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심판의 칼랄 전쟁

JUNG3730 (토론 | 기여)님의 2025년 7월 3일 (목) 00:22 판

해당 위키스 문서 中, 김아론 제국의 승리가 전혀 납득되지 아니하는 허위사실로 사료됩니다. 이는 아래와 같은 사유를 통해 주장합니다. 1. 김아론 제국의 목표달성인 제이의 정지는 달성에 대해 의문이 있습니다. 해당 문서의 내용을 일방적인 김아론제국에 편향적으로 서술되어있으며 특히나 정확히 확인 불가한 제이의 정지를 김아론제국에선 자신들이 사살하는데 성공하였다면서, 확인불가한 사실들을 유포하고 있습니다.

2. 김아론 제국의 주장에서는 자신들이 승전했다고 주장하는 바와 달리, 뤼베크 왕국측은 항복문서에 대한 조인을 하지 않았으며, 겨우 1일 정지라는 명분을 가지고 승리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가 앞전과 같은 표적사살이면 납득이 되나, 해당 문서와 같은 전면전의 문서에서는 전혀 납득이 되지 않는 서술입니다.

해당 문서 역시, 중립적인 기재와 달리 편향적인 김아론제국에 유리한 내용들을 서술하고 있는 바, 해당 심판의 칼랄 문서에서 양 세력 중 하나가 확실시하게 승리하기 전까지 승리를 확정짓는 서술을 금하는 것을 요청합니다. Anchovy (토론) 2025년 7월 2일 (수) 23:38 (KST)


일단 이건 김아론 제국의 공식문서인데 누구 마음대로 서술을 금하고 말고를 결정하는지 잘 모르겠고요. 김아론 제국이 그쪽에도 편집을 암묵적으로 허용해준건데 이건 넘어가자고 칩시다. 제이 정지가 다른 이유로 당했다는걸 입증하실 책임은 뤼베크똑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편향적인 서술은 뤼베크쪽에 제가 못가서 그런건데 저의 입장을 허용해주신가면 뤼베크쪽의 입장도 서술해보겠습니다. 제가 종군기자인데 뤼베크에 방문하지 못하는 상황이라 김아론 제국측의 입장만 서술하다보니 편향적이게 된 것 같은데요. Mesut Özil (토론)


서술을 금한다는 의미가 사용자의 서술을 원천적으로 금한다는 것이 아닌, 요증사실의 존부가 확실치 아니하는 ' 승리 '라는 결론을 아직은 도출하지 말자는 의미 였습니다.

특히나, 해당문서가 김아론제국의 공식문서인 것은 인지하고 있으나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서술이 공식문서보다 보다 더 중하다고 개인적으로 판단되어, 해당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 제이 정지가 다른 이유로 당했다는걸 입증하실 책임은 뤼베크똑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는 문장에서, Biden of proof, 증명책임을 요구하시는데 해당 문서에서의 서술자의 관점에 따라서 해당문서에서 갑은 김아론 제국이, 을은 뤼베크 왕국인 점을 미루어 보아 해당문서에서의 승리라는 요증사실을 입증하실려면, 우선적으로 요증사실이 파악되지 아니하는 제이의 정지에 대해서 자신들의 성과로서 정지를 당했다라는 것이 입증되어야하므로, 법적으로도 원고가 피고의 요증사실을 입증해야한다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니 입증해주십시오. 또한 건전하고 중립적인 토론을 위해서 서술자 혹은 기재자인 EMPT, 카피타노, SP, Mesut Özil 그리고 Jay 외 인원은 토론에 불참할 것을 요청합니다.Anchovy (토론) 2025년 7월 3일 (목) 00:01 (KST)

이번 아론/제국-뤼베/제국 간 분쟁에서 김아론 제국측의 입장을 더하기 위하여 토론 참여를 하기로 한 프랭크 태글리아노 현 동방 공화국 국방상이라고 합니다. 우선 이미 뤼베크 왕국의 수장이 오픈채팅을 사용하지 못하고 국가를 운영할수없는 상황에 처하였음에 더하여, 뤼베크측이 더이상의 전투능력을 상실한 현 시점에서 그 기간과 그 파급력이 중요한가라는 의문이 있습니다. 또 그 기간이 어떻든간에 이미 1차적으로 전쟁은 마무리되었고 김아론 제국측은 적국과의 교전이 멈추었음과 동시에 적국의 전투능력 상실로 인한 사실상의 승전을 거둔것이 사실입니다. 이후에 전투가 더 발생하거나 다시 한번 개전을 하게 된다면 그때 2차 전쟁으로 추가 기술을 하든 항목으로 전투로 기재하든 해야지 이미 이 문서에 기술된 내용에 한해서는 그 끋이 명확하다고 봅니다. JUNG3730 (토론) 2025년 7월 3일 (목) 00:22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