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가상국가대상/하늘미르

2019 가상국가대상
in 하늘미르 in 월본 in 자유한빛
Hello ! Hanulmir !

가상국가대상과 하늘미르의 첫 만남, 뉴 칼리아리시에서 시작되다.

드디어 2019 가상국가대상의 막이 올랐습니다.
하늘미르 뉴 칼리아리시에서 진행되는 가상국가대상 국가/공로 부문은
올 한해 분야별로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인 국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입니다.

다수의 심사위원 분들과, 회원 평가단 여러분들의 투표가 합산되어 만들어진 가상국가대상은
모두가 함께 했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는 듯 합니다.

지금은 흔적을 찾기 힘든 2016 한빛 건축대상부터, 작년에 진행된 2018 가상국가대상까지,
수차례 시상식을 진행해왔지만 올해만큼 박빙인 부문이 많았던 시상식도 없는 것 같네요.

그만큼 수상하지 못한 국가들 또한 뛰어난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반증이고,
추후 전반적인 결과는 투표에 조금 더 비중을 둔 새로운 버젼으로 '갤럽'을 통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그러니 수상하지 못한 분들, 국가들, 기업들께서는 나의 국가가 활약하지 못했다고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모든 분들이 올 한해도 정말 고생많으셨고, 가치있는 한 해를 보내셨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아쉬움은 짧게, 그리고 수상자에게는 축하의 말씀 한마디씩 건네주셨으면 합니다.

본 시상식은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투표와 함께 무작위로 선정된 심사위원들의 심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비중은 따로 공개하지 않을 예정이지만 올해는 작년보다 투표의 비중이 비교적 증가했으며,
심사위원 점수에서는 편향성을 제외하기 위해 고민한 결과 다양한 표본에서 심사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였고,
동시에 최저점과 최고점은 최종 점수에서 제외하는 방법을 채택하였습니다.

이렇듯 많은 분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2019 가상국가대상, 올해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p.s. 수상하신 분들께서는 한줄이나마 소감을 댓글로라도 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2019 가상국가대상
2019.12.21 뉴 칼리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