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마법연맹

MAGICAL DYNASTY.png
세계마법연맹
League of Sorcerers
世界魔法结盟
세계마법연맹 공용어에 따른 표기
width=100%width=100%
기와 엠블럼
명칭세계마법연맹
League of Sorcerers
가입국193개국
설립1919년 마법연합선언
1927년 세계마법연맹 헌장 추인
1928년 세계마법연맹 본부 창설 및 공식 출범
본부대한제국[1] 한성특별시
공용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사무총장엘리자베스 그레인저 (영국)
(2018년 11월 2일 ~ )
사무부총장임명준 (대한제국)
(2018년 11월 2일 ~)
총회 의장브루클린 클린턴 (미국)
(2017년 3월 14일 ~ )

개요

평화, 그리고 미래
— 세계마법연맹 모토

국제평화와 마법사들의 국제 협력을 위해 창설된 국제기구. 사실상 모든 국가와 민족을 아우르는 범세계적 기구로써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현재 현존하는 대부분의 국가가 가입되어 있다. 제2차 마법대전 이후 창설되었으며 국제적으로 악의 세력에 대항하고 세계평화, 안정적인 국제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운영 자금은 회원국들의 자발적 기부금으로 운영된다. 국제 평화와 안전 유지, 인권 증진, 사회 경제적 개발 육성, 환경 보호, 기근을 비롯한 자연재해 및 무력 충돌 시 인도주의적 원조 제공, 악의 세력 척결 등에 주로 쓰인다.


세계마법연맹 헌장


제1조 세계마법연맹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1. 국제평화와 질서를 유지하고, 이를 위하여 평화에 대한 위협의 방지·제거 그리고 침략행위 또는 기타 평화의 파괴를 진압하기 위한 유효한 집단적 조치를 취하고 평화의 파괴로 이를 우려가 있는 국제적 분쟁이나 사태의 조정·해결을 평화적 수단에 의하여 또한 정의와 국제법의 원칙에 따라 실현한다.
2. 사람들의 평등권 및 자결의 원칙의 존중에 기초하여 국가간의 우호관계를 발전시키며, 세계평화를 강화하기 위한 기타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
3. 경제적·사회적·문화적 또는 인도적 성격의 국제문제를 해결하고 또한 인종·성별·언어 또는 종교에 따른 차별없이 모든 사람의 인권 및 기본적 자유에 대한 존중을 촉진하고 장려함에 있어 국제적 협력을 달성한다.
4. 세계 평화를 해하는 악의 세력에 공동으로 대응한다.
5. 이러한 공동의 목적을 달성함에 있어서 각국의 활동을 조화시키는 중심이 된다.

세계마법연맹 헌장은 1927년 1월 26일 서산에서 열린 강화 회의에서 초안을 작성한 후, 1927년 3월 3일 세종에서 열린 강화 회담이 끝날 때 즈음 서명되었다. 세계마법연맹 헌장은 1927년 8월 17일 발효되고, 1928년 한성에 본부가 창설되며 본격적으로 세계를 대표하는 국제 기구로써의 역할을 시작했다.

사실상 세계마법연맹의 주 임무는 세계평화 유지와 악의 세력 대응이다. 특히 악의 세력 대응의 임무는 하데스의 자손들의 테러 피해 수습와 엘엠 평화유지 기사단 구성 속에서 더욱 더 부각되었다.

구성

세계마법연맹에는 6개의 주요 기관이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가입국들의 의견을 모아 결의안을 채택하고, 국제 사회에서 주요한 현안을 처리하는 "세계마법연맹 총회"가 있다. 두번째는 국제 사회의 안보와 국제 평화를 위협하는 사안에 대해서 심도있게 논의하는 "세계마법연맹 안전보장이사회"가 있다. 세번째로 국제 사회 및 경제 개발을 촉진시키고, 이와 관련된 분야에 있어서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세계마법연맹 경제사회이사회"가 있다. 네번째로 '세계마법연맹'이란 거대한 조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행정 기구인 "세계마법연맹 사무처"도 존재한다. 다섯번째로 두 나라가 갈등을 겪고 있을 때, 국제 법에 의거하여 판결을 내려주는 "세계마법연맹 국제재판원"가 있다. 마지막으로 해당 국가가 자체적으로 정부를 수립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여 해당 국가가 국민들의 치안, 행정, 인권등을 책임 질 수 없다고 판단되는 나라들을 지정하고, 이러한 국가들을 신탁통치하여 관리하는 것을 주 업무로 삼는 "세계마법연맹 신탁통치이사회"가 있다.

세계마법연맹 총회

세계마법연맹 총회(General Assembly)는 세계마법연맹의 주요 의사결정기구이다. 모든 회원국으로 구성되며, 경제사회위원회, 언매지컬상생협력위원회, 어둠의 마법 방지위원회, 법제사법위원회, 질서유지평화위원회, 환경보전위원회의 여섯개의 위원회가 모여서 매년 정기적으로 회의를 갖지만, 유사시에 비상 회의가 소집 될 때도 있다. 총회는 회원국에서 각 선출된 세계마법연맹 대표부들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주로 총회에서 중대한 사안으로 다뤄지는 것은 국제 안보와 관련된 사안, 세계마법연맹 사무총장 선출, 가입국 심의, 회원국 제재, 예산 심의 등이다. 여기서 주요 세계마법연맹 대표부들이 정해진 현안에 대하여 연설하며, 표결을 진행한다. 총회에서 채택 대기중인 결의안을 통과시키기 위해선 참석국의 3분의 2 이상의 찬성이 필요하다. 모든 표결 및 의사결정은 다수결의 원칙을 따르며, 각 회원국들 마다 어느 한 사안에 대하여 하나의 표결권을 가질 수 있다.

세계마법연맹 안전보장이사회

세계마법연맹 안전보장이사회(The Security Council, LMSC)는 세계마법연맹의 기본 임무인 세계평화 유지와 악의 세력 대응을 담당하는 제1 핵심 기구로, 국제 질서와 세계 평화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국제 안보 이슈에 관련된 결의안을 심의하고, 채택하는 기구이다. 안전보장이사회의 구성은 대한제국, 에마뉘엘, 영국, 미국, 독일의 상임이사국 5개국과 세계마법연맹 총회에서 2년 임기로 선출된 비상임이사국 10개국을 포함하여 총 15개국으로 이루어져 있다. 결의안 결정을 위해선 상임이사국 5개국의 만장일치 동의와 비상임이사국 10개국 중 7개국의 찬성이 있어야 안보리 결의안이 통과되어 세계마법연맹 총회에서 심의가 가능하다. 안전보장이사회 의장국은 매달 가나다 순으로 교체된다.

세계마법연맹 경제사회이사회

세계마법연맹 경제사회이사회(The Economic and Social Council, ECOSOC)는 국제 경제 및 사회 협력과 개발에 관련한 결의안을 담당하는 기구이다. 경제사회이사회는 총회에서 3년 임기로 선출되며, 회장국은 1년 임기로 선출된다. 주로 선출되는 국가들은 개발도상국이나 지역강국 등이 주로 선출된다. 경제사회이사회의 회의는 매년 7월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경제사회이사회가 하는 일은 경제 개발 지원, 회원국 자문, 권고안 작성등이 있다. 경제사회이사회의 보조기구에는 산림, 원주민 문제 해결, 비정부 기관 관리 등에 관련된 기구들이 산하에 위치하고 있다. 또 비정부기구들에게 해당 국가에게 자문을 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세계마법연맹 사무처

세계마법연맹 사무처는 세계마법연맹의 행정적 업무를 처리하는 기구이다. 사무국은 사무총장을 수반으로 둔다. 유엔의 이사회들의 회의에 필요한 연구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며, 관련 시설을 준비한다. 또한 안전보장이사회, 세계마법연맹 총회, 경제사회이사회 및 기타 엘엠 기구들의 지시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는 곳이기도 하다.

세계마법연맹 사무총장

세계마법연맹 사무총장(League of Sorcerers Secretary-General)은 세계마법연맹 사무국의 사무총장이다. 사무국의 수반, 즉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세계마법연맹 사무총장이 바로 그것이다. 명목상으론 엘엠의 한 기구의 수반이지만, 사실상 엘엠의 대변인이자, 지도자의 역할을 맡고있는 것이나 다름없다. 따라서 이 직책을 "전세계를 관리하는 최고 행정 책임자"라는 이름으로 부르기도 한다. 임기는 5년이며 한 번 더 재선이 가능하다. 세계마법연맹 헌장에는 특별하게 사무총장의 임기를 제한하는 조항이 없다. 따라서 헌장의 이론상으로는 3선까지도 가능하지만, 관례상 2선까지만 가능하다는 국제사회의 암묵적인 룰이 존재한다. 고로 총 10년의 임기가 가능하다는 얘기이다.

각주

  1. 대한제국이 세계마법연맹에게 세계마법연맹 본부에 해당하는 영토 부분을 이양한 적은 없기 때문에 세계마법연맹 본부는 여전히 미국 영토이고, 다만 세계마법연맹 본부 내에서 대한제국과 한성특별시의 법적, 행정적 권리가 일부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