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국가학

오키.png 만물사전 프로젝트 누구나 수정, 추가 가능합니다.
이 만물사전은 누구나 수정, 추가 가능합니다. 전체 삭제는 문서 훼손 입니다.

가상국가학이란 가상국가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가상국가학은 사회과학의 한 분야이자 가상국가 또는 가상국가의 현상을 연구 대상으로 하는 학문이다. 가상국가학은 신성대한제국에서 2012년 9월 4일에 신성 emp-regular에서 쓰인것으로 확인된다. 하지만 그 이전에 가상국가 학문으로 공식적으로 가상국가학 용어가 사용되기 이전부터 '가상국가는 학문이다.' 의미로 사용되었고 그 일례로 2011년 11월 16일 [1]을 보면 알 수 있다. "가상국가는 사회실험이며 소꿉놀이가 아니다. 더욱이 게임도 아니다. 또한 전쟁놀이도 아니며 유희 수단이 아니다."며, "가상국가의 운용은 모의전 처럼 간단한 것도 아니요, 전쟁모의전 같이 규칙이 있는 것도 아니며 다른 단순한 모의전과 다르게 가상국가는 설립 이념이 있으며 그 속엔 수 많은 학문들이 존재한다." 이 문장을 통해 알 수 있듯이 가상국가가 단순 놀이가 아닌 학문의 집약체를 명시하였고 이를 연구하는 학문인 가상국가학을 사용한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그 이전 부터 사회실험설을 통해 가상국가는 학문인 것을 명확하게 하기도 하였다.

가상국가 이론

가상국가 이론은 가상국가(Virtual nation, 假想國家)의 이치나 지식 따위를 해명하기 위해 논리 정연하게 일반화한 것들을 총칭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