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큐왕국

Gil061014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1월 5일 (일) 23:54 판 (새 문서: 임시문서 류큐왕국 국가원수 : 쇼 칸신 (尙韓信) 영토 : 오키나와 제도 일대 수도 : 슈리 (동 나하) 제도 : 전제군주제 역사 : 일본이 류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임시문서


류큐왕국 국가원수 : 쇼 칸신 (尙韓信) 영토 : 오키나와 제도 일대 수도 : 슈리 (동 나하) 제도 : 전제군주제

역사 : 일본이 류큐를 병합하려 하자 미국의 전 대통령 그랜트가 일본의 해상력이 강해져 미국의 대 아시아 정책이 방해될것을 우려해 류큐를 셋으로 쪼깨는 류큐 3분안을 내놓게된다. 이는 서남부의 미야코와 야에야마 제도는 청이 먹고, 동쪽의 아마미 군도는 일본이 먹은 다음에 오키나와 본섬은 류큐 왕국을 부활시켜 독립을 회복시키되 청·일간 공동 관리 하에 두자는 제안이다. 국력이 다 갖추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미국과 청나라와 갈등이 생기는 것을 꺼렸던 일본은 협상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지금 부터는 가상의 설정입니다) 도쿄에 있었던 류큐의 왕 쇼 타이도 이를 동의하였고 이것이 현실화 되었다. 하지만 중화민국이 들어서면서 쑨원은 류큐에게서 서서히 손을 때었고, 태평양 전쟁이 끝난후 미국은 일본이 류큐에게서 손을 때도록 하였다. 그렇게 류큐는 서서히 자주 독립을 이루어 내었고 미국또한 국제사회의 눈치를 보며 어쩔수 없이 류큐에게서 손을 땠다. 1960년 10월 14일 류큐왕국은 다시 독립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