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우타 인민연방 여권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장.png 주의!!! 이 문서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관련 공식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마라우타 인민연방이 제작한 마라우타 인민연방 관련 공식 문서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토론 기능을 이용해주시길 바라며, 오류 및 오타 교정이라도 꼭 수정여부를 마라우타 인민연방에게 물어봐주십시오. 본 문서는 가상국가와 관계된 것으로 현실과는 무관하며, 일부 내용이 현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마라우타 인민연방 여권

마라우타 인민연방 여권은 외무부 장관이 발급한다. 외국을 여행하려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모든 인민은 마라우타 인민연방 외무부에서 발급한 여권을 소지해야 한다. 여권은 전자여권으로 발급한다. 여권을 발급 신청하기 위해서는 여권을 발급 받는 사람의 지문과 주소, 연락처, 국내긴급연락처, 여권발급기록 등 여권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다. 여권은 횟수에 따라 단수여권과 복수여권이 있다. 단수여권은 1회에 한하여 외국여행을 할 수 있고, 복수여권은 유효기간 만료일 까지 횟수 제한 없이 외국여행을 할 수 있다.

여권의 효력 상실

여권의 효력은 다음과 같은 경우 효력이 상실된다.

  1. 여권의 유효기간이 끝난 경우
  2. 여권이 발급된 날 부터 6개월이 지날때까지 찾아가지 않은 경우
  3. 여권이 변조된 경우
  4. 여권이 다른사람에게 양도되거나 대여되어 사용한 경우
  5.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적을 상실한 경우

여권의 사용제한

천재지변, 전쟁, 내란, 폭동, 테러 등 국외의 위난상황으로 인해 인민의 생명, 신체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인민이 특정국가나 지역을 방문하거나 체류하는 것을 중지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기간을 정해 해당 국가나 지역에서 여권 사용을 제한하거나 방문 및 체류를 금지할 수 있다. 단, 영주권이 있거나 취재 및 보도 긴급한 인도적 사유, 공무등의 목적의 여행은 외무부 장관이 방문 및 체류를 허가할 수 있다.

여권의 종류

여권의 사용방식에 따라 일반여권, 관용여권, 외교관 여권으로 나뉘어진다.

일반여권

마라우타 인민연방 일반 여권은 적색 여권으로 일반 인민에게 발급이 가능하다.

관용여권

마라우타 인민연방 관용 여권은 청색 여권으로 공무로 해외에 여행을 하는 자에게 발급되는 여권이다. 공직자는 관련서류를 외무부에 제출하여 신청할 경우 외무부에서 확인 후 발급한다.

외교관 여권

마라우타 인민연방 외교관 여권은 흑색 여권 외교관에게 발급되는 여권이다. 외무부 장관, 외교관, 외무부 소속 공무원 뿐만 아니라 정무위원장, 전국인민대표자회의 의장, 인민의회 의장, 연방 대법원장, 전권대사, IOC위원, 그 밖에 외교업무 수행이나 신변보호를 위해 외교관여권을 소지할 필요가 있다고 정무위원이 인정하는 자에게 부여하는 여권이다.

여권 디자인

요청 페이지

요청 페이지(Request Page)는 여권의 맨 앞장에 있으며, 요청 페이지는 국가 원수인 정무위원장의 명의로 발급된다. 요청페이지는 영문으로 되어 있으며 내용은 아래와 같다. 여권소지인의 통행, 편의 및 보호를 요청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마라우타 인민연방 여권 요청문서.png

The chairman of the People's Federal of Maraouta Cabinet requests all whom it may concern to permit the bearer, a national of the People's Federal of Maraouta, to pass freely without delay or hindrance and to give every possible assistance and protection in case of need.

The chairman of the People's Federal of Maraouta Cabinet

마라우타 인민연방 정무위원장은 마라우타 인민연방 소속 인민인 이 여권소지인이 아무 지장 없이 통행 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고 필요한 모든 편의 및 보호를 베풀어 주실 것을 관계자 여러분께 요청합니다. ㅡ 마라우타 인민연방 정무위원장


신원정보면

마라우타 인민연방 여권 신원정보면

신원정보면은 요청페이지 다음 여권의 두번째 페이지에 있다. 구성은 사진, 여권번호(Passport No.), 여권종류(Type), 성(Surname), 이름(Given name), 국가코드(Country code), 성별(Sex), 출생일(Date of birth), 국적(Nationality), 발행일(Date of issue), 여권만료일(Date of expiry)이 있다. 여권 인가 기관은 마라우타 인민연방 정무원/외무부이다.

하단 전자코드 부분에는 희말라야 산맥의 그림이 있는 것이 특징이며, 국기와 더불어 회색 음영 처리된 국장도 나타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