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창원: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잔글편집 요약 없음
49번째 줄: 49번째 줄:


==[[하늘미르 왕국]]에서의 활동==
==[[하늘미르 왕국]]에서의 활동==
{하늘미르 인물}
{{하늘미르 인물}}


===[[국민중심당]] 평당원 시절===
===[[국민중심당]] 평당원 시절===

2020년 2월 24일 (월) 00:31 판


하늘미르 왕국 의회기.png 제5왕국 이전(단원제) 의회 역대 의장 하늘미르 왕국 의회기.png
제 4대
초보자어때
제 5~6대
민창원
제 7대
루돌프
하늘미르 왕국 의회기.png 제5왕국 이전(단원제) 의회 역대 의장 하늘미르 왕국 의회기.png
제 9대
이맹박
제 10대
민창원
제 11대
김정은


민창원 (閔彰元)
Minchangwon.jpg
이름민창원 (Min Chang Won), 이승우 바람나라 한정
국적가상국제연합 하늘미르왕국 대부여국 바람나라
학력공립중학교 졸업
공립외국어고등학교 재학
소속ANM
바람나라 왕실
하늘무역동맹
정당무소속
직업언론인
경력제5~6대 하늘미르왕국 왕국의회 의장
제10대 하늘미르왕국 왕국의회 의장
바람나라 재건위원회 위원장
제5~10대 하늘미르왕국 왕국의회 의원
하늘무역동맹 사외이사
국민회의 당대표
한울당 원내대표
미래의 대안 당대표
ANM 논설위원
서명민창원사인.png


민창원(영어: Min Chang Won, 閔彰元)은 2017년 7월 3일부터 네이버 가상국가에서 활동을 시작한 가상국가인이다. 하늘미르왕국의 대표적인 정치가 중 한 명이었으며 제10대 왕국의회 의장 퇴임과 동시에 정계은퇴를 선언하면서 정치 일선에서 물러났다. 그 후 1년 2개월 동안 잠시 휴식기를 가졌고 2020년 2월 복귀와 동시에 정계 복귀는 기필코 없다고 선을 그었으며 복귀와 동시에 ANM의 논설위원으로 위촉되었다.

가상국가에서 활동하기 이전에는 정치모의전에서 활동했다. 정치모의전이 쇠락의 길을 걷자 정치모의전을 떠나 가상국가에 입문했다. 가장 처음 입문한 가상국가는 남화국으로 남화대학교 총장과 각종 공직을 거쳤으나 활동량의 급감으로 하늘미르 왕국으로 옮기게 되었다.

하늘미르왕국으로 활동을 옮긴 후 각종 공직과 정치활동을 이어가며 하늘미르의 대표적인 정치가가 되었다. 그러나 많은 부정한 짓과 특정 인물들로부터 심한 모욕을 받는 등 하늘미르 정치의 어두운 부분에도 선봉에 서있던 정치가였다. 이러한 영향으로 하늘미르 의회 시스템과 각종 법률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지만 하늘미르=정치모의전이라는 오명을 얻는데 일조한 사람이 되었다. 다사다난한 정치가로서의 활동을 뒤로하고 2018년 12월 31일 제10대 의장으로서의 활동을 끝으로 하늘미르 정치에서 은퇴하게 되었다.

그 후 2020년 2월까지 약 1년 2개월간의 휴식 기간을 가졌고 2020년 2월 16일 ANM의 논설위원으로 위촉되면서 하늘미르와 가상국가 활동을 재개했다. 본인의 말에 따르면 휴식기간 동안 여러 내각에서 정계 복귀와 공직 요청이 있었으나 일절 고사했다고 한다. 그리고 복귀를 하면서도 다시는 정치가와 공직으로서의 활동을 없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현재는 ANM의 오피니언을 맡아 매주 일요일 오피니언(사설) 民피니언과 매달 마지막 주 일요일 기고되는 독서칼럼 민의의 서재를 기고하고 있다.

가상국가 입문

2017년 7월, 정치모의전의 활동이 줄어듦에 따라 다른 모의전 사람들과 함께 가상국가로 진출했다. 가장 먼저 진출했던 국가는 남화국이었다. 남화대학교 총학장을 비롯해 교육보건성 장관, 추밀원장 등 중요 요직을 역임했으나 계속되는 활동 인구 유출로 인한 활동량 감소 등의 요인으로 남화국은 침체에 빠지게 되면서 민창원은 본인이 임시대사로 있던 하늘미르왕국으로 활동을 옮겼다.

당시 남화국의 국왕이었던 김연화 국왕의 가상국가에 대한 이념은 민창원의 가상국가 이념을 정립하는데 일조했다. 김연화 국왕은 철저한 설정 중심의 가국을 지향했으며 사소한 것 하나까지 설정을 구성해야 한다는 설정중심주의에 따라 남화국을 운영했다. 이에 국왕의 이념에 동조한 민창원은 추후 모든 가상국가에서 설정중심주의라는 이념을 바탕으로 활동하는 계기가 되었다.


하늘미르 왕국에서의 활동

Flag of Hanulmir.jpg 가상국가 하늘미르 왕국에서 활동한 인물
이 인물(혹은 사용자)은 당신의 상상을 마음껏 펼치는 국가가상국가 하늘미르 왕국에서 활동을 하고 있거나 한 적이 있으며, 하늘미르 왕국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Emblem of Hanulmir.jpg

국민중심당 평당원 시절

민창원은 하늘미르 왕국에 진출 한 후 국민중심당에 최고위원 자격으로 입당했다. 당시 한비자 총리의 부적절한 행동에 따른 보수신당의 분열로 인해 정치적 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국민중심당은 가장 많은 당원을 모집했고 차근차근 총선을 준비했다. 하늘미르 최초로 중도정당의 집권 가능성에 국민중심당 내부에서는 기대의 목소리가 높았졌다. 그리고 선거결과 국민중심당이 제1당의 지위를 얻으며 연립정부 결성을 통해 총리를 배출하게 되었다. 그리고 민창원 의원은 제5대 왕국의회 의장선거에 공식적으로 출마선언을 하였다. 당시 석스 의원도 의장 출마 의사를 내비췄으나 민창원 의원을 지지하면서 국민중심당 의장 후보로 오르게되었다. 그리고 당시 연립정부 일원이었던 민주당 모니터링 대표가 의장 선출안을 발의하고 본회의에서 가결되어 공식적으로 제5대 왕국의회 의장으로 취임하게 되었다.

제5대 왕국의회 의장 시절

왕국의회 의장에 선출된 민창원 의장은 다양한 의회시스템 도입을 추진했다. 우선 왕국의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해 원내교섭단체 제도를 신설하여 의장과 교섭단체 대표의원 간의 긴밀하고 조속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리고 상임위원회 제도를 개편하여 법안의 심사와 논의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그러나 부작용도 발생했다. 민창원 의장은 상임위원회 위원 인선에 대해서 모든 정당의 대표의원이 합의해 조속한 시일내에 합의안을 제출할 것을 요청했다. 만약 여야의 정쟁으로 합의가 불발된다면 인선을 의장의 재량으로 강행할 뜻도 밝혔다. 그러나 우려했던 일이 발생했다. 일부 야당의 계속된 반발로 결국 여야는 상임위원 합의에 실패했고 민창원 의장은 이전에 예고한대로 상임위원회를 의장의 재량에 따라 상임위원회를 배분할 것임을 개진했다. 결국 우여곡절 끝에 최종적으로 인선이 완료되었다.

민창원 의장은 상임위원회 개편 외에도 의사일정 제도와 최초로 예산안을 작성하기 위해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소집했다. 또 차가워진 여야 정국을 풀기 위해 의원 대항 스포츠 데이를 개최했으며 왕국의회 최초로 의원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상임위원회와 의원회관의 생산적인 이용을 위해 왕국의회 설계도 제작을 추진했으며 새로운 왕국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왕국의회 로고 변경과 마스코트 제작을 추진하기도 했다.

그러나 여야의 차가운 정국을 타파하기 위한 민창원 의장의 노력은 모종의 이유로 변질되어 극단적으로 치닫고 만다.

최고재판소법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