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컨시 운동

벨라루스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6월 5일 (토) 20:37 판

개요

새벽종이 울렸네 새 아침이 밝았네
너도나도 일어나 새 컨시를 가꾸세

—  새컨시 운동의 노래의 첫 구절

새컨시 운동(영어: New CounSce Movement)은 과거 컨트리볼 가상시나리오의 방장이었던 원정희 방장 주도 하에 일어난 운동이며, 이 운동을 통해 컨시는 역사상 최고 전성기를 이끌게 된다.

배경과 결과

과거 121일 동안 지속된 제1차 컨시 고난을 겪게 된 원정희 당시 방장은 이러한 고난을 타파하고 컨시의 발전과 부흥을 위해 박정희 전 대한민국 대통령의 치하에 이루어진 정부 주도 하 농촌 개발운동인 새마을 운동을 참고하여 2020년 5월 25일, 새컨시 운동의 시작을 알렸다.[1] 초기에는 이탈리아 정권 당시 소실된 자료와 전통 회복을 위한 소규모 운동이었으나, 이 시기에 현재 부방으로 활동 중인 유저의 이름인 CTV가 설립되고, 과거 이탈리아 정권 당시 소실된 자료와 전통을 일부 회복하며 이 운동은 성과를 보이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후엔 본래 목적인 이탈리아 정권 당시 소실된 자료와 전통 회복에서 벗어난, 인구 목적과 성장 목적, 선전 목적 등이 목적이 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새컨시 운동은 원정희 방장이 암살당한 뒤 박영환 정권이 설립되고 그 이후 수많은 비상대책위원장이 오가면서도 지속되었으나 현 2021년에는 실질적으로 그 막을 내린 상태이다.

그 여파

상징

여담

각주

  1. 당시 사용하던 명칭은 새컨시 부흥운동.