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어

العربية
아랍어
주요사용국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시리아, 요르단[1]
원어민 약 3억 5,000만 명
어족아프리카아시아어족
셈어파
서셈어군
중부셈어
남서셈어
아랍어
문자아랍 문자
언어 코드
ISO-639-1AR
ISO-639-2ARA
주요 사용 지역
북아프리카(이집트, 알제리, 모로코), 중동(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예멘), 동아프리카(에리트레아, 소말리아)


아랍어로 읽은 세계 인권 선언 제2조[2][3]

개요

아랍어서아시아북아프리카를 비롯한 중동 지역에서 주로 쓰이는 언어로, 아프리카아시아어족 셈어파에 속한다. 형태론적으론 어근을 바탕으로 접사들을 끼워넣어 단어와 문장을 만드는 굴절어에 속한다.

모어 화자 수는 만다린(표준중국어), 영어, 스페인어, 힌디어 다음으로 많은 세계 5위이다.[4]

각주

  1. 아프리카 이북 지역들도 이슬람권의 영향을 많이 받아 아랍어를 사용한다. 예를 들면 이집트, 수단, 튀니지, 리비아, 알제리, 모로코, 등이 있다.
  2. 사람은 팔레스타인 출신이며, 표준 아랍어를 구사하고 있다.
  3. 한국어 해석: 모든 사람은 인종, 피부색, 성, 언어, 종교, 정치적 또는 기타의 견해, 민족적 또는 사회적 출신, 재산, 출생 또는 기타의 신분과 같은 어떠한 종류의 차별이 없이, 이 선언에 규정된 모든 권리와 자유를 향유할 자격이 있다. 더 나아가 개인이 속한 국가 또는 영토가 독립국, 신탁통치지역, 비자치지역이거나 또는 주권에 대한 여타의 제약을 받느냐에 관계없이, 그 국가 또는 영토의 정치적, 법적 또는 국제적 지위에 근거하여 차별이 있어서는 아니된다.
  4. 다만 실제로는 아랍어 화자들의 모어는 암미야(아랍어 방언)이고 푸스하(현대 표준 아랍어)는 제2언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