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사회형 가상국가가 카카오톡 가상국가 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카피타노 (토론 | 기여)님의 2025년 3월 9일 (일) 01:52 판

전쟁사회형 가상국가가 카카오톡 가상국가 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줄여서 전쟁사회론이라 한다.

저자: 카피타노, 2025년 3월 9일에 발표
카카오톡 가상국가 학문의 분류에 따른 분류: 카국인구통계역사학

개요

유토제국, 인류제국, 러연 등등 카국 역사에는 수많은 전쟁을 주 콘텐츠로 삼는 국가(이하 전쟁사회형 국가)가 있다. 그러나 카국인들은 그들을 퇴치했으며(일부는 진행 중에 있다.) 다시 민주화라는 정상화 작업을 주기적으로 진행한다. 하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전쟁사회형적 행보를 보이는 소위 불량 국가는 지속적으로 생겨나며 이들은 카국인들에게 카국을 함에 있어서 큰 영향을 끼친다. 본 논문에서는 전쟁사회형적 행보를 보이는 국가가 카국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겠다.

전쟁사회형 국가의 정의

전쟁사회형 국가라는 단어는 유민유민, 포럼의 분류에 대하여라는 문서의 채팅방 분류기준, 가상국가형전쟁사회(학)계에서 따온 단어이다. 본 논문에서 정의하는 전쟁사회형 국가란 타국가와의 전쟁, 침략 등을 주 컨텐츠로 삼으며, 결론적으로 그들의 대제국 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규모 군대 육성, 불법적 프로그램 보유 등이 특징이다.(모든 전쟁사회형 국가가 이 특징을 갖고 있진 않아도 된다.) 대표적인 전쟁사회형 국가로는 유토제국, 인류제국, 러시아 연방(위대한) 등이 있다.

전쟁사회형 국가가 카카오톡 가상국가(이하 카국) 발전에 미치는 영향

전쟁사회형 국가는 타국가와 전쟁을 한다는 점에서 카국 발전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없다. 아래는 전쟁사회형 국가가 카국 발전에 미치는 영향이다.

1. 지속적인 충돌로 인한 불안정성 증가
2. 극단적인 권위주의 체제로 변화 가능성

1. 지속적인 충돌로 인한 불안정성 증가
전쟁사회형적 침략이 반복되면 가상국가들 사이의 갈등이 심화되고, 정치적 불안정성이 증가할 것이다.

  • 일부 강대국이 지배력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 약소국들은 반발하여 끊임없는 분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 이러한 갈등이 장기화되면 가상국가의 정치적 구조가 약화될 수 있다.

2. 극단적인 권위주의 체제로 변화 가능성
전쟁사회형적 행보가 계속되면, 결국 일부 강력한 가상국가가 독점적인 권력을 가지게 될 가능성이 크다.

  • 권력을 가진 가상국가는 민주적인 절차를 무시하고 독재적 통치를 시도할 수 있다.
  • 이는 자유로운 가상공간이라는 본래의 목적과 어긋나며, 참가자들의 불만을 초래할 것이다.
  • 따라서 이에 피로감을 느끼고 의지를 잃어 카국을 접거나 잠시 중단하게 된다.

많은 카국인들은 전쟁이 카국인 인구 유입에 많은 이점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는 맞는 말이다. 전쟁은 신규 유입 유저가 카국을 더 오래 남게 해준다.[1] 하지만 배척 등의 방법이 수반된다면 그 본래의 목적은 상실하게 된다. 전쟁이 우리에게 갖고 오는 유일한 이점은 바로 커뮤니티 활성화와 인구 증가이다. 하지만 유일한 이점이라 할 수 있는 인구 증가를 오히려 배척하여 막는 것은 퇴보 밖에 남지 않는다. 커뮤니티 활성화는 전쟁이 진행 중일 때만 유효하다. 적국이 없어, 어떤 한 국가가 카국의 최고의 지배력을 행사 할 수 있게 된다면, 커뮤니티 활성도는 지속적으로 감소할 것이며, 결국 카국계 전체의 침체기를 맞이할 수 있다.

카국 사회 역학 법칙
Rw ∝ Ac ∝ r
(단, 배척 등의 인위적 인구 감소 행위는 없다고 가정)
Rw: 전쟁 위험도, Ac: 채팅 활성률, r: 인구 증가율

카국 사회 역학 법칙에서 Rw 수치가 매우 낮을 때(단일 국가가 독점적으로 카국을 지배할 때)(여러 국가가 조화적으로 카국을 구성할 때를 가장 안정적인 상태로 보지 않는다.) Ac 수치와 r 수치도 같이 매우 떨어진다.(전쟁의 유일한 이점; 전쟁을 하면 이 값들이 다시 올라간다.) 다만 배척 등의 인위적 인구 감소 행위는 배제했다는 점을 꼭 알아두어야 한다.

전쟁사회형 국가는 왜 주기적으로 생기는가?

카국인들은 항상 자신들의 세력이 카국의 제일이 되려고 한다. 만약 위 2번 내용이 맞다면 이미 카국은 없어야져야 한다. 왜냐하면 카국인들은 평화를 갈망하기 때문이다.인용 오류: <ref> 태그를 닫는 </ref> 태그가 없습니다

전쟁사회형 가국은 자신의 국가가 카국의 최고 지배층이 되길 원한다. 그리고 그들이 마침내 카국의 최고 지배층이 되면, 카국의 Sk 값은 매우 낮아지게 된다. 그러면 제1 카피타노 법칙에 따라 Sk 값은 자연스럽게 상승하게 되며, 제2 카피타노 법칙에 따라 Rw 값 또한 상승하게 되는 것이다.(Rw 값 상승은 또다른 전쟁사회형 가국 탄생을 암시한다.) 이를테면 구전쟁사회형 가국과 신전쟁사회형 가국의 대전쟁이 일어나고 새로운 세력이 카국의 지배층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이것의 반복이 카국의 역사이자 미래이다. 드디어 고대하던 카국의 윤회의 고리의 원인을 찾은 것이다. 사실 카국은 지배층이 되기 위한 투쟁이었던 것이다.

마무리

카국 전쟁은 수많은 무고한 카국인들의 신상 유포를 수반한다. 이런 점에서 전쟁은 없어져야 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카국에서의 펑화는 곧, 카국계 멸망을 원하는 것과도 같다. 따라는 우리 카국인들은 신상 유포, 불법 프로그램이 없는 올바른 카국 전쟁 문화를 만들려고 노력해야 한다.

참고 문헌

유민, 포럼의 분류에 대하여, 카카오톡 가상국가 인구 통계, 자주가국론

자주가국론과의 차이점?

알파자주가국론은 근본적인 인구 순환에 대한 논문이다. 본 논문은 인구 순환이 아닌 카국 권력을 순환을 연구했다.

비판

자유롭게 작성하시오.

각주

  1. 단순한 카국의 정치 등은 기본적인 지식을 요하고, 적극적인 의지가 없다면 사실 참여하기가 힘들다. 하지만, 전쟁에 경우 승리 시 자신의 명성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며, 그 대가가 크게 돌아오기에 흥미 관점에서 인구 유입에 있어서 전쟁은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