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가국

가상국가 신입들에게 추천하는 가상국가 리스트!

가상국제연합은 신입들에게 국가를 만들기 전에 여러 국가에서 활동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무총장 본인의 견해이나) 이런 국가에서 활동하면서, 가상국가가 어느 곳인지 익히고,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며 자신의 국가를 만들면 성공률이 높습니다. 신입으로서 다짜고짜 가상국가를 만들고 그곳에서 활동하라고 홍보하면 아무도 그곳에 가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매력적인 국가를 만드는 방법은 많은 국가에서 활동을 하면서 가상국가의 분위기를 파악하는 것이 가상국가의 묘미를 가장 잘 맛볼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추천가국 리스트 소개

해당 리스트는 다음과 같은 국가들을 추렸습니다. 전체 국가 목록을 보고 싶으시다면 공지에서 회원국 리스트를 찾아주세요. 신입들을 포용할 만한 활발한 중견국가, 신흥국가 또는 연합, 가국에서 어느정도 포지션이 있지만, 활발하다고 여겨지지 않거나 신입에 배타적인 국가는 배제. 국가운영자가 신입들이 와서 같이 활동하며 카페 운영에 관심을 가질거라는 확신이 있다면, 규모불문/활동불문하고 적어줌, 단 이경우 법전이나 카페 디자인등이 모범을 보일만한가를 따지겠음. 일반가입국일 필요 없이, 등록만 하면 상관없습니다. 비공개 카페는 등록에서 제외됩니다.

가상국가 추천

1. 니우홀란트 연방 (http://cafe.naver.com/nieuwholland24)
니우홀란트 연방은 스칸디나비아계 국가로서 유서깊은 가상국가입니다. 모의전을 접목시킨 국가로 유명하며 가상국제연합 의장국을 지낸 국가이기도 합니다. 다당제 민주주의 입헌군주정을 채택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2. 하늘미르 왕국 (http://cafe.naver.com/hanulmir)
하늘미르 왕국은 전통적 유형의 가상국가이면서도 신흥국중에서도 떠오르는 나라입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다당제 민주주의를 보장하는 국가입니다. 최근 가장 잘 나가는 국가이며, UND를 비롯한 연합의 여러 시스템들과 호환되는 국가입니다.

3. 한빛민주공화국 (http://cafe.naver.com/hanvitrepublic)
한빛민주공화국은 마인크래프트 가상국가로서 마인크래프트를 주 컨텐츠로 하는 국가입니다. 주로 건축부분과 화페경제 부분이 활성화 되어있는 국가로서 일당제 민주주의를 채택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4. 보코케인 왕국 (http://cafe.naver.com/bocockaigne)
보코케인은 전통적 유형의 가국이지만 상당히 개방적인 (?)설정을 추구하는 국가입니다. 가상국제연합의 군사적 부분을 주로 담당하는 국가이기도 하며, 사실상의 전제국가이기도 합니다.

5. 이한공화국 (http://cafe.naver.com/leehanre)
이한공화국은 밀리터리 설정 중심의 가상국가로서 설정의 체계화를 강조하는 곳입니다. 설정을 사랑하고 밀리터리를 사랑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추천하는 가상가입니다.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통한 시뮬레이션이나 그림을 통한 설정의 시각화를 추구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민주주의나 국가기능 부분에서는 박한 평가를 받기도 하지만, 설정 구현에서는 누구한테도 꿇리지 않는 국가입니다.

6. 프로이센 공화국 (http://cafe.naver.com/vmfhdltps)
프로이센은 전통적 유형의 가상국가로서 다당제 민주주의 공화국이며, 탄탄한 독일 설정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설정을 추구할 수 있는 국가입니다. 가상국제연합 비상임이사국을 수행한적이 있는 국가입니다.

7. 이한민주공화국 (http://cafe.naver.com/yeehanrepublic)
이한민주공화국은 전통적인 유형의 다당제 민주주의 공화국으로서, 현재 가상국제연합 카톡채팅방을 운영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금융업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출처] 신입들에게 추천하는 가상국가 리스트 (2017.10.17) (가상국제연합 (United Virtual Nations)) |작성자 정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