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 새빛 특별시

한빛국장.png 이 문서는 한빛 프로젝트 문서입니다.
한빛 프로젝트는 한빛인 여러분의 참여로 만들어집니다.
Flag of Hanvit Democratic Republic.png 한빛국의 특별시
새빛특별시 휘장.png 한빛 새빛 특별시
새빛特別市
Saevit Metropolitan Government
서울특별시 전경.jpg
국가
Flag of Hanvit Democratic Republic.png 한빛국
시청 소재지
XYZ: 182, 64, 395
하위 행정구역
1구
면적
605.2㎢
인구
9,532,428명
인구 밀도
15,767.11명/㎢
시장
한빛당 이명재 (권한대행)
교육감
공석 공석
시의회 공석 4석
국민의회의원 공석 4석
구청장 공석 1석
시화
개나리
시목
은행나무
시조
까치
지역번호
02
IATA 도시 코드
SEV
ISO 3166-2
HV-01
링크
새빛 특별시

개요

한빛 새빛 특별시(또는 새빛 특별시)한빛민주공화국마인크래프트 한빛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가상 도시이다. 한빛 새빛 특별시는 한빛민주공화국한빛 단암 특별행정시의 수도 지위를 박탈 한 뒤 세워진 곳으로서 현실경제서버 사업을 진행하는 한빛온라인을 알리기 위한 의도로 도시가 건설되었다.

새빛특별시의 최고책임자는 시장(Mayor)이며 현재 시장은 이명재 한빛민주공화국 대통령한빛 단암 특별행정시와 함께 권한대행으로 시정업무를 보고 있다. 또한, 새빛특별시는 한빛 단암 특별행정시와 달리 건축서버가 아니기 때문에 서바이벌로 플레이해야 한다. 더 자세히 말하자면 새빛 특별시가 있는 곳은 한빛온라인의 현실경제서버이기 때문에 현실경제서버 특성상 플레이어가 게임모드를 이용하여 건축을 할 수 없다.

연혁

행정구역

한빛 새빛 특별시의 행정구역은 다음과 같다.

새빛특별시 지도.png

도시행정

새빛특별시청

2022-01-28 23.07.34.png

새빛특별시청은 한빛 새빛 특별시의 행정을 총괄하는 기관이며, 현실경제 한빛온라인에서 중앙컨트롤센터라고 칭할 정도로 가장 중요한 건물이라고 한다. 이 곳에서 한빛중앙당교의 학생증을 발급 받기도 하며 당연하지만(...) 새빛특별시에 대한 민원도 받고 있다.

한 나라의 수도의 시청이 이리 소규모일 수 있냐는 소리도 있으나 규모가 작긴 하지만 그래도 있을건 다 있다고 한다. 그러나 장점으로는 행정 업무를 볼 때 걸어가는 거리가 짧아 빠른 행정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다. 시청 안으로 들어오면 한빛민주공화국 훈장을 받은 영웅들이 조각상으로 올라와 있다. 버스를 타고 시청에 내려서 꼭 확인하길 추천한다.

재정

기본적으로 새빛특별시는 시역 전체가 계획도시 인데다 한빛 단암 특별행정시으로 부터 수도 지위까지 가져온 상황이기 때문에 재정 상황도 부유한 편이다. 놀랍게도 부채를 완전히 청산하여 재정 효율화를 통해 오히려 도시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한다. 한빛민주공화국의 수도인 만큼 아낌 없이 돈을 투자하고 있어서 부유하게 살 수 있었지 않았을까라는 의견이 있다.

치안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편이지만, 구역에 따라 치안이 달라지는 도시이다. 대체로 중앙당교 같은 플레이어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치안이 상대적으로 좋지 않으며, 그 외의 지역들은 치안이 좋은 편이라고 한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한빛민주공화국 내에서도 치안은 평균 정도이지만, 중심가와 상업지구가 특히나 밀집해있는 곳은 PVP로 인해 살인이 일어날 정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빛특별시가 대도시 중에서 상대적으로 치안이 괜찮은 이유는 첫 번째로, 도시 전체가 계획도시로 지어진 만큼 슬럼가로 분류할 만한 지역이 없다는 것에 있다. 두 번째로는 곳곳에 배치된 인민경찰이 있어 치안사각지대가 존재하지 않다는 것이다.

교통

새빛특별시는 기본적으로 교통 중에서 버스가 정말 잘 활성화 되어있다! 버스비 또한 무료이며 언제 어디서든지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는 큰 이점이 있다. 그래서 새빛특별시 버스 기사들이 매번 죽어나간다는 소문이.. 다만, 새빛시는 버스를 집중적으로 개발하다 보니 지하철이나 항공 관련 설비는 전혀 없다고 한다. 그러나 새빛특별시를 돌아가면서 구경하기에는 버스만 있어도 충분하다.

2022-01-28 23.20.32.png

새빛특별시의 공기업이자 새빛특별시의 교통을 책임지는 주식회사 새빛여객운수가상국제연합 활동기업엄준식모터스[1]의 차량을 주력 차량으로 이용하고 있다. 도입 당시 전세계가 한빛민주공화국에 대한 제재를 하기 전에 도입한 것인지라 좋은 타이밍에 도입했다. 한빛민주공화국이 사회주의 국가다 보니 차량 구매 당시에도 상당히 애를 먹었다고 한다.

경제

산업

시민과 기업 그리고 문화가 있는 새빛특별시에는, 기업 혁신성장의 성공파트너 새빛특별시청이 있습니다.
- 새빛특별시청]

계획도시이니만큼 베드타운 수준으로 생각하기 쉬우나, 실제로는 탄광도 있어서 광물을 채굴해 돈을 벌 수도 있고 현실경제서버 특성상 도박 시스템도 굉장히 잘 활성화 되어있다고 한다. 물론 베드타운의 속성이 없는 것은 아니니 상업이 발달해 있는 편이긴 하나 그 못지 않게 많은 사업자들이 입주하려고 한다.

서버 오픈 초반에는 제2의 강원랜드라고 할 정도의 도박장들이 앞으로 많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서버 오픈 3개월 이후에는 브랜드 있는 도박장은 그대로 있지만 소규모 도박장은 자연스럽게 사업 아이템 판매 형식으로 업종이 바뀔 것으로 전망한다.

상권

2022-01-28 23.40.39.png

상가거리를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되어 있으며, 버스를 통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상가거리 말고도 백화점이 있어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새빛특별시의 상가거리는 땅값이 조금 높은 편이지만, 그에 대비해서 물가는 전국을 통틀어서도 굉장히 싼 편이다. 이는 교통의 영향 탓으로 추정된다. 대중교통망이 잘 편성되어있어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 편리하다.

생활문화

교육

한빛민주공화국의 고등교육기관은 한빛중앙당교가 있는데, 새빛 특별시 내에서 고등교육기관은 단 한 곳 밖에 없다. 그 주인공은 앞서 말했듯이 한빛중앙당교이다. 한빛중앙당교는 고등교육 기간 내내 남녀합반으로 이루어진다. 급식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놀럽게도 무상급식을 제공한다.

대학교로는 한빛민주공화국의 최고 대학인 현화대학교 새빛캠퍼스가 있다. 더불어 국제학술기구라는 국제기구가 사회주의 국가인 한빛민주공화국에 있는데 국제학술기구의 본부 또한 새빛특별시에 존재하고 있다.

의료기관

현재 새빛특별시의 주요 종합병원으로는 현화대학교의 현화대학교병원이 있어 우수한 편이다. 만약 죽고 다시 환생한다면 현화대학교병원에서 다시 태어나서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다만, 어떻게든 죽게 될 경우 디버프를 받게되어 서버 플레이에 지장이 간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자가치료를 하거나 서버 내 의사 직업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를 찾아가 비용을 지불하고 치료를 받으면 된다. 물론 무상으로 치료되며 의사는 치료를 하면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정치

새빛특별시는 사실 정치와 관련된 기구 또는 건물이 존재하고 있지 않다. 굳이 따지자면 새빛특별시청 정도가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정치 관련된 건물은 모두 한빛 단암 특별행정시에 있기 때문이다. 수도가 이전됐다고는 하지만 비용 등의 문제로 새빛특별시에 의회의사당이나 정부청사를 이전할 수 없다. 그래서 비공식이긴 하지만 정치수도는 한빛 단암 특별행정시라고 칭하는 사람이 많다.

주 지지층은 현재로서 한빛당이다. 이는 한빛 단암 특별행정시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군사

한빛민주공화국 인민해방군이 주둔하고 있다. 군사 행진이나 그 외 군사와 관련한 행동은 한빛 단암 특별행정시보다 새빛특별시로 넘어와서 하는 추세라고 한다. 제대로 된 군사기지는 한빛 단암 특별행정시에 있어서 완전히 정착하기에는 아직 멀었다고 한다.

기타

  • 이름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