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미르 연합왕국

Flag of Hanulmir.png
주의. 이 문서는 하늘미르 왕국 관련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하늘미르 왕국과 관련한 설정이므로 무단 수정은 반달 행위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하늘미르 왕국 법령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본 문서의 내용은 가상이며 현실과는 무관합니다.

하늘미르 연합왕국
Regno Unito di Hanulmir / United Kingdom of Hanulmir

Flag of Hanulmir.png Emblem of Hanulmir.png
국기 국장
당신의 상상을 마음껏 펼치는 국가
Un paese dove puoi immaginare quanto vuoi.
상징
국가 내 조국이여, 나 그대에게 맹세하노라
역사
[ 펼치기 · 접기 ]
1946년 12월 9일 칼리아리 조약 체결

1947년 7월 28일 하늘미르 왕국 헌법 제정
2023년 7월 5일 하늘미르 연합왕국 출범

지리
[ 펼치기 · 접기 ]
수도 칼리아리 특별시
최대도시 칼리아리 특별시
면적 24,090㎢
하위 행정구역
[ 펼치기 · 접기 ]
특별시
Capitale delle
Hanulmir regno
칼리아리 특별시

Regione
오리스타노주 (Oristano)

누오로주 (Nuoro)
카르보니아주 (Carbonia)
사사리주 (Sasari)
올비아주 (Olbia)
메디오캄피다노주 (Medio Campidano)
올리아스트라주 (Oliastra)

인문환경
[ 펼치기 · 접기 ]
총 인구 3,997,862명
민족 구성 샤르데냐인, 기타
인구밀도 165.89
공용어 사르데냐어
지역어 이탈리아어, 불어, 영어 및 기타 소수언어
공용 문자 로마자
종교 국교 국교 없음
분포 가톨릭, 개신교, 이슬람교 등
군대 하늘미르 왕국군
정치
[ 펼치기 · 접기 ]
정치체제 입헌군주정, 의원내각제
국왕 로제테 마르게리타 미르
총리 안유민(제2대) 다함께차차차
의회의장 정하나 새로운미래당
최고재판소장 마리오 루이지 리바
여당 다함께차차차
경제
[ 펼치기 · 접기 ]
경제체제 시장경제, 자본주의
GDP
(명목)
전체 GDP 118,924,400,914 USD
1인당 GDP 29,747 USD
화폐 공식 화폐 하늘미르 달러 (HM$)
ISO 4217 HMD
단위
[ 펼치기 · 접기 ]
법정연호 그레고리력
시간대 HST (UTC+1)
통행방향 오른쪽
외교
[ 펼치기 · 접기 ]
ccTLD
.hm
국가 코드
HM, HMK
First Emblem Hanulmir.png


하늘미르 왕국(영어: Kingdom of Hanulmir, 이탈리아어: Regno di Hanulmir, Regno Hanulmir), 약칭 하늘미르(영어: Hanulmir)는 남유럽에 있는 국가다. 국토는 지중해에 있는 사르데냐와 부속도서로 구성되어 있다. 국토 면적은 24,090 km²이며, 온대 기후대에 속한다. 인구는 1,846,798 명이다. 주요 도시로는 수도인 칼리아리 특별시를 비롯하여 오리스타노 주, 누오로 주, 카르보니아 주, 사사리 주, 올비아 주, 메디오 캄피다노 주, 올리아스트라 주 등이 있다.

서기 2014년 3월 경 구 이탈리아의 사르데냐 주의 섬. 그곳에는 내전이 있었다. 당시의 이탈리아는 정치적으로 부패하였고, 경제적으로는 디폴트(default) 채무 불이행상태이었고 국가 파산 직전이었다. 사르데냐주는 망국으로 향하는 이탈리아로 부터 독립을 원하는 지역 세력이 생겼고, 별도의 국가가 되길 원했다. 이탈리아 정부로 부터 독립되길 공식 요청했으나 이탈리아는 이를 묵살 하였다. 사르데냐 독립군은 샤르데냐 주 안의 이탈리아 군을 몰아내기 위해 전쟁이 발발하였다. 샤르데냐 주의 부유한 사업가인 로베르토 알 미르는 샤르데냐 군을 지원하였고 경제적 지원을 바탕으로 사르데냐 독립군은 사르데냐 땅에서 이탈리아 군을 몰아내는 데 성공하였고 샤르데냐 지역 원로는 독립의 주역인 로베르토를 국왕으로 추대하였다. 국제 사회에서 여러 국가가 사르데냐 주의 신 국가를 인정하였다.

오늘날의 하늘미르 왕국은 입헌군주국이며, 제3왕국 이후 직선 총리가 행정수반으로 하여 통치하고 있다. 국왕은 국가원수로서 상징적인 역할만 한다. 하늘미르 왕국은 가상국제연합비상임이사국이었다. 2018년 3월 3일 사무총장의 비상임이사국 해산 선언으로 현재는 이사국이다.

역사

건국기

하늘미르왕국은 서기 2014년 3월 경 구 이탈리아의 사르데냐 주의 섬. 그곳에는 내전이 있었다. 당시의 이탈리아는 정치적으로 부패하였고, 경제적으로는 디폴트(default) 채무 불이행상태이었고 국가 파산 직전이었다. 사르데냐주는 망국으로 향하는 이탈리아로 부터 독립을 원하는 지역 세력이 생겼고, 별도의 국가가 되길 원했다. 이탈리아 정부로 부터 독립되길 공식 요청했으나 이탈리아는 이를 묵살 하였다. 사르데냐 독립군은 샤르데냐 주 안의 이탈리아 군을 몰아내기 위해 전쟁이 발발하였다. 샤르데냐 주의 부유한 사업가인 로베르토 알 미르는 샤르데냐 군을 지원하였고 경제적 지원을 바탕으로 사르데냐 독립군은 사르데냐 땅에서 이탈리아 군을 몰아내는 데 성공하였고 샤르데냐 지역 원로는 독립의 주역인 로베르토 알 미르를 국왕으로 추대하였다. 국제 사회에서 여러 국가가 사르데냐 주의 신 국가를 인정하였다.

본 국가가 독립한 후 2017년 3월 25일, 이탈리아에선 포퓰리즘 정당인 '오성 운동'이 총선에서 대승을 거둬, 대표가 총리가 됬고 거의 망하는 경제를 살리기 위해, 채무를 최대한 빨리 갚기 위하여 화폐 발행량을 대폭으로 늘렸다. 하지만 역으로 매우 심한 인플레이션이 일어나 점점 줄어들던 채무는 다시 급증했고 전국 곳곳에서 대규모 시위, 일부 지역에서는 폭동이 일어났다. 더불어 관료들은 자기들의 이익만을 추구해 정치적으로도 부패가 심화되었다. 이런 와중 총리가 반EU정책을 표방하자 전세계는 이탈리아가 제3차 세계대전의 진원지가 될지 모른다며 우려하였고 결과적으로 이탈리아는 더욱더 세계에서 고립되었고, 그나마 남아있던 달러 등의 외환과 타국 투자자들의 자본이 대거 회수되며 경제 또한 망국의 길에 가까워졌다. 아무리 긍정적으로 봐도 더이상 외부의 지원은 힘들어 보였다. 이런 도중에 대규모 시위들은 폭동으로 변질됬으며 심지어 일부 경찰은 치안유지 하지 않고 도망쳤고, 군 일부는 쿠데타를 일으켜 다른 혁명세력들과 대립 중이다. 이런 힘든 상황에서 이웃 국가 하늘미르 왕국이 안정적으로 나날이 발전하자 이탈리아 내 자본가들은 하늘미르로 입국하였으며, 이를 시작으로 일부 이탈리아 국민들도 점점 하늘미르에 입국하기 시작했다. 그동안 하늘미르는 이웃국의 경제 파탄, 폭동, 쿠데타 등의 영향력이 본국으로 파급되는 것을 대처하며 지켜보다가, 이민 문제로 직접적인 피해를 보자 추후 이 일로 전쟁 가능성, 경제 동반 추락 등을 우려한 하늘미르는 적극적 행동에 나서기 시작했다.

제1왕국

( 제1왕국은 1차 헌법 제정일(7/28)부터 2차 헌법 제정일(10/15)까지이다. )
2017년 8월 8일 로베르토 알 미르 국왕이 제1대 왕국의회(npc)를 해산시키고 8월 22일 하늘미르왕국 제2대 의회 총선거를 실시하였다. 그래서 8월 23일 제2대 총리에는 압델아지즈빈타미르가 임명되었다. 그 후 8월 27일 하늘미르왕국이 가상국제연합일반가입국으로 가입하였다. 10월 4일 하늘미르 왕국에 연호(하늘미르 n년)가 되입되고, 10월 15일 2차 헌법 제정으로 제1왕국이 마무리되었다.

2017년 10월 15일 로베르토 알 미르 국왕은 제2왕국을 응원해달라며 친서를 보냈다. 친서에는 제1왕국은 무엇보다 안정을 추구하려고 했다며, 각종 정부시스템, 외치, 내치 모든것이 혼란하였지만 국민여러분의 노고로 성장했다고 하였다.

제2왕국

( 제2왕국 종료 후 작성됩니다 )

상징

정치

국가형태

하늘미르 왕국은 연방제가 아닌 단일국가로 구성되어있다. 하늘미르 왕국은 국왕이 헌법에 입각한 국가인 입헌군주국이다. 따라서 국왕의 권력은 국민과 헌법으로 부터 나오는데 다만 제1왕국 시기에는 왕령을 통한 국왕의 권력이 제왕적 권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시민들의 민주주의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그 권력을 자체 축소 내지 사용하지 않고 있다. 제2왕국에는 국민적 여론의 부흥해서 제2차 헌법을 개정을 통해 하늘미르 왕국 국왕과 왕실의 권한을 대폭 축소하여 다른 여타 입헌군주국과 동일한 국가가 되었다.

정부형태

제1왕국 정부형태

의원내각제, 왕실 - 내각 이원집정부제

정치적으로는 의원내각제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의회와 내각의 균형이 이루어져 있다. 다만 하늘미르 왕국의 특이점은 왕실 - 내각 이원집정부제 형태이다. 왕실은 외교실과 국방실을 중심으로한 외교 및 국방행정을 담당하며 내각은 외교와 국방을 제외한 나머지 행정분야를 맡은 이원집정부제 형태를 띄고 있다.

제2왕국 정부형태

의원내각제, 총리 중심제

제2왕국은 헌법이 개정됨에 따라 국왕이 담당했던 외교 및 국방행정 권한이 내각총리에게 이양되면서 책임총리제를 넘은 총리중심제로 변모하였다. 총리는 모든 행정권한을 가진 행정수반 이며 실질적인 대외 국가 원수의 역할을 한다. 국왕은 상징적인 국가 원수가 된다. 국 내 다수당이 내각(수상과 각료)을 구성하는 정부 형태로 수상이 정치적 실권 행사한다. 의원 내각제에서는 국회와 행정부의 권력 융합이 이루어지므로 엄격한 권력 분립과는 거리가 있으며, 의회는 내각 불신임권을 가지고, 내각도 의회 해산권이 있다. 의원 내각제는 국민의 민주적 요구에 충실한 책임 정치 구현이 가능한 제도이지만, 다수당의 횡포를 저지할 수 없고 군소 정당의 난립 시 정국이 불안해질 우려가 있다. 그러나 2018년부터 과도해진 정국 불안에 개헌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단원제, 정당 명부식 비례대표제

하늘미르 왕국 의회는 단원제를 채택하고 있다. 단원제는 의회가 1개의 합의체로 의회를 구성하는 제도로, 민선의원으로 구성되는 단일 합의체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의회는 국민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하늘미르 왕국 헌법에 따라 '법안심의', '예결산심의', '각종 조약 비준', '선전포고권', '군대 외국 파견권' 등이 있고 추가적으로 내각과 왕실에 대한 '대정부질의권'도 있다. 의석수는 헌법에 따라 200석 이상이어야 하고, 현재는 200석을 유지하고 있다. (정당의석수) 제2왕국에서 헌법이 개정됨에 따라 400석으로 변경되었다.
하늘미르 왕국 의회는 정당 명부식 비례대표제를 실시하고 있다. 각 정당에서 제출한 목록에 따라 비례대표를 선출하고 정당 득표율에 비례하여 당선자 수를 결정하는 선거제도를 취하고 있다. 각 정당을 지지하는 유권자의 비율을 의회 구성에 반영한다.

제3왕국 정부형태

총리 직선제

2018년 5월 7일에 공포한 3차 하늘미르 왕국 헌법 제74조 1항에 따라 이전의 의회 총선거를 통해 의회를 구성한 뒤 의회에서 총리를 선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국민이 보통, 평등, 직접, 비밀 선거로 직접 총리를 선출 할 수 있게 되었다. 다른 말로 수상 직선제라고 한다. 총리 직선제는 총리에게 실질적으로 대통령제 국가의 대통령과 거의 같은 권한을 주는 방식부터 의원 내각제에 약간의 수정을 가한 방식까지 다양한 방식을 포괄할 수 있다. 대통령제에 가까운 총리 직선제를 도입할 경우 내각제가 아니라 사실상 대통령제를 도입한 것으로 볼 수 있고, 총리는 대통령제 국가의 대통령과 성격이 유사해진다. 이 경우 직선 총리가 대통령제 국가의 대통령과 다른 점은 상징적인 국가 원수 역할을 수행하지 않는다는 점 뿐이다. 직선 총리 위에 별도로 상징적인 기능 및 국가 원수 역할을 수행하는 국왕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행정 구역

하늘미르 왕국의 행정구역체제는 특별시(이탈리아어: Capitale delle Hanulmir regno), 주(이탈리아어: Regione), 시(이탈리아어: città), 구(이탈리아어: distretto)로 나뉜다. 특별시는 수도인 칼리아리 특별시이다. 하늘미르 왕국의 행정구역은 1특별시, 7주로 구성되어 있다.

특별시 (Capitale delle Hanulmir regno), 주 (Regione) 주도
칼리아리 특별시 (Cagliari Capitale delle Hanulmir) 칼리아리 (Cargliari)
오리스타노 주 (Oristano Regione) 오리스타노 시 (Oristano città)
누오로 주 (Nuoro Regione) 누오로 시 (Nuono città)
카르보니아 주 (Carbonia Regione) 카르보니아 시 (Carbonia città)
사사리 주 (Sasari Regione) 사사리 시 (Sasari città)
올비아 주 (Olbia Regione) 올비 시 (Olbi città)
메디오 캄피다노 주 (Medio Campidano Regione) 빌라치드로 시 (Villacidro città)
올리아 스트라 주 (Oliastra Regione) 토르톨리 시 (Tortolì città)

지리

동쪽에 위치한 이탈리아 반도와 중간에 있는 바다는 티레니아 해로 불린다. 북쪽에는 보니파시오 해협을 사이에 두고 프랑스령 코르시카(코르시카 섬)과 분리되어있다. 티르소, 사마시 등의 강이 흐르고 있지만 대체로 산악 지역이다. 대부분 화강암과 편마암으로 이루어진 산악지대로 최고봉은 라마르모라산(1,834m)이다.

교통

하늘미르 왕국에는 3가지의 교통시설이 있다. 도로철도, 공항도 있다. 공항은 칼리아리 엘마스 공항올비아 공항이 있다. 3가지 교통시설중 하늘미르 왕국에는 철도 부분이 가장 발달되어 있다.

경제

경제체제

하늘미르왕국의 경제체제는 수정자본주의이다.

화폐

하늘미르왕국의 화폐단위는 하늘미르달러(HMD), 미르(MIR) 이다. 10HMD는 1UND이며, 1HMD는 1,000MIR이다. 1MIR는 1KRW이다. 화폐종류는 1, 5, 10, 50, 100, 500 HMD의 지폐와 10, 50, 100 MIR의 동전이다. MIR는 거의 쓰이지 않는다.

국민총생산(GDP)

하늘미르왕국의 국민총생산(GDP)는 49,261,121,241 USD 이다.
1인당 국민총생산은 29,747 USD 이다.

산업

전형적인 지중해식 기후로 여름에 온도가 높고 건조하기 때문에 해안이나 강유역의 관개 경작지에서 과수가 재배될 뿐, 그 밖의 농산물 재배는 보잘것없고 대체로 염소나 양 등이 방목된다. 수산업이 중요하여 참치 ·바닷가재 ·정어리 등을 잡는다. 칼리아리 부근의 소금 채취, 납 ·주석 ·망간 등의 광업 이외에는 이렇다 할 경제활동이 없는 후진적인 지방이었는데, 1950년대부터 구 이탈리아 정부가 개발정책을 추진하여 티르소강(江) 등에 댐이 건설되고, 또 칼리아리를 중심으로 공업화가 진행되어 정유공장과 석유화학공업단지가 조성되었으며, 식품가공업·섬유가죽제조업이 발달하였다. 주요산업은 광업으로 아연과 납을 비롯하여 갈탄·보크사이트·구리·철 등의 광물자원이 풍부하다. 누오르 주에는 천혜의 관광자원으로 관광업도 발전하고 있는 추세이다.

인구

연령대 인구수(명) 인구비율
9세 이하 54,474 3.289%
10대 137,977 8.332%
20대 228,436 14.111%
30대 264,033 15.947%
40대 282,616 17.066%
50대 266,460 16.091%
60대 102,476 9.812%
70대 103,784 6.271%
80대 39,392 2.378%
90대 4,952 0.299%
100세 이상 371 0.022%

하늘미르력 8년, 총리실 인구총조사 결과 인구증가율은 1.57%이며 8년동안 증가한 인구는 190,795명이 증가한 1,846,798명이고 이중 유권자는 1,514,373명이고 인구밀도는 1㎢당 76명이다. 하늘미르 왕국이 국제 사회와 수교가 넓어짐에 따라 대외 인지도가 크게 증가하였고 외교안보부가 이민자에 대해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정책을 취함에 따라 이민이 크게 증가한 요인이 되었다. 단순 이민뿐만 아니라, 하늘미르 왕국은 천연 관광자원이 풍부하여 투자이민쪽으로 증가가 되고 있다. 하늘미르력 1년의 인구는 1,656,003여명이다. 이중 유권자는 1,357,922여명이다. 인구밀도는 1㎢당 68명이다.

언어

사르데냐어 (표준어) 이탈리아어 카탈루냐어 기타 언어
70% 28% 소수 극소수
사르데냐 전통 의상을 입고 있는 여성들

인도유럽어족 이탈리아어파 로망스어군에 속하는 사르데냐어는 하늘미르 왕국(구, 이탈리아 사르데냐주)에서 쓰이는 로망스어로, 이탈리아 반도와 그 밖의 이주한 자를 포함하여 화자수는 약 250만 명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음운면에서 로망스어 가운데 가장 보수적으로, 발음 면에선 옛 라틴어에 가장 가까운 언어로 여겨지고 있다.

사르데냐어는 많은 방언과 하위 방언을 가지고 있다. 사사리시를 포함해 섬의 북서단에 위치한 "사사리아 방언", 섬의 북동단의 갈루라 지방에 분포하는 "갈루리아 방언", 섬의 남쪽 반을 차지하는 지역에 분포하는 "캄피다니아 방언"이 있다. 사사리아 방원 및 갈루리아 방언에는 본래의 사르데냐어에서는 볼수 없는 특징등이 있는데 사사리아방언은 이탈리아어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고 갈루리아 방언은 갈루라 지방은 근세에 코르시카 섬에 많은 이주민이 건너왔다. 일부 지역에서는 카탈루냐어도 쓰인다.

하늘미르 왕국 건국위원회 하부조직인 '표준 사르데냐어 위원회'에서는 수도인 칼리아리지역과 대다수 사람들이 사용하는 캄파다니아 방언을 위주로 표준 사르데냐어를 제정하였고 건국후 교육문화부에서 최종 인가를 하여 표준어로 인정하였다.

종교

가톨릭교 무교 개신교 이슬람교 기타종교
84% 12% 4% 3% 1%

하늘미르 왕국은 국교가 정해진 바가 없다. 국왕을 포함한 대다수 국민들은 로마 가톨릭교 신자이다. 그 다음은 무교이며, 개신교 신자도 있다. 이민자들의 영향을 받아 이슬람교, 불교 및 기타 종교가 극 소수로 존재한다.

대외 관계

기본정보

제1왕국 외교 정책

하늘미르 왕국의 제1왕국에서는 외교정책의 수립과 집행은 외교실에서 담당했다. 하늘미르 왕국 헌법에 따라 외치는 국왕이 직접적으로 행정권을 사용하는데 그 이유는 정파에 따라 외교의 기본 정책이 흔들리면 안되기 때문이었다. 외교에 대해서는 정파가 존재하지 않고 독립적인 존재인 국왕이 외교실을 직접적으로 통치하였고 그래서 하늘미르 왕국은 일관되고 안정적인 외교 정책을 취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지만 국왕이 직접 외교를 담당해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외교를 하지 못한다는 일부 비판이 있었다.

제2왕국 외교 정책

제2왕국에서는 외교정책의 수립과 집행을 국무부에서 담당한다. 헌법이 개정됨에 따라 외치의 권한이 모두 내각으로 이양되었고 외교 행정을 국민에게 넘겨서 직접 외교 정책 기조를 수립하는 역할을 한다. 외교에 있어 불안정한 정책일 수 있지만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외교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한비자 총리 이후 심각해진 정치적 혼란으로 개헌 논의에 불이 붙고 있다.

외교사항

하늘미르 왕국 외교 기조

하늘미르 왕국은 "평화로운 국가, 번영하는 국가" 라는 비전으로 아래와 같은 외교 역량에 집중하고 있다.

  • 전세계 국가와의 우호 증진
  • 국제사회 기여를 통한 국가의 위상과 권위를 증진
  • 주변국 및 수교국과의 경제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 상호호혜주의를 원칙으로 개발 협력 강화
  • 다자외교(多者外交)에서의 적극적 역할 및 국제법 중시
  • 가상국제연합 정책 유지

하늘미르 왕국 외교 현황 및 수교 관계

하늘미르 왕국과 수교한 국가는 총 26개국 (2018년 7월 25일 기준)이고 하늘미르 왕국이 가입한 국제 단체 및 기구는 총 3개 단체 (2018년 7월 25일 기준)이다.

  • 수교국 (Diplomatic relations)
수교 신청 및 수교 절차를 통과한 국가, 총 22개국 이다.
니우홀란트 연방, 중화민국, 포르모사 연방 공화국, 아사달 공화국, 대한국, 대부여국, 바람나라, 세이운제국, 방유인민공화국, 앨런제국, 싱가포르, 빈트제국, 몰도바 제2공화국, 대유고슬라비아, 빈트제국, 마라우타 인민연방, 월본, 누벨칼레도니 왕국, 꽃가루 제국, 프랑스공화국연방, 러시아제국, 루마니아 왕국
  • 상호보완적협력관계 (Complementary Cooperation)
정치, 외교, 군사, 사회, 문화, 경제 등 한 분야 이상에서 양 국가 간의 교류 및 협력을 유지하는 관계
  • 선린 우호관계 (Friendly Relationship)
정치, 외교, 군사, 사회, 문화, 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 양 국가 간의 교류 및 협력을 유지할 뿐 만 아니라, 각종 회담을 비롯한, 상호 간의 왕래가 잦고 서로의 국정 정책과 비전을 이해하는 관계
  • 특별 동반자 관계 (Special Partnership)
정치, 외교, 군사, 사회, 문화. 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 양 국가 간의 교류 및 협력을 유지하고 있고 각종 회담 및 상호간의 왕래가 잦은 국가이면서, 서로의 국정 정책과 비전을 이해하고 상호 국가의 위기 상황이 올 경우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관계. 총 1개국이 특별 동반자 관계이다.
  • 포괄적 동맹 관계 (Comprehensive Partnership)
정치, 외교, 군사, 사회, 문화, 경제 등 이미 모든 분야에서 완전한 교류 및 협력이 이뤄지고 있으며, 각종 회담이 정례적으로 열리고 있으면서, 서로의 국정 정책과 비전을 이해하는 수준을 넘어 상호 국가에서 한 입장과 한 목소리를 낼 수 있고 서로의 국가가 위기가 닥칠 경우 자신의 국가처럼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관계이다. 총 3개국이 하늘미르 왕국과 동맹을 체결한 관계이다.
  • 가입한 국제 단체 및 기구
가상국제연합(UVN), 세계경제협의회(VENO, 가상국가 경제협의회), 평화포럼

군대, 군사

언론

같이 보기

외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