 28%, 개신교 10%, 천주교 3%, 무종교 59%
화폐 아사달 완
GDP 명목 $2,728,525,865,520
1인당 GDP 명목 $32,620
전자정부 주소 http://cafe.naver.com/asadalofficial

아사달 공화국(아사달어: 雅士㼀 共和國), 약칭 아사달은 동아시아에 있는 국가이다. 서,북쪽으로는 중국, 동쪽으로는 러시아와 맞닿아 있으며, 동해를 사이에 두고 일본과 마주하고 있으며 남쪽으로는 한국과 맞닿아 있다.

상징

국호

1862년 생화유신으로 새로운 왕조가 건국되었다. 새 국명을 논의하던중에 나온 '왕을 통달하는 청렴한 관리가 다스리는 나라'라는 뜻의 아사달이 국명으로 채택되어 현재에 이른다.

국기

아사달의 국기

빨간색은 아사달의 주요 민족인 아사족, 파란색은 국토 중앙을 가로지르는 압록강과 두만강, 연두색은 국가의 영산인 백두산, 노란 별은 명예와 진보의 길잡이를 의미한다.

국가

역사

자연환경

영토(면적)

인문환경

인구

민공 83년, 아사달 통계청은 전체 인구가 8000만을 돌파하였다고 발표했다.
동아시아의 다른 국가들과 다르게 아사달의 인구는 꾸준히 증가 추세에 있다.

언어

국민 대부분이 극동아시아어족에 속하는 아사어를 사용하며, 공용어로 지정되어있다.
만주족 자치주에서 사용하는 지역어로서 만주어가 있다.

종교

민공 38년 조사 결과 불교가 16%로 가장 우세하고 가톨릭 10%, 도교 9%, 개신교 6%가 뒤를 이었다.

교통

행정구역

아사달의 행정구역

아사달은 9개의 주, 1개의 자치주, 1개의 특급시, 4개의 광역시로 구성되어 있다.
특급시와 광역시는 어떠한 도에도 속하지 않는 독립시이다.

주의 밑에는 2차 행정구역인 부를 두며, 자치주의 밑에는 현을 둔다.
부는 기초자치단체로 분류되어 주민들의 선거로 부사와 부의회가 구성되지만, 현은 자치주지사에 의해 현의 대표인 현감이 임명된다.

정치

민공 85년에 시행된 근법개정에 따라 정치체제가 대통령제에서 이원집정부제로 바뀌었다. 국민의 직선으로 선출된 대통령이 외치를 맡고, 국회에서 선출된 내무총리가 내치를 맡는다.

정당

아사달에서는 근법 제7조에 의해 자유롭게 정당을 설립할수 있으며, 복수정당제는 보장된다. 민공 88년 기준 현존하는 정당은 다음과 같다.

행정

국제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