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의 역사

동아시아 합중국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2월 5일 (수) 09:30 판 (새 문서: ===아일랜드의 석기 시대의 역사=== 아일랜드의 역사는 이베리아 계통의 민족으로부터 시작되었다고 추측된다. 최후 빙기 시절 이베리아...)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아일랜드의 석기 시대의 역사

아일랜드의 역사는 이베리아 계통의 민족으로부터 시작되었다고 추측된다. 최후 빙기 시절 이베리아 반도의 겨레들이 유입되었다 보는 것이 학자들의 의견이다.
그들이 떨어져 나와 독자적이 세력을 이뤘다는 것이 그 설이다.

구석기 시대의 유물로부터 드러나는 아일랜드의 역사는, 12,500여 년 전에 시작됬다고 밝혀졌는데, 대표적인 구석기 유물로는 움막집과 그웬돌린 동굴의 곰의 뼈가 아일랜드의 구석기 시대를 대표한다.

구석기와 신석기 시대의 사이에 중석기 시절 또한 있었는데, 10,000년에서 6,000년 전을 중석기 시대에 포함시킨다. (중석기는 구석기에 포함 돼 분류하기도 하나, 지금은 분류하여 작성한다) 중석기 시대는 날씨가 온화해지며 활이 개발되었고 수렵, 채집이 더 활발해졌다.

신석기 시대는 6000년 전부터 4500여 년 전까지를 포함하는데, 인류의 본격적인 역사인 청동기 시대 직전으로서 꽤나 많은 유물, 유적이 있는데, 아일랜드 식 고인돌과 아일랜드 식 통로 돌무덤인 뉴그랜지(Newgrange)가 있다.-
뉴그랜지는 시 안 블루(아일랜드어, Sí an Bhrú)라고 불리며 유적 내부에 석실들이 있고 동짇날마다 석실 내부에 햇빛이 들어와 학자들은 종교시설이란 추측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