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마법협회 (레티시아 유니버스)

레티시아 유니버스 로고.png 이 문서는 레티시아 유니버스의 공식 설정입니다. 레티시아 유니버스 로고.png

세계마법협회 World Magic Association


세계마법협회(영어:World Magic Association)는 레티시아 유니버스 세계관 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마법 결사로, 본부는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 위치해 있다. 현 명칭을 예로부터 계속 유지했던 것은 아니고, 최초에 마법 관련 결사를 만든 것은 '레티시아 라엘' 이라는 사람으로 레티시아 유니버스의 명칭이 이 사람의 이름을 따 만들어진 것이다.

역사

레티시아 라엘이 최초로 마법 결사 '레티시아 교단'를 창설하였다. 창설한 해를 마기 원년이라 부른다. 그는 어느 날 밤, 환한 빛에 잠에서 깨어 창문을 바라보았는데 그 곳에는 천사의 형상을 한 여자가 책 한 권을 들고 있었다고 한다. 천사가 떠난 자리에는 책 한 권만이 남았고, 그는 신비한 마법의 힘을 가지게 되었다. 초기에는 가족들과 친구들만 참여한 단체였으나, 점점 세를 늘려가 스코틀랜드 지역에서는 인지도 있는 단체가 되었다. 그러나 기독교에서는 레티시아 교단을 이단으로 규정하여 탄압하였다. 레티시아 라엘의 집에 돌을 던지거나 레티시아 교단 사람들만 보이면 쌍욕을 하기 일쑤였다. 그에 굴하지 않고 교단 사람들과 레티시아 라엘은 각종 서적 등을 써가며 자신들만의 세계를 구축해나갔다. 스코틀랜드를 비롯한 여러 국가들에 마법 결사들이 우후죽순 생겼으며 신도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했다. 통합의 필요성을 느낀 레티시아 라엘마기 52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외곽에 세계마법협회라는 것을 만들게 된다. 또한, 신도들을 모두 쳐내고 마법을 가진 영험한 자들만을 찾아 입회시키도록 하였다.

지부

  • 에든버러 본부ㅣ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 위치한 유서깊은 건물이다. 일반인들에게는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
  • 애버딘 지부ㅣ스코틀랜드 북동부 애버딘에 위치한 지부이다.

역대 협회장

주요이슈

산하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