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미르 왕국 총기법

Flag of Hanulmir.png
주의. 이 문서는 하늘미르 왕국 관련 공식 설정입니다.

이 문서는 하늘미르 왕국과 관련한 설정이므로 무단 수정은 반달 행위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하늘미르 왕국 법령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본 문서의 내용은 가상이며 현실과는 무관합니다.

하늘미르 왕국 총기법은 2017년 12월 30일에 제정한 법률로 설정법이다.

설정법 효과

  • 총기 소지가 경찰, 군인 그외에 정부가 지정한 자를 제외한 모든 국민은 총기 소지를 제한한다.
  • 총기는 공무외에 사용할 수 없다.

내용

제 1장 총칙

1조(목적)
① 이 법은 위험물인 총기로 부터 국민을 안전하게 보호하는것을 목적으로 한다.

2조(정의)
① 여기서 "총기"라 함은 권총, 기관총, 소총, 엽총 따위의 무기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제 2장 총기소지의 제한 범위

3조(총기소지의 제한)
① 하늘미르 왕국의 국민과 입국자를 가리지않고 하늘미르왕국내에서는 모두 총기소지를 금지하나,다만 경찰,군인,그 외에 정부에서 지정한 자는 허용한다.

4조(총기사용의 범위)
① 총기사용을 허용받은자는 공무외에는 사용을 금지한다.

5조(총기사용허용자의 총기의 종류)
① 총기사용허용자중 경찰은 연발권총과 기관단총의 소지만을 허용하며,군인은 모든 종류의 총기를,그 외에 정부에서 지정한 자는 연발권총의 소지만을 허용한다.

제 3장 처벌

6조(불법적인 총기소유자에 대한 처벌)
① 제 3조에 명시되지 않은자의 총기소유가 적발되었을때는 징역 8년이하의 처벌 또는 벌금 20,000HMD 이하의 처벌을 받을수 있고,이를 병과할수도 있다.

7조(총기사용허용자의 총기의 종류가 아닌 다른 총기를 소유하고 있을때의 처벌)
① 제5조에 명시되지 않은 종류의 총기를 소지한자는 징역 15년이하의 처벌 또는 벌금 50,000HMD 이하의 처벌을 받을수 있고,이를 병과할수도 있다.

8조(불법적으로 총기를 소유하여 사용한자에 대한 처벌)
① 불법적으로 총기를 소유하여 사용한자는 징역 20년이하의 처벌 또는 벌금 100,000HMD 이하의 처벌을 받을수 있고,이를 병과할수도 있다.

9조(미수범에 대한 처벌)
① 전 조의 미수범은 처벌한다.

10조(불법적으로 총기를 소유하도록 도와준자의 처벌)
① 불법적으로 총기를 소유하도록 도와준자는 징역 7년 이하의 처벌 또는 벌금 40,000HMD 이하의 처벌을 받을수 있고,이를 병과할수도 있다.

11조(미수범에 대한 처벌)
① 전 조의 미수범은 처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