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입헌국(4관)

원시

원시국가이다

개요

나루입헌국은 가상국제연합 제4공세관에 소속된 국가였으나 지금은 연재자의 사정으로 인해 위키스 단독연재 겸 독자연재 국가로 전환되었다.

상징

국호

나루는 사실 어원도 의미도 불분명한 현지 원주민어에서 유래했다. 한자娜婁는 나루 원어와 가장 발음이 비슷한 고대 한자어로 음차한것이다. 그러므로 현재로서는 본디 나루를 어떻게 원주민들이 불렀는지는 알수가 없다. 중세 민남어로는 니이에류 와 유사하게 발음했다고 알려져있으며 중국관화에서도 이쪽 발음법이 그대로 체택되어 니이류 정도로 불리는 나라로 인식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전설에따르면 나루라는 어원은 나레-르 라는 나라와 민족에서 기원했다고 전해지며 그 의미는 천손 즉 하늘의 자손임을 의미한다. 이는 역사적으로 볼때 나루 원주민들이 대륙에서 기원하며, 아스트로네시아족 섬 선주민족들을 정복하면서 자신들의 지배를 정당화하고자 선민사상을 강요하기 위해 만들어진 신화의 잔재가 아닌가 추정하고 있다.

국기


국기비율은 가로2:세로1 비율이다.

금강창천청해기(金剛蒼天淸海旗)기라고 불리며 금강석은 나루의 민족의 상징이며 굳건한 단결과 변치않고 이어질 번영과 부귀를 상징한다. 청색은 각각 나루의 푸른 하늘과 바다를 상징하며 백색은 순결함과 고결함, 나루민족과 나루의 국토를 의미하며 특히 만년설에 뒤덮혀있는 광명산이 아침새벽빛을 받아 새하얗에 빛나는 모습에서 기원한다고 한다. 그래서 광명산의 이명이 금강산이기도 하다.

나루입헌국은 헌법에서 국기와 국가상징을 2009년까지 정하지 않았으며 2009년 제 17차 개헌에서 비로서 국가의 상징에관한 조항이 추가되면서 확정되었다.



국가

국가는 왕실찬가이다.

국화

동아시아에서 전통적으로 부귀를 상징하는 모란이 왕실의 상징이자 국화이며 민간에서는 절개를 상징하는 매화또한 준 국화로 인정된다.

국장

용맹함과 창공의 패자인 참매는 나루민족이 고대부터 숭상해온 새이다. 그러므로 국장에 들어갈뿐만 아니라 나루의 국조이기도 한 것이다.

역사

자연환경

영토

지형

생태

자원

인문환경

인구

언어

나루 원주민어, 나루한국어

종교

나루신도를 숭앙하나 불교도와 도교신도, 유교도의 숫자또한 만만치 않으나 저 4대종교를 모두 숭앙하는 국민들이 대다수이다. 즉 나루입헌국은 종교적으로 매우 관용적인 국가이며, 소수민족들은 토속신앙을 여전히 숭앙하고 있다.

교통

행정구역

정치

정당

행정

국제관계

경제

사회

교육

문화

군사

단위

법정 연호

시간대

관련 문서

같이 보기

각주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