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우타 인민연방 문화재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장.png 주의!!! 이 문서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관련 공식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마라우타 인민연방이 제작한 마라우타 인민연방 관련 공식 문서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토론 기능을 이용해주시길 바라며, 오류 및 오타 교정이라도 꼭 수정여부를 마라우타 인민연방에게 물어봐주십시오. 본 문서는 가상국가와 관계된 것으로 현실과는 무관하며, 일부 내용이 현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마라우타 인민연방 문화재 또는 문화유산마라우타 인민연방 정무원 교육문화부가 인정한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높은 유산을 말한다. 마라우타 인민연방 문화재(문화유산)으로 지정될 경우 국가주 정부의 보호를 받게 된다.

문화유산 보호 근거

마라우타 인민연방 문화재(문화유산)은 2017년 10월 25일에 교육문화부에서 시행한 인민연방 내 문화유산 계승 및 보존 방안에 의거하여 보호 근거를 마련하고 있다.

문화유산 지정 및 관리 주무부처

문화유산 지정 및 관리 주무부처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정무원 교육문화부 산하 문화진흥처에서 담당한다.

국가중요문물

국가중요문물로 지정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 중 하나에 해당하여야 한다.

가. 역사, 예술, 과학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는 고대문화 유적지, 고대 고분, 고건축물, 석굴사원과 석각, 벽화
나. 중대 역사 사건, 혁명 운동 혹은 저명 인물과 연관된 및 중요한 기념의의, 교육의의 혹은 사료 가치를 가지고 있는 근대 현대 중요한 사적, 실물, 대표성 건축
다. 역사 각 시대 진귀한 예술품, 공예미술품
라. 역사 각 시대 중요한 문헌자료는 및 역사, 예술, 과학적인 가치의 친필 원고와 도서 자료 등
마. 역사 각 시대, 각 민족 사회 제도, 사회 생산, 사회생활의 대표성 실물
바. 기타 과학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는 고대 척추동물 화석과 고대 인류 화석은 문물과 같이 취급

제1차 국가중요문물

제2차 국가중요문물

역사문화지구

역사문화지구로 지정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중 하나에 해당하여야 한다.

가. 보존 문물이 특별히 풍부하고 중대한 역사가치 혹은 혁명기념 의의를 지니고 있는 '도시'는 정무위원회에서 역사문화지구로 지정한다. 경우에 따라 역사문화지구는 국가중요문물에 포함될 수 있다.
나. 보존 문물이 특별히 풍부하고 중대한 역사가치 혹은 혁명기념 의의를 지니고 있는 '지역'은 자치구, 직할시 인민정부가 역사문화지역으로 지정하고 정무위원회에 보고하여 기록으로 남기도록 한다.

바로가기

인민연방 문화유산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