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국제연합 경제인연합회

경제시스템 안내 바로가기 ▷▶▷▶ 경 제 시 스 템 안 내 바 로 가 기


가상국제연합 경제인연합회 문서입니다.

가상국제연합 경제시스템에 대한 문서입니다.

가상국제연합 경제시스템

현제 도입된 경제시스템은 구 캐치증권의 경제시스템과 똑같습니다.
거기에 중앙관 화폐만 추가되었습니다.

즉 여러분이 아실건,
이 밑의 복잡한 내용을 굳이 아실 필요 없이, 경제판정에 "UVS경제시스템(골드)"이 추가된 것 뿐이니 그것만 알고 계셔도 충분합니다.

https://wikis.krsocsci.org/index.php?title=%EA%B0%80%EC%83%81%EA%B5%AD%EC%A0%9C%EC%97%B0%ED%95%A9_%EA%B2%BD%EC%A0%9C%EB%B6%80
▲ 이곳의 '기업 전체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건, 이 시스템 자체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경제시스템이라 불리우는 기업관의 콘텐츠를 이용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판정을 하지 않아 강제로 연재에 관여하지 않고, 중앙관 화폐를 이용하지 않아도 본인만의 기업을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애초에 시작부터 '국경련 가입 기업'으로 선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콘텐츠 이용자가 아니라고 판단, 계속 이용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그렇게 하실 수 있습니다.
* 그러니까, 국경련 가입 기업을 선정하는 이유가 혼자만의 연재를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

하지만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국경련 가입 기업으로 선정 된 상태에서 잦은 기업 포기를 하셨다가 다시 새로운 기업 혹은 기존 기업을 되살려서
국경련 가입 기업으로 재선정을 원하고자 하시는 분들에 한해서는 선정 기준이 매우 까다로우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알려진 이슈

2022-02-20
타 연재자에 대한 평가와 관련된 이슈.
원칙적으로 연합에서는 타 연재물에 대한 평가는 금지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기업관에서는 이 같은 규정이 연재자의 연재 자체를 막을 수가 있습니다. '기업을 평가하는 업종'이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조항을 적용하자면 아예 연재 자체를 막게 됩니다. 그래서 경제부는 해당 업종의 기업 운영을 관습적으로 허용해 왔으나 신임 경제부장은 '타 연재자의 동의를 먼저 구해야 한다'라는 새로운 정책을 세웠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해당 업종 운영 기업인들의 연재권을 보장해 주고자 새로운 정책이 발표되기 전 까지 해당 업종에 대한 운영을 일부 허용하고 있습니다.

2022-03-01
중앙관달러를 전체 회수하고 골드로 보상하는 과정에서 기존 재산을 모두 인정받지 못한 기업인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경제부로 문의하시면 계좌 검사후 처리하겠습니다.

정책, 규정, 규제

정부(국가)의 승인이 필요한 사업

-대한국과 미국에서-
[ 대한국, 미국의 승인이 있어야 가능한 사업 ]
1. 30층 이상의 모든 건물 건설 사업
2. 공항, 항만, 철도 등의 국가기반시설 건설 사업
3. 자원 개발 사업
4. 공기업 지분 매입 혹은 공기업 자회사화
5. 군사시설 및 군수품과 관련된 모든 사업
6. 재개발 사업
7. 지구 단위 개발 사업
8. 정부(운영진) 판단 하에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는 시설에 관련된 사업

※ 위 사항이 지켜지지 않을 시 불법 행위로 간주하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본> https://cafe.naver.com/coreanunion/142072

[변경] 매출원가율 구현 (영업비용 부과)

기업 간 거래시 모든 돈을 그대로 거래하세요!
경제감독원에서 해당 거래의 정보 발견시 참고하여 실수령액을 산정해요!
거래에 대한 정보는 해당 거래 관련 게시물이나 그 게시물의 댓글에 한정됩니다. 그 외의 정보는 인정되지 않아요!
정보가 없을시 해당 사업의 매출원가율을 최대치로 산정하여 실수령액이 산정되니 꼭 알고계세요!
(영업비용은 매출원가로 보셔도 좋습니다. 여러분이 진행하는 사업에서 필수적으로 지출될 수 밖에 없는 비용을 말합니다.)
최소 1달전 징수일을 알려드리고 최소 7일전 판정금액을 알려드립니다.

(변경 관련 안내말씀)
이제 매출 원가율을 징수하지 않아요! 대신 순수익 그대로 입금 받게 된답니다.
하지만 내 사업의 매출이 얼마였을지는 결과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정지출, 영업비용
고정지출이 추가되었습니다. 회사의 규모에 따라 정해집니다.
회사가 진행하는 사업, 사업의 규모, 꼭 있어야 할 시설들의 구축/운영 비용 등을 통틀어 산정됩니다.
최소 1달전 판정일을 고지하고 최소 1주일전 판정 금액을 고지합니다.
고정지출은 인상시 얼마가 인상되었는지 알려드리기도 합니다.
매출원가율이 폐지되면서 고정지출이 더욱 자세하게 변경되었어요. 계열사 마다 고정지출이 붙고 하는 사업마다 고정지출이 붙게 되며 인상, 인하, 지출 발생, 소멸시 미리 알려드리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내 회사가 얼마를 고정적으로 지출하는지를 파악하기만 하면 돼요. 더욱 쉽게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결과서에서 확인하세요

징수
이제부터 기업들은 세금을 납부해야합니다. 진출한 국가에서 법인세 징수를 시작하면 내 기업에게 국가연재자가 부과한 세금을 국가연재자의 계좌로 송금해야 합니다.
세금은 기본적으로 1~5를 기준으로 정해지기도 하지만 국가 연재자의 재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절세를 잘했다고 판정 받을 경우
2. 수익이 많아졌다고 판정 받을 경우
3. 현금 수익이 많았다고 판정 받을 경우
4. 모인 돈이 많다고 판정 받을 경우
5. 정부로부터 혜택을 받았다고 판정 받을 경우
등 최종적인 세금이 높아졌거나 낮아질 수 있습니다.
국가는 기업에게 세금 외에도 벌금, 과태료, 추징금, 배상금(손해배상금 등), 과징금, 부담금 등 해당 국가의 법률에 따라 공과금을 징수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국가의 부당한 징수 행위를 사전에 피하기 위해 사업 할 국가 선택에 있어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 징수행위를 할 수도 있지만 반대로 기업에게 지원금을 지급할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경제부에서 징수하는 세금입니다. 여러분이 진출한 국가의 수, 진행하는 사업에 따라 지출할 골드가 정해지게 됩니다. 이것은 최소 7일전에 안내를 하며 이때 인상되었는지 인하되었는지 아실 수도 있습니다. 납부일도 최소 7일전에 안내드립니다.
결과서에서 확인하세요

금산분리법 도입

경제감독원, 경제최고위원실은 금융권의 불법 행위를 검사를 통해 찾아내었습니다.
초기때부터 발견된 문제이나 문제의 정도가 지나치지 않아서 눈을 감고 넘어가려 했으나 점점 지나치게 그 규모가 커진 것을 감지한 경제감독원은 골드 경제가 무너질 수 있다고 경고하였습니다.
따라서 은행이 불법 행위를 저지르는 목적(가장 큰 목적이죠)이 될 수 있는 '1인이 동시에 기업(산업)과 은행을 연재할 때'의 경우를 없애고자합니다.

하지만 연재권을 보장하기 위해서 몇가지 조정을 하겠습니다.
1. 1인이 동시에 기업과 은행을 연재할 수 있으나 금산분리법을 위배할 수 없어요.
2. 본인이 운영하는 은행에서 본인이 운영하는 기업 간의 거래는 절대 불가능합니다.
3. 본인이 운영하는 기업에서 본인이 운영하는 은행 간의 거래는 절대 불가능합니다.
4. 2, 3에서 말하는 "기업"의 계좌와 "은행"의 계좌 간에는 '돈이 오고 갈 수가 없습니다'
5. 내 은행에서 다른 기업에게 돈을 빌려주었다가 내 기업으로 돈을 넣는 등 이런 간접적인 방식은 "돈세탁"입니다.
6. 그 외 모든 편법에 대하여 '불법 행위'로 간주하고 적발시 최대한의 조치로 금융권에서 퇴출 시키겠습니다.


가상국제연합 거래소(UVX, 주식시장) 활성화를 위해 관련 제도를 알려드려요.

1. "[UVX] 년-월-일 시가총액" 게시글 제목 중 가장 최근에 업로드 된 게시글로 들어가보세요.
2. 댓글에 "기업명 - 매수(주식구매) N%" 또는 "기업명 - 매도(주식판매) N%" 양식을 이용해서 주식을 사고파세요.
3. 처음엔 '개인'이 모두 기업을 소유하고 있는 상태예요. 내 기업도 처음부터 구매 해야 겠죠? 내가 나의 기업을 구매하면 구매한 만큼 발행되고 구매가 되요. (구매시에 학회 uvx계좌와 거래)
4. 내가 주식을 10% 구매했다면, "발행량 : 10% / 자사주 : 10%"로 정보가 업데이트돼요.
5. 그렇게되면 이제 다른 사람도 내 기업의 주식을 자사주보다 1% 적게 구매가능해요. (자사주 10%면 9%까지 구매됨)
6. 이것은 1개의 기업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에요!
즉, A기업의 자사주 매입량이 10%라면 9%의 물량이 풀리는 것이고, 이것은 B기업이 9%를 모두 구매하면 더 이상 다른 기업이 구매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C기업도 9%, D기업도 9%. 이렇게)
이 경우 구매한 기업이 내 기업 포함 총 3곳 이라면,
내가 9%만 구매했더라도 발행량은 최대 25%까지 될 수도 있는 것이죠. (내기업 9% +B기업 8% + C기업 8%)
7. "[UVX] 년-월-일 발행 주식 현황" 게시글 제목 중 가장 최근에 업로드 된 게시물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 전체 주식 목록, 각 주식의 발행량, 각 주식의 자사주 매입량, 각 주식의 주주들과 주주들이 보유한 지분.
8. 다음 시가총액 게시글에서 추가매수, 매도 등을 통해 수익을 내 보세요!

  • 기업을 인수하거나 매각하고자 할 때에는 UVX를 통한 거래만 가능합니다. (인수 프리미엄, 인수 할인 발생 가능합니다.)

<요약>
UVX(가국련거래소) 바로가기
1. 최신 시가총액 게시글에서 매수/매도 가능! - 최신 시가총액 정보 확인 링크 이용 -> 댓글에 "기업명 - 매수(주식구매) N%" 또는 "기업명 - 매도(주식판매) N%" 양식을 이용해서 주식을 사고파세요.
2. 최신 발행 주식 현황에서 결과 확인 가능! - 발행 주식 현황 링크 이용

실시간 가격 변동 업종/원자재가 추가돼요! (시세 변동 적용)
이제 실시간 가격 변동 적용 업종/원자재 관련 기업은 이 시세에 영향을 받아요!
특히 기업 간 거래시에는 거래 당시 시세에 따라 실 수령액이 조정될 수 있답니다.
무엇이든지 한정적일 수 밖에 없어요! 물량이 부족해지면 시세가 매우 올라갔다가
한계치를 넘으면 아예 판매가 중단돼요! 거래 당시 판매 중단되었다면 거래가 자동 취소 되니 유의하세요!

적용된 지표는 [시장지표] 년-월-일 게시물에서 확인 가능해요!
최신 시장지표 확인 바로가기

복잡해보이신다고요? 전혀 아니예요! 시장지표로써, 참고용도로 쓰시고 가격을 직접 정하거나
왜 실 수령액이 '더 적거나 커졌지?'에 대한 설명서로 쓰일 것이고, 여러분이 추가적으로 해야할 일은 전혀 없어요!
오히려 더 안정적인 수익 관리에 도움이 된답니다.

결제대행사 및 신용카드사 등 결제사에 대한 판정이 진행돼요 (잠정중단)
결제대행사, 신용카드사 등 결제수수료로 이윤을 창출하는 회사에 대한 판정이 없어 아쉬웠다면 주목!
1. 기업 간 거래를 포함한 전체 매출액 중 '결제대행사와 신용카드사를 거쳐야 하는 결제 건'의 경우 그 결제 금액의 일부분이 매출로 인정돼요!
2. 특히, 기업 간 거래시에는 "무조건!" 거래시 결제대행사 및 신용카드사에 수수료가 자동 납부돼요!
3. 기업들은 수수료가 가장 낮은 기업을 고를 수 있어요. 참고하세요!
4. 기업을 선택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결제 금액의 3%를 수수료로 납부하게 되고, 이 금액은 모든 결제대행사, 신용카드사 등이 나눠가지게 돼요.
5. 결제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시장지표] 년-월-일 게시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 시장지표 확인 바로가기

물류집하량을 제공해요! (적용전)
'나라'나 '도시'별로 물류집하량을 제공해요! 물류집하량을 제공하는 시에 한해서는 정확한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어요!
1. 물건의 수요를 알려드려요. 그리고 물건 1개당 수익을 알려드려요.
2. 물류회사가 그만큼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를 판단해요.
3. 충족할 수 있는만큼 수익을 지급받아요.
4. 만약 충족 시키지 못한다면 물건 1개당 수익이 올라가요. 하지만 한계치가 넘으면 수요가 줄어들어요.
5. 넘치는 배송을 충족시키려 물류센터 등 인프라를 많이 구축했더라도 나중에 배송량이 떨어지면 큰 손해를 보기도 하겠죠?
최신 시장지표 확인 바로가기

대중교통 사업자를 모집해요.
버스, 지하철, 기차를 운영하는 사업자를 모집해요. 정부와 함께 협력해야하는 사업이랍니다.
1. 운임을 자율적으로 정하기 어려워요.
2. 2번으로 인해 수익이 한정되어 있어요.
3. 하지만 정부로부터 지원금을 받기도 해요.
4. 많은 자금을 투자해야 할 수도 있어요.

은행의 실 수령액이 조정돼요.
이제부터 은행은, 매달 말일에 은행의 전체 보유액 중에서 해당 은행의 '최대 수신 금리'만큼 납부해야돼요.
이때 은행의 최대 수신 금리는 규정보다 미만일 수는 없어요! (권고 사항일 경우도 포함)

통신사 사업자에 대해서.
통신사 사업자는 '주파수 경매'를 통해서 주파수를 할당 받고 사업을 진행할 수 있어요!
<5G 추후 업데이트 예정, 3G/2G의 경우 OTL 인정>
LTE 설비 투자 비용
기지국 2만대 당 : 5,000G (장애물X : 반경 15km, 장애물O : 8km)
100㎢당 : 20,000대 설치시 100% 효율 (서울 전지역 605.2㎢)
​* ~10% : 지역명소 제외 전체 음영지역
​* ~20% : 하위 효과+그 부근, 주요도로 제외 전체 음영지역
​* ~30% : 하위 효과+주요 대중교통 시설
​* ~40% : 하위 효과+대부분 대중교통, 주요 상업,공업,사무 단지
​* ~50% : 하위 효과+대부분 상업,공업,사무 단지, 주요 주거단지
​* ~60% : 하위 효과+대부분 주거 단지
​* ~70% : 하위 효과+대중교통 전체, 도로 전체
​* ~80% : 하위 효과+상업,공업 지역 전체
​* ~90% : 하위 효과+대부분 지역
​* ~100% :하위 효과+커버리지 부족으로 인한 오류 없음.

​* 100㎢당 : 2,000G 지속 지출 (인빌딩 장비)

UND <-> 골드 거래가능 (운드<->골드 거래가능)
운드와 골드의 거래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시세는 변동됩니다. 거래당시 발표되어있는 시세를 기준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 [화폐거래소] 년-월-일 " 게시물에서 UND ↔ 골드 간 거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거래 횟수나 거래 액수에 한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 거래자는 회차별로 거래 횟수가 제한되거나 거래 한도가 있을 수 있고,
해당 회차 자체에 거래 액수나 거래 횟수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개인별 거래 가능 횟수는 매주 목요일 초기화 됩니다.
화폐거래소 바로가기

본인 인증 절차 서비스 업체를 모집할거예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고 있는 대한국은 곧 공동인증서로 변경될 예정이에요!
이때 공동인증서 시스템을 만들 업체를 모집한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환율투자 콘텐츠 추가
KRW 구매 콘텐츠입니다. KRW구매 주기가 다가오면 'KRW'계좌로 송금하시어 당시 환율대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다음 주기가 다가오면 판매할지 말지, 추가 구매를 할지를 결정할 수 있고 당시 변경된 환율대로 거래됩니다.
이렇게 해서 UVX거래를 포함하여 환율 거래 또한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환율은 '[시장지표] 년-월-일'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신 시장지표 확인 바로가기

중앙세계관 국가의 통화 발행량이 인정됩니다. (중단/변경예정)
이제부터 중세관의 모든 국가의 통화 발행량이 인정됩니다. 중세관의 국가연재자는 USD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완전히 해당 국가의 상황에 맞춰지며 매우 자유롭습니다. 국가가 발행한 돈은 환율에 따라 USD로 환전되어 국가 연재자의 계좌에 지급됩니다.
* 시스템 이용시 UVS 학회 ID(사용자 명)은 변경되지 않으나 이름, 성, 공개적으로 보일 이름이 연재자의 국가에 맞추어 강제변경되오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기업이 사업을 할 때 얻은 수익을 국가 연재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예를들어 A국가에서 사업을 해 매출을 얻었다면, A 국가의 연재자는 그 사실을 알 수 있게 됩니다. UVS 경제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거래내역보기'로 최근 20건에 대한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알게 된 정보로 징수 행위를 하거나 정보망을 구축하거나, 그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석 자료를 만들어 제공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건 이전 거래 내역에 대해서 확인이 필요하실 경우 경제부에 정보 제공 요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연재자는 자신의 국가에 진출해 있는 기업에게 매출 판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결과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A기업이 내가 연재하는 국가에 진출하여 사업을 하고 있다면 이것에 대해 나는 "이 A기업이 얼마를 벌었다~"라고 판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국가가 기업에게 결과서를 발급한다."라고 하겠습니다. 국가가 기업에게 발급한 결과서에 대해서는 경제부에서 판정 후에 기업에게 골드를 입금하게 됩니다. [=국가의 돈, 국가 연재자의 돈으로 기업에게 돈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 국가의 국민이나 소비자로부터 돈을 벌었다는 설정으로, 결과서상 지급되어야 하는 골드에 대해서는 경제부에서 부담하게 됩니다]

광고매출이 인정됩니다.
이전까지는 광고를 연재자로부터 받고 그것을 실제 연재로 진행하며 돈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광고주가 얻는 이익은 전혀 없고 광고주로부터 광고를 받는 광고대행사만 그 '광고료'를 받고 이득을 취하고 있었습니다. 그로 인하여 광고 수요는 제로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세상에는 광고를 하지 않고는 사업이 잘 될수가 없다는 전제하에 기업들의 매출에서 일부 금액을 광고비로 썼다고 가정하고 이를 광고대행사들에게 지급하도록 하겠습니다. (결제수수료 지급과 동일선상에 있는 정책입니다만, 완전히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결제수수료의 경우 기업들이 지출한 부분에 외에 추가로 결제수수료 만큼 더 지출되는데에 비해 광고매출의 경우 기업들이 추가 요금을 지불하는 것이 아닌, 어차피 빠지는 매출 원가에서 일부 금액이 광고대행사들에게 돌아가게 하겠다는 정책입니다)
광고대행사는 광고주에게 '광고주가 광고를 하더라도 손해를 입진 않지만 광고대행사는 이것으로 이득을 본다'라고 필히 고지해야 합니다. 광고주가 광고대행사가 광고를 받아 얻는 이익 구조에 대해 알고 있지 않으면 광고대행사는 '부당 이득'을 취했다고 판단합니다.
예)
[결제수수료의 경우]
A기업 1,000골드 거래 → 실수령액 1,000골드 → 결제수수료 1%를 부과. → 사실상 거래한 금액은 990골드로 강제 조정됨
그러나, [광고매출의 경우]
A기업 1,000골드 매출 → 사업비용 500골드 → 결제수수료 제외 후 실수령액 495골드 → 광고대행사에게 광고료를 사업비용에서 제하고 지급 → 그래도 기업의 실수령액은 495골드 (= 사업비용 500골드에서 빠진 것이므로)
[시장지표] 년-월-일 게시물에서 확인하세요.
최신 시장지표 확인 바로가기

기업 연재 포기(폐업)와 경제시스템

  • 폐업은 연재중단/휴재/사표 게시판에서 연재중단(포기) 신청을 하시면 그 즉시 진행됩니다.
  • [UVX] 폐업시 주식은 그 시점으로부터 매도/매수가 불가능합니다.
  • [GOLD] 폐업 된 즉시 골드 전체가 회수 됩니다. 단, 회사가 1개라도 남아있으면 회수 되지 않습니다.
  • 폐업 된 기업은 아예 거래가 불가능하여 인수 의사가 있거나 매각 의사가 있다 하더라도 거래할 수 없습니다.

가상국제연합 경제인연합회

국련경제인연합회, 국경련이라고도 불립니다. (UVN 카페 공개채팅방 입장시 자동 가입)
이곳에 '공식적으로' 속해있는 기업은 '활동기업'으로 분류됩니다.
하지만 활동기업이 아니라도 국경련에서 자유롭게 발언은 가능합니다.

공식 가입 기업 (활동 기업)

가입방법은 기업경제부에서 자격이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자동으로 가입처리합니다.

2022-02-20 04:28 기준 공식 가입된 활동 기업

기업명

investing
알파카홀딩스
PF Group
Paris Croissant Co., Ltd.
team GALAXY
CJ Group
Netflix
메간스 그룹
장미그룹
테세우스 그룹
CORPORATION COMCAST
HL Group
SONY
Tesla
한산중공업홀딩스
ROLEX
주식회사 서울텔레콤
츄오버거
청하그룹

경제감독원 (금융감독원(가상의 기관입니다.))

중앙경제부 소속 경제감독원입니다.
가국련에서의 경제감독원 역할은
국세청, 기획재정부, 감사원, 관세청, 조달청, 통계청, 공정거래위원회 등 현실 세계에서 '회계/재정/돈/예산/재산/자산 등' 경제적인 부분과 관련이 되는 국가 기관의 역할(기능)은 물론이고 가상계에서 기업/국가(연재)의 회계, 경제적인 부분을 관리, 감독, 감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산하기관에 연방준비제도, 한국은행이 있습니다.
현재는 명칭이 금융감독원(가상의 기관입니다)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대한국의 정부기관입니다.
(가상의 내용입니다)

금융

네 안녕하세요? 경제시스템을 이용하신다고요? 잘 오셨습니다.
그렇다면 중앙관 화폐가 필요하시겠네요. 사업을 하셔야하니까요.
중앙관에서 사용하는 화폐는 '골드'입니다.

제1금융권

제1금융권은 기업경제부에서 선정한 은행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1금융권에서는 누구나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뉴비분이시라면 아무런 심사 없이 1회에 한해 대출할 수 있으니 처음 오셨다면 제1금융권 은행을 찾아가보세요.

은행 - 연재자이름


JP모간체이스 - 경제부

KB국민은행 - 상납

알파카은행 - 알파카

메간스 F 은행 - 난폭한 표범들

포네오 은행 - ㅣUVNㅣ케이넨

2022-02-13 22:46 기준

제1금융권 금리

제1금융권 금리는 금융감독원(가상의 기관입니다.)에서 강제 사항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대충 한 ±2~4% 정도는 괜찮긴한데 여신금리의 경우 올리는건 올려도 내리는건 주의깊게 검사합니다.
수신금리는 반대로 고객 유치 많이 하려고 마구잡이로 올리는걸 주의깊게 검사합니다.
지켜보다가 은행 위태위태해지면 금융감독원(가상의 기관입니다.)에서 강제로 조정합니다.

기준금리 : 4% (2022-01-27 기준 연준 발표)
주택담보대출 금리 : 최저 6.5% 강제
일반신용대출 금리 : 최저 7.5% 강제
대기업 대출 금리 : 최저 5.8% 강제
중소기업 대출 금리 : 최저 6.5% 강제
예금 금리 : 최고 3.7% 강제
대기업 예금 금리 : 최고 3.25% 강제
중소기업 예금 금리 : 최고 3.3% 강제

제2금융권

상대적으로 대출 심사가 덜 까다로운 제2금융권 입니다.
제2금융권은 UVN 금융조합이라는 금융기관에서 조합원들을 구성하고 그 조합원들로 부터 받은 출자금을 제2금융권 은행에게 나눠주는 형식입니다. 조합원들은 실제 가상기업인이 될수도, NPC가 될 수도 있습니다.
1금융권은 망하지 않도록 경제부에서 관리를 해 주지만 2금융권은 그렇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금리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자유롭게 금리를 설정할 수 있기에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는 것. 장점이라면 아주 큰 장점입니다.

제2금융권 은행 모집중

제2금융권 금리

제2금융권 금리는 금융감독원(가상의 기관입니다.)에서 권고 사항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제2금융권은 제1금융권보다 더 많은 여신/수신금리를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기준금리 : 4% (2022-01-27 기준 연준 발표)
주택담보대출 예상 금리 : 7.5% ~ 8.8%
일반신용대출 예상 금리 : 13% ~ 23%
대기업 여신을 권고하지 않음
중소기업 대출 평균 금리 : 14% ~ 28% 권고
예금 예상 금리 : 0% ~ 7%
대기업 수신을 권고하지 않음
중소기업 예금 평균 금리 : 8% 이하 권고

제3금융권

은행이나 금융기관이 아닌 개인이나 대부업체가 제3금융권에 포함됩니다.
언제나 자유롭게 영업이 가능하며 언제나 폐업이 가능합니다.
경제감독원에 신고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법정 최고금리는 지키셔야합니다. 계약당시 법정 최고금리를 지키지 않았을 경우 상대방은 돈을 갚지 않아도 됩니다.
제3금융권은 100% 투자를 통해 자금을 조성하고 그것으로 금융기관과 유사한 사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제3금융권 최고금리

제3금융권 금리는 금융감독원(가상의 기관입니다.)에서 상한선을 강제하고 있습니다.

법정최고금리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