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합중국: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역사: 새 문단)
24번째 줄: 24번째 줄:


''[[기울인 글씨https://open.kakao.com/o/gAdCzAtb|기울인 글씨국가위치]]''
''[[기울인 글씨https://open.kakao.com/o/gAdCzAtb|기울인 글씨국가위치]]''
== 역사 ==
소련은 지속적인 박해와 종교탄압으로 극동원주민들의 민심을 잃어갔다.
결국 1969년 발해민국과 국경분쟁이 일어나고 투바를 내주는일이 발생하자 소련정부는 극동원주민들에게 무거운 세금을 부과했다.그러자 1972년에 부랴트족들이 울란우데 불교사원에서 봉기를 일으켰다.
소련은 봉기를 무력진압에 성공했지만 다른 극동민족들도 봉기를 일으키고 부랴트족도 다시 일으켰다. 그리하여 극동원주민들은 극동민족연합이 결성되어 이르쿠츠크를 점거하고 그다음 블라디보스톡, 하바롭스크, 야쿠츠크가 차례차례 점거했다.
그렇게 1973년, 레닌그라드에서 나나이족이 폭탄테러를 일으키자 결국 소련정부는 극동민족연합에게 테러와 봉기를 멈추고 이르쿠츠크를 반환한다면 독립을 승인하겠다고 약속한다.
결국 극동은 독립하고 1974년 6월21일에 동아시아 합중국을 세워 나라를 건국했다.

2019년 8월 1일 (목) 20:00 판

동아시아 합중국

국기 1564200253456.jpg


국장 동아시아 국장.jpg


수도 울란우데특별시 최대도시 블라디보스토크광역시, 하바롭스크광역시, 울란우데특별시 대통령 김철진 주석 공석 국무총리 공석 국회의장 알렉스(모기 공화국 소속) 공석 공석


시간대 GMT+10 인구 약 8,371,257명 통화 원, 루블

기울인 글씨국가위치

역사

소련은 지속적인 박해와 종교탄압으로 극동원주민들의 민심을 잃어갔다. 결국 1969년 발해민국과 국경분쟁이 일어나고 투바를 내주는일이 발생하자 소련정부는 극동원주민들에게 무거운 세금을 부과했다.그러자 1972년에 부랴트족들이 울란우데 불교사원에서 봉기를 일으켰다. 소련은 봉기를 무력진압에 성공했지만 다른 극동민족들도 봉기를 일으키고 부랴트족도 다시 일으켰다. 그리하여 극동원주민들은 극동민족연합이 결성되어 이르쿠츠크를 점거하고 그다음 블라디보스톡, 하바롭스크, 야쿠츠크가 차례차례 점거했다. 그렇게 1973년, 레닌그라드에서 나나이족이 폭탄테러를 일으키자 결국 소련정부는 극동민족연합에게 테러와 봉기를 멈추고 이르쿠츠크를 반환한다면 독립을 승인하겠다고 약속한다. 결국 극동은 독립하고 1974년 6월21일에 동아시아 합중국을 세워 나라를 건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