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국

(하나민주공화국에서 넘어옴)
황실문양.png
하나국기.png
하나국 (대한제국)
Korea Empire
국가 정보
국가 애국가
愛國歌
국화 오얏꽃
수도 한성부
면적 122,490.1km^2
인구 약 70,000,000명 (2020어림)
공용 언어 한국어, 영어
군대 대한국군
역사 정보
고조선 건국 BC 2333
고조선
삼국시대
통일신라
후삼국
고려
조선
대한제국
일제강점기
대한민국
하나국 건국
BC 2333년 ~ BC 238년
BC 57년 ~ 668년
668년 ~ 935년
890년 ~ 935년
918년 ~ 1392년
1392년 ~ 1897년
1897년 ~ 1910년
1910년 ~ 1945년
1948년 ~ 1958년
1958년 7월 7일
정치 정보
정치 체제 입헌군주제
황제(매니져) 이현 황제
내각총리대신 공석
국회의장 공석
경제 정보
경제 체제 자유시장경제
명목 GDP 2조1317억 $
1인당 명목 GDP 3,728 $
공식 화폐 한국 원 (KRW/\)
기타 정보
ccTLD .kr
국가 코드 KRE
시간대 UTC+9
가상세계연합 가입 2020년 3월 22일
황실문양.png
위치
업로드예정.png
한반도 남부에 있다.
황실문양.png

하나국의 공식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하나국의 공식 문서입니다. 관계자 외에 문서 수정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수도 한성부
20170504 203026.jpg

하나국(대한제국)은 한반도 남부에 위치한 국가이다. 입헌군주제, 민주주의 국가로 수도는 한성부이며, 경기도, 강원남/북도,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 충청남/북도 9도로 현실 대한민국 국토에서 개성특급시와 강원도 북부가 추가된 영토이다. 하나국은 대부분이 한 민족으로 이뤄져 있다. 카페 역사로만 보면 하나국 이전엔 페레이션이라는 국가였으며, 처음 가국계를 접할 당시에도 페레이션이란 국호를 썻었다. 하지만 2018년 11월, 재건위원회가 열리면서 페레이션이라는 국호를 버리고 하나국이라는 국호를 채택하였다. 1945년 8월 15일 일본의 식민지로부터 벗어나 독립을 한 자주독립국가이며, 1958년 7월 7일, 강점기 시절때부터 대한제국 임시정부의 활동으로 입지를 키워왔던 황실이 황정 복고를 성공한 나라이다.

국가 상징

국호

반만년 역사를 갖고 있는 긴 역사를 자랑하는 국가이며, 마한, 진한, 변한 삼한이 통합하여 대한을 이루어 냈으나, 대한이 둘로 갈라졌으니, 두 대한이 하나로 합쳐져 아름다움을 하례하는 나라가 되고자 1958년 7월 7일 황제는 賀娜국을 선포 하였다.

  • 공식 명칭 : 하나국(賀娜國)
  • 영문 명칭 : Korea Empire
  • 다른 표기 : 대한제국, 한국

국기

하나국기

하나국의 국기인 태극기는 1958년 황제의 나라 하나국(대한제국)이 공포되면서 정식으로 채택된 국기이다.
하나국이 한국기반 가상국가로 재출범할 당시엔 대한제국 태극기를 사용하려 하였으나, 이전 하나국(구 페레이션)의 특색을 조금이라도 남기고자 위와 같은 태극문양으로 변형된 태극기가 채택되었다.



국장

황실문양

하나국을 상징하는 국장이다. 하나국 황실 문양이며, 사실상 국장으로 사용되고 있다.




황실

자세한 내용은 하나국/황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수도

자세한 내용은 한성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역사

자세한 내용은 하나국/역사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이전 역사는 기존 한국사와 같다.

1910년 한일 병탄 이후 크게 두 분류의 임시정부가 조직되었고, 그 임시정부의 이름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대한제국 임시정부였다.
두 정부는 각각 대통령공화제 민주주의와 전제군주제(입헌군주제로 바뀔때도 있었음)를 지향하였고, 서로 돕기도 하고 경쟁하기도 하면서 지내오다가 1945년 독립되고 미군정의 압박에 의해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되게 된다. 1950년 6월25일 북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침략으로 6.25전쟁이 발발하게 되고, 1953년 남한은 경기도, 강원도 이남 영토를 가지고 휴전을 하게 된다.
1953년부터 1958년까지 황실은 대한황실당을 창당하여 황제 복고를 주장하였고, 신민들의 지지로 1958년 7월7일 입헌군주제가 새로 채택되게 된다.

하나국 선포문 일부 "光武元年, 고종께서 마한, 진한, 변한 三韓이 통합되어 하나의 한이 되었으니 이를 大韓이라 칭하였다. 삼한이 통합하여 대한을 이루어 냈으나, 대한이 둘로 갈라지어 두개의 대한이 서로가 대한이라 주장하고 있으니, 짐 두 대한이 하나로 합쳐져 아리따움을 하례하는 나라가 되고자 우리말 뜻으로 하나, 한자 풀이 뜻으로 賀娜로 두가지의 깊은 뜻을 품고 있으니, 새 나라 국호를 하나국이라 칭하노라." -1958년 7월 7일

이후 현대사 역시 카페북에서 확인 가능하며 근시일내로 위키에 업로드 예정

행정구역

자세한 내용은 하나국/행정구역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Koreamap.png
하나국 전도

행정관할구역 구분

*) ○○부
1. 한성부 (수도/ 이전 한성특별시)
2. 개성부
3. 인천부
4. 대전부
5. 광주부
6. 대구부
7. 부산부
8. 울산부
9. 강릉부
*) ○○도
1,2,3 있는 곳(실수로 번호 안씀;). 경기도
10. 강원북도
11. 강원남도
12. 충청북도
13. 충청남도
14. 경상북도
15. 경상남도
16. 전라북도
17. 전라남도
*) 특별자치도
18. 제주특별자치도
19. 대마특별자치도
*) 기타
20. 경상북도 울릉군
21. 경상북도 울릉군 독도리

경제

자세한 내용은 하나국/경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기업

자세한 내용은 하나국/기업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하나국의 초창기, 페레이션 시절에는 많은 기업들이 있었다. 그도 그럴게 페레이션 자체가 페이퍼 크리에이션이라는 가상기업, 종이모형 커뮤니티에서 시작했으니 말이다.
한때 가상기업계에서 꽤나 잘 나갔던(?) NP Gruppe, SHOCK inc., Hanabi Co., COLOR 등의 기업이 있었으며, 이 네 기업의 모국이기도 하다.

그러나 페레이션(하나국)의 총리들의 개인사정으로 페레이션(하나국) 운영이 소홀해지자 기업들은 다른 국가로 떠났고 결국 멸망 직전까지 갔었다.

현재는 여러 재건을 거쳐 지금의 하나국까지 올 수 있게 되었고, 開韓5년(하나국의 연호)에 실시되었던 4.9 개혁 이전까지는 수많은 기업들이 있었으나, 대다수가 미활동 기업화 되어 4.9 개혁 이후 초창기 기업 제외 모든 기업들이 정리된 상태이다.


정치

자세한 내용은 하나국/정치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하나국은 입헌군주제이다.
매니저는 황제, 부매니저는 총리이며 일반적인 입헌군주제와는 다르게 황제의 권한이 있는 편이다.

황제 이현
총리 공석

외교

자세한 내용은 하나국/외교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하나국은 현재 가상세계연합 가입국 중에선 정식수교 중인 국가가 몇 없다.
현재 가상국제연합 가입국중 정식으로 수교 신청이 완료된 국가는
월화국/ 월본/ 한빛국/ 모로니아/ 그린란드 사회주의 공화국/ 뉴질랜드 왕국/ 메트로사이버공화국/ 만화국/ 대부여국/ 하늘미르 왕국

가상국제연합 미가입국 중 정식수교 중인 국가
앨런제국/ 일본국/ 방유국 뿐이다.
그 마저도 현재 방유국은 수교는 커녕 탈가국화 되기 직전인 상황이다.

언어

하나국은 국어로 한국어를 채택하였다.

교육

자세한 내용은 하나국/교육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하나국은 유치원~중학교까지 무상교육을 실시 중이며, 급식역시 중학교까지 무상급식을 실시 중이다.
고등학교는 장학금제도를 실시중이며,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겐 교장 재량으로 장학금을 주는 제도이다.
나라에 빈곤층을 위해 기초생활수급제를 통해 고등학교도 무상교육, 무상급식을 받을 수도 있다.

초등학교엔 8세에 입학하여 6학년까지 다니고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이후 대학과정으로 한국식 교육방식과 비슷한 편이다.

초등학교엔 6학년까지 도덕이 필수 과목이며, 도덕에선 기본 예절, 인사 등 살면서 기본적이면서도 의외로 안지켜지는 것들을 가르친다.
중학교는 예체능/일반으로 나눠지며, 중학교 2학년까진 전과할 수 있지만, 이후엔 불가능하며 전과하려면 2학년 과정을 다시 시작해야한다.
고등학교는 실업계/일반계/특수영재계/예체능계 로 나눠지며, 일반계는 중학성적을 보지않고 지역 학군제를 실시 중이며, 실업계 역시 성적을 보지않지만 생활기록부 출결상황과 면접을 통해 학생을 뽑는다. 특수영제계는 말그대로 영재들이 가는 학교로 중학 성적을 보며, 성적이 높을 수록 진학에 유리해지지만, 성적과 동시에 여러 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생기부전형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예체능계는 예술, 체육계열이며, 실력을 통해 학생을 뽑지만, 성적으로 들어가는 성적전형을 통해 입학이 가능하다.

대학교는 대부분이 사립대지만 공립대 (15곳)에 입학하려면 고등학교 성적이 높아야 들어가기 수월할것이다

군사

자세한 내용은 대한국군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하나국의 군대 명칭은 대한국군이다.
대한제국 초기에 대한제국군에서 광복 후 남조선 국방경비대->대한민국 국군을 거쳐 1958년 황정복고 이후 하나국 국군으로 불리었다가 1970년부터 명칭이 대한국군으로 바뀌었다.

대한육군, 대한해군, 대한공군, 대한해병대 등이 있다.
사단 편제 중 구한말의 흔적이 남아있는데, 대표적으로 대한제국 친위대가 남아있다.

입국심사

카페 가입 후 간단한 입국 심사 후 입국이 가능하다.
입국 후엔 국민권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국민권 없이도 활동이 가능하긴 하다.

대체로 기업인, 외교관들은 국민권 신청 없이 입국 승인이 나는대로 비국적인으로 활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