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마 제국

가상국가였던 라리마 제국을 다루는 문서입니다.
라리마 제국
Empire of Larimar[1]
Империя импе́рия
라리마 제국의 국기.png라리마 제국의 국장.png
국기 국장
Да здравствует Империя Ларимар!
라리마 제국 만세!
상징
국조 검독수리
국가 하느님이여, 차르를 지켜주소서![2]
국석 라리마[3]
역사
2020년 11월 12일 라리마 대공국 설립
2020년 11월 11월 12일~2020년 11월 20일 대공 시대
11월 20일 라리마 독립분쟁
11월 21일 칭제(稱帝), 라리마 제국 설립
2020년 11월 21일~2021년 1월 18일 전쟁의 시대
2021년 1월 18일~1월 24일 라리마 내전
2021년 1월 24일~2021년 8월 정쟁 시대
2021년 8월 22일~23일 2차 라리마 내전
2021년 8월~2022년 1월 문화부흥의 시대
2022년 1월~2022년 4월 황혼기
2022년 4월 멸망, 라리마로 승계
인문 환경
인구
최대인구 156명[4]
최대 활동인구 60명
최대 정치인구 25명
언어
공용어 한국어, 러시아어
공용 문자 한글, 키릴 문자
종교 국교 없음(정교 분리)[5]
군대 라리마군
하위 행정구역(방)
11월 12일방 라리마->멀리니아->상트페테르부르크
7월 방 포스페이트->노보시비르스크->라리마재건운동
속령 광명민국(러스트라스), 부여
기타 라리마군, 국가두마, 라리마정보부, 라리마정부, 라리마황실
정치
정치 체제 전제군주제->입헌군주제->전제군주제->입헌군주제->임시정부->공화주의적 전제군주제->전제군주제
칭호 대공국->황제국->차르국
정부요인 황제(차르) 베릴
총리 벨지엄 외 12명
여당 USA당
민정당
국민연대당
국가강대연합당
공화당
횅진국의당
제국체제
없음
단위
법정연호 서력기원, 인류기원, 라리마기원
시간대 UTC+9, UTC-5
도량형 SI 단위
라리마 제국의 국장.png

개요

라리마 제국(러시아어: Империя импе́рия, 영어: Empire of Larimar)2020년부터 2022년까지 존재했던 국가이며 후에 라리마로 승계되었다.

상징

국호

라리마 제국의 국호는 라리마제국 라리마 섬의 원주민이 아이가 지역어로[6] "안녕" 이라는 뜻의 "라리마"를 러시아 탐험대에게 말한 것에서 유래되었다.
현실의 보석 라리마는 설정상 라리마 지역에서 처음 발견되어 라리마(영어: Larimar)라는 이름이 붙었다.
적백내전 이전까지 라리마라는 이름은 지역(주)의 이름으로써 쓰였는데, 적백내전이 발발하고 러시아제국과 백군이 라리마로 도피하자 점차 대만과 같이 지역명이 국가명으로 불리기 시작하다가,(1973년까지 국가의 이름은 엄연한 러시아제국이었다) 1973년 개헌과 국명 변경이 이루어지면서 국명이 되었다.

국기

라리마 제국의 국기.png
△ 라리마 제국의 국기

가로형 삼색기이다. 노랑색은 라리마의 풍요로운 자원과 부유, 로마노프 왕실를 상징하며, 하늘색은 드넓은 태평양을, 하양색은 러시아 내전 백군의 숭고한 정신을 상징한다. 1973년 개헌 당시에 지정되었으며, 공모와 국민투표를 통해 정해진 국기이다.

라리마 전 국기.png
△ 1973년 이전의 국기

1973년 이전의 국기이다. 러시아제국의 국기는 본토 시절부터 자주 바뀌어왔지만 국부천대 이후 1917년부터 1973년까지 바뀌지 않았다. 익히 아는 러시아의 삼색기에 로마노프 가문의 문장이 들어간 모습이다.

라리마 국기(헥스 코드)
하양 #ffffff
본디 블루 #0082C8
탄저린 옐로우 #fecf05

국가

국장

라리마 제국의 국장.png
△ 라리마 제국의 국장

라리마의 국장은 역시 개헌 후인 1973년에 제정되었다. 라리마의 국기는 라리마를 상징하며, 쌍두독수리는 라리마제국의 로마노프 왕조, 러시아제국과 그 뿌리 로마노프 왕조를 상징한다. 1990년까지는 로마노프 가문의 검은 쌍두독수리를 국장으로 사용했다.

역사

라리마 제국은 과거 러시아제국의 일부였으나, 적백내전으로 인해 백군이 라리마로 도피하고 후에 명칭을 바꾸어 현재의 라리마가 되었다.

자연환경

지리

지형 서드으.jpg
△ 라리마 제국의 지형도

라리마 제국은 큰 6개의 섬과 작은 수천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섬나라이다.

기후

라리마의 기후도3.jpg
△ 라리마 제국의 기후도

라리마 제도는 전형적인 서안 해양성 기후가 주로 분포한다. 위치상으로 구로시오 해류와 캄차카 해류가 만나 형성되는 난류인 북태평양 해류의 길목에 있으며, 대륙이 근접하지 않아 편서풍만의 영향을 받기에 강수량이 고르고 연교차가 적은 편이다. 계절풍의 영향이 적다. 다만 북태평양 해류가 북대서양 난류보다 약하기 때문에 영국이나 파리보다는 아주 조금 추운 편이다. 또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한 발짝 물러나 있다.
미메타이트 산맥, 라리마 고원의 브루카이트 화산 주변, 다이어스포어 섬 중앙 등지에는 온대 고산기후가 나타난다.

북쪽 아니안 섬은 훨씬 추운 섬이다. 남부 지역만 미약하게나마 북태평양 해류와 편서풍의 영향을 받아 추운 아극 해양성 기후가 나타난다. 그 북쪽은 전부 캄차카 한류와 북극에서 불어오는 냉풍의 영향권이다. 섬은 주로 냉대 습윤 기후를 나타내며, 남쪽 일부 지역은 아극 해양성 기후, 북서 지방과 화산 주변에는 툰드라 기후를 보인다.

남동쪽 셀레스틴 섬은 열대섬이다. 기후는 대체로 하와이와 비슷하며, 습윤 아열대 기후이다. 화산 주변에는 상춘기후(열대 고산기후)가 나타나지만 사람이 거주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인문환경

인구

라리마 제국의 인구는 약 1,760만 명으로 47%의 러시아, 슬라브계와 39%의 영국계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5%의 아프리카계 민족, 6%의 동아시아계 몽골로이드, 2%의 라리마 원주민, 1%의 기타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언어

라리마제국은 과거 러시아의 지배를 받았으며 대부분의 국민들이 러시아계이기에 러시아어를 공용어로 사용한다. 라리마의 러시아어는 미국 영어와 같이 표준 러시아어와 차이가 있다. 또한 지리적으로 미국과 가깝고 셀레스틴 지역에 영국계가 많기에 영어또한 공용어이다.
원주민들이 사용하는 언어로는 아니안 지역에 캄차카계 주민이 쓰는 라리마어[7], 셀레스틴의 폴리네시아계 주민들이 쓰는 토소어가 있다. 라리마 섬 남부에 미크로네시아계 부족이 쓰던 언어, 러스트라스 지역의 폴리네시아계 언어도 있었으나, 러시아의 남하로 사멸하였으며, 라리마어와 소토어 역시 사멸 위기에 처해 있다.

종교

기독교의 비중이 높다. 정교회 41%, 성공회를 포함한 개신교 31%, 무종교가 24%이며, 불교 4%와 기타 종교가 1% 있다.

교통

행정구역

라리마제국 8차 행정구역.png
△ 라리마 제국의 행정도

남서, 북동, , , 지방으로 나뉘고, 4개의 제국시, 7개의 주, 2개의 자치주로 이루어져있다.

국토와 자원

라리마제국 인 월드.png

국토 전체가 태평양에 걸쳐 있다. 아시아 혹은 오세아니아로 분류하는데, 라리마제도와 아니안은 북아시아, 라리마제도는 극동아시아, 셀레스틴 섬과 러스트라스는 폴리네시아로 분류한다. 섬나라라서 접경국은 없지만, 러시아, 일본, 미국(하와이), 마셜 제도 등이 근접국으로 분류된다.[8] 국토는 대략 과테말라와 비슷한 크기이며 공교롭게도 100위이다.
자원은 자원에만 기댈 정도로 풍족하지는 않지만 내수와 소량의 수출을 할 정도는 있다.라리마제도와 러스트라스는 밀을 주로 재배하며, 셀레스틴은 서류를 주로 재배한다. 광물자원은 대부분 라리마 제도에서 나오며, 러스트라스에 석유가 있다. 아니안 섬은 목재로도 유명하다.

정치

행정

입법

사법

정당

국제관계

경제

사회

황실

교육

문화

군사

단위

법정 연호

시간대

라리마 제국의 시간대는 UTC+11로 규정되어있다.
대부분의 행정구역이 이 시간대를 따르고 있으나, 동쪽에 있는 셀레스틴 자치주, 러스트라스 주는 UTC+12를 따르고 있다.

관련 문서

같이 보기

각주

  1. 줄여서 EMPOL이라고도 했다.
  2. 러시아 제국의 국가를 사용하였다
  3. 국명의 유래가 되었으며, 나라에 큰 공을 세운 사람에게는 실물 라리마가 수여되었다. 현재까지 라리마를 받은 사람은 2명이다.
  4. 인구 3위
  5. 후기에는 기독교를 배척하였다.
  6. 이 언어는 현재 사멸되었다. 덕분에 라리마라는 이름은 이 언어의 알려진 유일한 단어가 되었다.
  7. 국명 라리마 또한 라리마어로 '안녕' 이란 뜻이다
  8. 그래봤자 족히 1000km는 넘게 떨어져있다

외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